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너형 캣타워 추천 14가지, 원룸 공간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어요!

캣타워 외에도 캣폴이나 화장실 등 고양이 가구는 부피가 크고, 차지하는 공간이 많은 편이에요. 그래서 원룸에 사는 집사는 어디에 설치해야 하나 고민이 많아지죠. 이때, 원룸이나 좁은 방에서도 설치하기 좋은 코너형 캣타워 제품을 추천합니다.

캣타워
instagram @yun_lee_99

캣타워, 원룸 인테리어에선 공간 활용이 중요해

수직 공간을 많이 만들어줘야

원룸에서 캣타워를 설치한다면, 여러 가지 고민이 생길 거예요. 캣타워나 캣폴, 화장실 등 고양이 용품은 대체로 부피가 크고, 차지하는 공간도 많은 편이죠.

특히, 원룸에선 한정된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는 게 중요해요. 천장까지 닿는 캣폴이나 차지하는 공간이 작고 높이가 높은 캣타워를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bemypet-landscape

또한, 의자나 책상, 침대 등 높이가 다른 가구 주변에 캣타워를 설치하는 게 좋아요. 고양이가 계단처럼 캣타워에 오를 수 있고, 책상이나 침대도 다 다른 수직 공간이라고 인식하기 때문입니다.

instagram @leezet_

수납공간을 잘 활용해야

원룸 인테리어할 땐 공간이 한정적인데다, 좁기 때문에 수납공간을 잘 활용해야 해요. 만약 집안의 물건을 잘 수납하지 않고 그대로 노출된다면, 집안이 지저분해 보이고 쉽게 먼지가 쌓입니다.

특히, 고양이 장난감을 숨기지 않고 집안에 늘어져 있으면 안 돼요. 고양이가 장난감에 대한 호기심이 사라져 장난감으로 놀아줄 때 지루해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장난감을 문 뒤나 고양이가 들어올 수 없는 공간에 숨겨둔 뒤 놀아줄 때만 꺼내는 게 좋습니다.

캣타워
instagram @dal.kong_gram

코너형 캣타워 쓰는 게 좋아

많은 집사님이 ‘고양이가 우리 집에 사는 게 아니라, 내가 고양이 집에 얹혀산다’고 말하죠. 원룸이라면 고양이 용품의 부피가 더 커 보이고 부담스럽기까지 합니다.

고양이에겐 수직 공간이 많이 있어야 하는데, 어떤 캣타워를 구매해야할지 집사들은 고민이 많아집니다.

이럴 땐 캣타워 제품 중 벽이나 구석에 설치하기 좋은 코너형 캣타워를 추천해요. 코너형 캣타워는 벽에 딱 붙여 쓸 수 있고, 차지하는 공간이 적어 원룸이나 좁은 방에 사용하기에 좋답니다.

캣타워
instagram @jerry_mom92

코너형 캣타워 추천 14가지

원룸 공간에선 캣타워나 캣폴 말고도 캣워크를 설치해도 좋아요. 하지만 집에 벽을 뚫기 부담스럽다면, 코너형 캣타워나 캣폴을 추천합니다.

캣폴은 천장까지 수직 공간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고, 캣타워는 무게 중심이 아래로 쏠려있어 안정적이에요.

또한, 캣폴에 비해 캣타워는 크게 흔들리지 않고 발판이 많아 관절이 약한 고양이나 아기고양이까지 두루 사용하기에 좋답니다.

instagram @aria_devonrex

부피가 적은 코너형 캣타워

라뜰리에드보아 걍큐브 원목 캣타워 겸 5단 선반
라뜰리에드보아 걍큐브 원목 캣타워 겸 5단 선반
바로가기

이 제품은 책장으로도 쓸 수 있는 코너형 캣타워예요. 맨 아래쪽엔 숨숨집으로도 쓸 수 있고, 부피가 크지 않아 벽면이나 구석에 설치하기에도 좋답니다.

[NEGO] 네고 구름다리 steel 화이트 캣타워
[NEGO] 네고 구름다리 steel 화이트 캣타워
바로가기

이 제품은 발판이 68cm로 넓고, 34.5cm로 바닥 공간을 많이 차지 않는 편이에요. 숨숨집과 발판, 스툴까지 포함한 제품으로, 색상도 예뻐서 포인트 가구로도 쓰기에 좋답니다.

좁은공간용 몽몽드 고양이 5단 캣타워 코너형
좁은공간용 몽몽드 고양이 5단 캣타워 코너형
바로가기

집안에 벽면이나 구석까지 최대로 활용하고 싶다면, 이 캣타워를 추천해요. 벽면에 맞춰 디자인된 제품으로, 발판이 크고 넓은 데다 간격이 적당해 노령묘나 아기 고양이가 사용하기에도 좋답니다.

