따뜻한 강아지 모자 추천 10가지 – 겨울철 산책 시 씌우기 좋아요

추운 겨울철, 따뜻하고 안전하게 강아지와 산책을 하기 위해선 준비할 게 많아요. 보통 강아지에게 옷을 입히고 신발을 신기는데요. 더 따뜻한 산책을 위해 모자를 씌우는 것도 좋답니다. 강아지 모자 추천 제품 10가지와 모자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아요.

강아지 모자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 산책을 위한 준비물

강아지 옷

추위에 강한 사모예드시베리안 허스키 같은 몇몇 견종을 제외하고, 대부분은 겨울이 되면 추위를 느껴요. 추위에 강하다고 하더라도 질병, 털 상태, 나이 등에 따라 추위를 탈 수도 있습니다.

만약 산책 중 몸을 덜덜 떨고, 움직이기 힘들어한다면 옷을 따뜻하게 입히고 산책할 필요가 있어요. 가볍게는 맨투맨이나 후드티부터 시작해 아주 추운 날에는 두꺼운 패딩이나 후리스를 입히면 좋답니다.

bemypet-landscape

강아지 모자

강아지 모자는 강아지의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줘요. 만약 옷을 입혀도 추워한다면 모자를 씌우거나 목도리를 매서 보온성을 높여주면 좋습니다.

또, 강아지 귀는 피부가 얇고 털이 적으며 신체 말단 부위라 동상이 생길 위험이 있어요. 귀 동상을 방지하고 싶다면, 모자를 고를 때 귀까지 덮어주는 디자인의 모자를 고르면 좋답니다.

강아지 신발

눈이 왔다면 신발을 신기고 산책하는 게 좋아요. 가장 큰 이유는 제설제(염화칼슘)인데요. 제설제가 강아지 발에 닿으면 발바닥에 상처, 화상을 입힐 수 있기 때문이에요.

종종 눈을 밟았을 때 발이 시려서 눈길을 걷기 싫어하는 강아지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 신발을 신기면 도움이 됩니다. 또, 눈 속의 날카로운 유리 조각 같은 이물질이 걱정되는 경우에도 신발을 신기면 더 안전하게 산책할 수 있어요.

강아지 모자

강아지 모자, 고정이 잘 되는 걸 추천해요

강아지에게 모자를 씌웠을 때 가장 큰 문제점은 바로 흘러내릴 수 있다는 거예요. 모자가 흘러내리면 불편한 건 물론이고 강아지 시야를 방해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강아지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어요.

그래서 기본적으로 강아지 모자를 고를 땐, 흘러내리지 않도록 사이즈에 잘 맞고 무거운 장식이 없는 제품을 고르는 게 중요한데요.

추가적으로 스토퍼(끈), 벨크로(찍찍이), 밴딩 등의 고정 장치가 있는지 확인하는 게 좋아요. 고정 장치가 있으면 강아지가 머리를 흔들었을 때 그리고 자연스럽게 모자가 벗겨지는 걸 방지할 수 있답니다.

특히, 벨크로 혹은 바라클라바 형태의 모자가 비교적 고정력이 좋은 편이에요.

따뜻한 강아지 모자 추천 제품

패딩 모자

퍼피엔젤 반려견 패딩 모자
퍼피엔젤 반려견 패딩 모자
바로가기

니트 소재의 겉감과 털 안감으로 따뜻한 패딩 모자입니다. 버클로 사이즈를 조절하는 제품이며, 사이즈가 조금 크게 나온 편이라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모자 끝에 달린 귀여운 폼폼 장식이 포인트이며, 7가지 색상으로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답니다.

초코펫하우스 강아지 패딩 모자 산책왕 귀돌이 모자
초코펫하우스 강아지 패딩 모자 산책왕 귀돌이 모자
바로가기

퀼팅 디자인에 털 안감으로 되어 있는 아주 따뜻한 면 누빔 패딩 모자입니다. 기본적으로 시야를 가리지 않는 디자인이라 좋아요. 어깨까지 감싸주는 망토핏에 벨크로로 고정할 수 있어 쉽게 흘러내리지도 않는답니다.

