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톤 고양이 정수기 추천 10가지,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아요!
고양이 정수기 제품 중 화이트톤 제품은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아 좋아요. 어느 집이나 분위기에서도 다 잘 어울리기 때문입니다. 특히, 고양이 정수기는 고양이 음수량을 늘리기에 좋아요. 고양이가 흐르는 물을 신선하다고 느끼고 선호하기 때문이랍니다.
고양이 정수기, 음수량을 많이 늘려줘
고양이는 흐르는 물을 신선하다고 인식해
고양이는 흐르는 물을 깨끗한 물이라고 인식한다고 해 물그릇에 고인 물보단 정수기에서 흐르는 물을 더 선호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떤 고양이는 물그릇 대신 싱크대나 세면대, 심한 경우엔 변기 물을 먹는 경우도 있죠.
또한, 고양이 정수기는 필터로 물에 있는 이물질이나 먼지, 털을 걸러낸 물을 24시간 흘려보내 더욱 좋답니다.
고양이 음수량을 늘리기에 좋아
고양이는 하루에 생각보다 물을 많이 마셔야 해요. 1kg당 40~50ml 정도 마셔야 하는데, 실제로는 그보다 적게 마시는 편이죠.
이때, 집안에 고양이 정수기와 함께 물그릇을 곳곳에 배치하는 게 좋아요. 그중 고양이가 자주 물을 마시는 곳에 정수기를 두면 자연스럽게 고양이 음수량이 늘게 된답니다.
또한, 고양이가 물을 잘 마시지 않으면 하부 요로계 질환(FLUTD)에 걸리기 쉬워요. 하부 요로계 질환은 요로결석뿐만 아니라 방광염, 종양도 포함되며 신부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수컷 고양이는 요도가 암컷에 비해 상대적으로 길고 좁기 때문에 방광염, 요로결석에 잘 걸리기 때문에 음수량에 신경 써야 합니다.
고양이마다 물 마시는 스타일이 달라
고양이마다 물 마시는 스타일이 조금씩 다른데요. 어떤 고양이는 위로 퐁퐁 샘솟는 물을 좋아하고, 어떤 고양이는 시냇물처럼 졸졸 흐르는 물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어떤 고양이는 물그릇에 담겨 고여있는 물을 선호합니다. 이때, 고양이 정수기는 세 가지 방법으로 물을 흘려보낼 수 있어 좋답니다.
고양이 정수기, 용량이 크고 구조가 단순해야
구조가 단순해 세척하기 편리해야
고양이 정수기는 항상 물이 담겨있기 때문에 물때와 세균, 벌레가 생기기 쉬워요. 실제로, 제가 예전에 사용했던 정수기 구조가 복잡해 자주 세척을 못 해준 적이 있어요.
나중에 확인해 봤더니 필터에 벌레가 꼬이고, 물이 담겨있던 수반엔 빨갛게 세균이 번식해 있어 버린 적이 있답니다. 😭
따라서, 고양이 정수기는 구조가 단순해 매일매일 세척하기 편리한 걸 사는 게 가장 좋아요. 또한, 정수기 피스(piece)가 두세 개 정도로 적은 걸 구매하는 것도 좋답니다.
용량이 커 많이 담아둘 수 있어야
고양이 정수기는 고양이가 자주 물을 마시고, 수분이 증발하면서 수위가 점점 낮아져요. 이때, 정수기의 수위가 낮아지면 모터에 안 좋은 영향이 끼칠 수 있고, 큰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수기는 최소 2L 이상으로 용량이 큰 제품을 구매하는 게 좋아요. 그리고 정수기 용량이 클수록 집사와 고양이 모두에게 좋은데, 그보다 용량이 작으면 물을 자주 갈아줘야 해 번거롭기 때문입니다.
무소음이거나 소음이 적어야
고양이 정수기는 하루 종일 사용하기 때문에 무소음 또는 저소음 제품을 구매하는 게 좋아요. 모터 소리가 생각보다 큰데, 그 소음 때문에 밤잠을 설치는 집사님도 많다고 합니다.
또한, 모터 소음은 고양이 청력에도 안 좋고, 정수기를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하고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필터 구하기 쉽고, 저렴해야
정수기의 큰 단점은 모터 소음과 함께 필터 소모품 구매예요. 정수기엔 필터가 들어있는데, 약 2주에서 한 달에 한 번씩 갈아줘야 합니다.
만약 정수기 필터가 자주 품절되거나 가격이 비싸다면, 정수기를 계속 써야 할지 고민이 들게 되죠. 그래서 필터는 저렴하고, 쉽게 구할 수 있는지 확인한 후 정수기를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고양이 정수기를 직접 보고 구매하고 싶다면 캣 페어를 방문하는 걸 추천해요. 캣 페어에선 다양한 정수기를 볼 수 있고, 시중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답니다.
화이트톤 고양이 정수기 추천 10가지
화이트톤 고양이 정수기는 호불호가 없을 정도로 디자인과 색상이 깔끔하죠. 그리고 화이트톤 인테리어를 계획하고 있다면, 어느 곳에 두어도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아 좋답니다.
(2022.12.14 기준)
2~3만원 대 고양이 정수기
이 제품은 2.2L 용량으로 다묘가정에서 사용하기에도 좋고, 필터 6개에 9,490원(22.12.14 기준)이에요. 물이 흐르는 타입을 조절할 수 있고, 40dB 정도로 도서관 정도의 저소음이라 시끄럽지 않아 좋답니다.
이 제품은 펌프에 필터가 포함된 제품으로, 보다 확실하게 먼지나 이물질을 걸러준다고 해요. 그리고 구조가 단순하고 디자인이 깔끔해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아 좋답니다.
이 제품은 도자기로 만들어 다른 제품보다 세균이 생길 걱정이 덜해요. 용량이 700ml 정도로 작지만, 소음이 적고 구조가 단순해 세척과 관리하기에 편리하답니다.
많은 집사님들이 사용하고 있는 정수기 제품 중 하나예요. 이 제품은 아래에 수반이 세라믹으로 되어있어 세균 번식 걱정이 덜하고, 무게가 가벼워 세척이나 이동하기에도 좋답니다.
귀여운 고양이 디자인이 그려진 정수기예요. 고양이 수염 모양에 백라이트가 있어 수위를 확인할 수 있고, 자동 센서로 수위를 체크해 줘 물을 채워주면 된답니다.
4~5만원 대 고양이 정수기
이 제품은 소음이 거의 안 들릴 정도라 편하다는 집사님의 후기가 많은 편이에요. 그리고 고양이 호기심을 자극해, 고양이가 지켜보다가 물장난을 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싱크대에서 물만 먹던 고양이도 정수기에서만 물을 마시게 될 정도로 고양이 호기심과 기호성이 좋다고 해요. 약 1.5L 용량인데 그보다 많이 넣을 수 있어서 편리하답니다.
물이 나오는 부분이 둥글둥글해서 물때가 잘 생기지 않고, 고양이가 잘 핥아먹을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제품 전원을 켜자마자 마실 정도로 호기심을 자극하고, 입맛 까다로운 고양이도 잘 마신다고 합니다.
6만원 이상 고양이 정수기
필터엔 이온수지, 활성탄, 코코넛 껍질이 들어있어 불순물을 깔끔하게 제거해 준다고 해요. 또한, 내부에 전선이 있어 물에 닿지 않아 안전하답니다.
이 제품은 38dB로 도서관 정도의 소음일 정도로 아주 조용하다고 해요. 그리고 전선이 따로 없는 무선 크래들이 있어 지저분해 보이지 않고 깔끔하답니다.
관련 제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