키튼박스 산토리니 골판지 캣타워
키튼박스 산토리니 골판지 캣타워
바로가기

이 제품은 골판지로 만들어 가격대가 저렴하고, 조립방법도 쉬운 캣타워예요. 다만, 층별로 높이가 높지 않아 성묘가 쓰기엔 조금 힘들 수도 있습니다.

방수 뚱냥이 성묘 원목 자작나무 아기고양이 고양이운동기구 캣타워
방수 뚱냥이 성묘 원목 자작나무 아기고양이 고양이운동기구 캣타워
바로가기

자작나무로 만든 캣타워로, 벽면에 설치하기에 좋은 캣타워예요. 창문 모양으로 구멍이 나 있어 장난감으로 놀아줄 때 편리하고, 고양이가 맨 아래 칸엔 숨숨집이 있어 고양이가 쉬기에도 좋답니다.

하츄펫 캣타워
하츄펫 캣타워
바로가기

캣타워 바닥면이 삼각형으로 된 제품이에요. 스크래쳐도 길게 나있어 고양이가 스트레칭하면서 발톱을 긁기에도 좋고, 발판 간격이 넓지 않아 아기 고양이도 무리 없이 쓸 수 있답니다.

CATNEST 코너형 캣타워
CATNEST 코너형 캣타워
바로가기

이 제품은 5층까지 나 있는 캣타워로, 높이만 180cm라고 합니다. 각 층마다 지그재그로 구멍이 뚫려있어 고양이가 쉽게 이동할 수 있고, 발판도 넓은 편이라 뚱냥이도 쓰기에 좋답니다.

더따슴 DIY원목 캣타워 5단
더따슴 DIY원목 캣타워 5단
바로가기

다묘가정이거나, 체구가 큰 고양이라면 이 제품을 추천해요. 캣타워 높이도 높고, 고양이가 스크래쳐에 발톱을 찍고 오를 수 있는 슬라이더도 있어 활동량이 많은 고양이에게도 좋답니다.

펫올 원목 대형캣타워
펫올 원목 대형캣타워
바로가기

창가 주변이나 에어컨 아래 공간에 설치하기에 좋은 캣타워예요. 캣타워 바닥면이 ㄱ자 모양으로 되어있어 구석에 설치하기에 편리하고, 바닥에 스크래쳐나 숨숨집을 두는 것도 좋답니다.

자리차지가 적은 캣폴

제스파 피카노리 대형 캣폴 캣타워 PECA8201
제스파 피카노리 대형 캣폴 캣타워 PECA8201
바로가기

캣폴은 천장까지 수직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어 좋아요. 다만, 캣폴을 구매할 땐 꼭 천장 높이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 제품은 5kg 넘는 고양이 두 마리가 우다다 해도 끄떡없을 정도로 튼튼해 좋답니다.

더따슴 고양이 자작나무 아이언 캣폴
더따슴 고양이 자작나무 아이언 캣폴
바로가기

이 제품은 발판마다 방수처리 돼 고양이 토나 침을 닦아내기에 수월해요. 그리고 자작나무로 만들어 단단하고, 발판이 바닥 가까이 있어 노령묘가 사용하기에도 좋답니다.

고양이 펫토리아 캣폴
고양이 펫토리아 캣폴
바로가기

캣폴과 캣타워가 합쳐진 제품으로, 무게 중심이 아래로 쏠려 흔들림이 거의 없다고 합니다. 발판 간격도 넓지 않은 데다 천장까지 발판이 있어 원룸 공간에서 수직 공간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어 좋답니다.

고양이 장난감을 수납할 수 있는 낚싯대 걸이

딩동펫 고양이 낚시대 걸이 옷걸이형
딩동펫 고양이 낚시대 걸이 옷걸이형
바로가기

옷걸이 모양의 낚싯대 걸이에요. 옷방이나 문 뒤에 설치해 고양이가 드나들지 않거나 닿기 힘든 곳에 숨겨둔 뒤, 놀아줄 때만 꺼내서 사용할 수 있어 좋답니다.

개달당 고양이 장난감 보관함
개달당 고양이 장난감 보관함
바로가기

이 제품은 막대가 긴 낚싯대도 수납하기에 좋아요. 고양이가 먹다가 삼키면 위험할 수 있는 솜 인형이나 실, 끈, 양모볼도 넣어둘 수 있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캣타워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hj.jung

근엄한 츤데레 고양이 호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게 만수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