데댕 군밤 장수 강아지 곰돌이 패딩 모자 세트
데댕 군밤 장수 강아지 곰돌이 패딩 모자 세트
바로가기

패딩과 모자 세트 제품이에요. 군밤 모자 스타일에 귀여운 곰돌이 패턴이 들어가 있답니다. 패딩은 털 안감에 하네스 고리가 있는 게 포인트예요. 모자는 벨크로로 고정이 가능하고 시야를 가리는 디자인이 아니라 좋습니다.

군밤 모자

바이담수미 강아지 모자
바이담수미 강아지 모자
바로가기

스웨이드 재질의 겉감에 뽀글이 안감으로 따뜻한 군밤 모자예요. 전체적으로 둥근 모양이라 귀여운 느낌이 강해요. 스토퍼(끈)으로 고정할 수 있고 귀를 뺄 수 있는 디자인이지만, 머리를 흔들면 흘러내릴 수는 있는 디자인입니다.

까니쉬 강아지 군밤모자 + 지퍼 곰 후리스 세트
까니쉬 강아지 군밤모자 + 지퍼 곰 후리스 세트
바로가기

군밤 모자, 후리스 조끼 세트 제품이에요. 후리스에 귀여운 곰돌이 자수가 포인트입니다. 모자는 끈을 묶어 고정할 수 있고 귀를 뺄 수 있어요. 또, 양면으로 착용할 수 있답니다. 색상은 브라운, 네이비, 파스텔 세 가지가 있어요.

딩동펫 반려동물 뽀글이 군밤모자
딩동펫 반려동물 뽀글이 군밤모자
바로가기

귀여운 강아지 군밤 모자예요. 부드럽고 따뜻한 털 안감으로 되어 있답니다. 스토퍼와 똑딱이로 고정할 수 있고 귀를 빼서 착용하는 제품이라 쉽게 흘러내리지 않아 좋아요. 약간 사이즈가 큰 경우에도 잘 벗겨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바라클라바

코코리베 강아지 고양이 바라클라바
코코리베 강아지 고양이 바라클라바
바로가기

너무 귀여운 강아지용 바라클라바입니다. 부드럽고 신축성 있는 제품이에요. 디자인 특성상 흘러내리지 않아 좋아요. 단추 두 개로 고정하는 제품이라 쉽게 벗겨지지 않아 좋습니다. 색상은 아이보리, 핑크, 블루, 그레이, 브라운 5가지가 있어요.

바이담수미 강아지 비비드 바라클라바
바이담수미 강아지 비비드 바라클라바
바로가기

앞서 소개한 바라클라바와는 다르게, 비비드한(원색) 색감의 강아지 바라클라바입니다. 옐로우, 핑크, 레드, 블루 4가지 색상이 있어요. 바라클라바 특성상 사이즈만 잘 고르면 쉽게 흘러내리지 않는답니다. 고정은 똑딱이 단추 1개로 해요.

비니

까니쉬 강아지 비니 골지 니트
까니쉬 강아지 비니 골지 니트
바로가기

니트 소재의 따뜻한 강아지 비니예요. 기본적인 디자인의 모자를 찾는다면 추천해요. 귀를 뺄 수 있는 구멍이 있고 고정 밴드가 있어 모자가 벗겨지는 걸 방지할 수 있답니다.

도그아이 애견용 모자 + 목도리 세트
도그아이 애견용 모자 + 목도리 세트
바로가기

목도리와 비니가 세트인 제품이에요.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두 가지 제품을 8천 원대로 구매할 수 있어요. (2023.02.01 기준) 귀를 뺄 수 있는 구멍이 있고 끈으로 묶어 고정할 수 있습니다. 색상은 레드, 그레이, 네이비 등 7가지나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모자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