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디자인의 캣타워 추천 11가지, 집안을 아기자기하게 꾸밀 수 있어요!

캣타워 제품은 부피도 크고, 차지하는 공간이 많아서 인테리어를 해치는 경우도 많아요. 특히, 저렴한 캣타워는 얇고 번들거리며 심하게 흔들거리기도 합니다. 고양이에게 필수 가구인 캣타워, 귀여운 디자인의 제품으로 집안을 아기자기하게 꾸며보는 건 어떨까요?

캣타워
instagram @lucky____honey

캣타워, 왜 인테리어를 해치는 걸까?

얇고 저렴한 천을 사용한 제품이 많아서

캣타워는 제품 크기나 모양, 가격도 다 달라요. 처음엔 캣타워의 가격이 비싸서 저렴한 제품을 먼저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렴한 캣타워는 삼줄이 얇아 금방 풀어지기도 하고, 얇고 번들거리는 천을 사용해 예뻐 보이지 않죠.

bemypet-landscape

게다가, 캣타워 기둥이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내구성이 좋지 않고, 고양이가 오르락내리락할 때마다 심하게 흔들리기도 합니다.

캣타워

집안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는 색이 많아서

캣타워를 구매할 때 집안 벽지나 가구, 소품 색상을 고려하는 게 좋아요. 만약 집안 벽지나 가구 색과 캣타워의 색이 다 다르다면 집안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걸레받이나 창문 몰딩이 체리색이나 민트색이라면 더더욱 인테리어하기가 힘들어지죠. 그리고 저렴한 캣타워일수록 쨍한 색상의 분홍이나 노랑, 짙은 회색, 네이비가 많습니다.

쨍한 색상의 캣타워를 포인트 가구로도 쓸 수 있지만, 천의 질감이 저렴해 보인다면 오히려 인테리어를 해치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잘 모르겠다면, 옷이 예뻐서 샀지만 실패한 경우를 떠올리면 좋아요. 아무리 옷이 예뻐도 톤, 질감이 기존에 입던 옷의 분위기와 다르다면, 옷 전체의 실루엣이나 완성도가 떨어져 보이기 때문입니다.

귀여운 디자인의 캣타워, 집안을 아기자기하게 꾸밀 수 있어요!

집안을 아기자기하게 꾸미기에 좋아

귀여운 디자인의 캣타워는 차분한 톤의 초록, 파랑, 분홍, 보라색 등을 많이 사용해요. 동화나 그림책에서 등장하는 꿈나라, 별나라 같은 컨셉의 캣타워도 있답니다.

만약 집안에 인형이나 담요, 쿠션 등 포근한 느낌을 주는 물건들이 많다면, 귀여운 디자인의 캣타워를 구매하는 걸 추천해요. 캣타워 디자인이 귀엽고, 집안 분위기와 비슷해 인테리어 가구로도 쓰기에 좋답니다.

instagram @ddalrang_sori

냥생샷 찍기에 좋아

고양이 사진을 찍기란 힘든 일이에요. 특히, 고양이가 귀엽게 자거나 집사를 바라볼 때 사진을 찍고 싶지만 실패하기 일쑤죠.

만약 고양이 사진을 찍었을 때 배경이나 주변이 칙칙해 보인다면, 캣타워의 천 색깔을 포인트로 줘도 좋아요.

특히, 사진 찍는 게 어려운 집사님이라면, 사진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색상을 하나 찾아 고양이 주변에 두고 찍으면 된답니다. 그리고 캣타워와 비슷한 색상의 가구나 물건을 함께 배치해 주면 좋답니다.

instagram @muuuuuuji

캣타워, 고양이 연령대와 키에 따라 높이를 다르게 해야 해요!

아기 고양이, 노령묘라면 캣타워의 발판이 바닥에 가깝고 많을수록 좋아요. 아기 고양이, 노령묘도 높은 곳에 오르는 걸 좋아하기 때문에 캣타워는 꼭 구비해야 합니다.

instagram @sobong_cat

아기 고양이라면 캣타워 높이가 낮아야

아기 고양이라면 아직 팔다리가 짧고, 근육이 완전히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높이가 낮은 캣타워를 추천해요.

아기 고양이가 호기심에 캣타워를 오르다가 미끄러져 다칠 수도 있고, 스스로 내려오지 못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먼치킨이나 킨카로우, 밤비노 같은 묘종이라면, 유전적으로 관절이 약하고 다리가 짧기 때문에 캣타워나 스크래쳐 등 높이에 신경 써야 합니다.

instagram @jerry3kg

노령묘라면 발판 간격이 좁고 많아야

노령묘는 관절과 근육이 약해져 캣타워나 캣폴 등을 오르내리는 게 힘들어져요. 그래서 비교적 높이가 낮은 캣타워, 캣폴을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따라서, 발판 간격이 좁고 바닥에 가까우며, 캣타워 높이가 낮은 제품을 고르는 걸 추천합니다.

instagram @circlekong_house

건강한 성묘라면 높이가 높은 캣타워를 사는 게 좋아

건강한 성묘라면 우다다할 때 캣타워나 캣폴, 캣휠, 숨숨집 등을 뛰어다니기 때문에 캣타워 높이가 높은 제품을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아무리 건강한 성묘라도 발판 간격이 너무 넓으면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발판 간격이 좁거나 발판이 많은 캣타워를 골라야 합니다.

다만, 고양이가 발톱을 찍고 오르는 걸 좋아한다면 발판이 적은 캣타워를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귀여운 디자인의 캣타워 추천

캣타워는 발판에 따라 1단, 2단, 3단, 3단 이상으로 나뉘어요. 다리가 짧은 먼치킨이나 킨카로우, 밤비노 같은 고양이라면 1단이나 2단을 추천해요.

그리고 아기 고양이나 노령묘는 높이가 낮고, 발판이 많은 2단이나 3단을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건강한 성묘의 경우, 우다다하거나 숨숨집에서 쉴 수 있도록 높이가 높은 3단 이상을 추천합니다.

캣타워
instagram @bam.tor2

높이가 낮은 2단 캣타워

PETCA 머쉬룸 고양이 기둥형 스크래쳐 캣타워 고양이장난감
PETCA 머쉬룸 고양이 기둥형 스크래쳐 캣타워 고양이장난감
바로가기

이 제품은 아기 고양이나 노령묘, 다리가 짧은 고양이에게 추천해요. 발판이 하나밖에 없지만, 바닥에서 높게 떠 있지 않아 노령묘도 쉽게 오를 수 있답니다.

PETCA 고양이 기둥형 3단 선인장 스크래쳐 캣타워 장난감
PETCA 고양이 기둥형 3단 선인장 스크래쳐 캣타워 장난감
바로가기

이 제품은 선인장 모양의 스크래쳐가 있는 작은 캣타워예요. 발판이 바닥에 가깝고, 부들부들한 천을 사용해서 포근한 느낌을 준답니다.

3단 캣타워

PETCA 4단 발바닥 숨숨집 스크래쳐 캣타워
PETCA 4단 발바닥 숨숨집 스크래쳐 캣타워
바로가기

이 제품은 바닥 면에 숨숨집이 있는 제품이에요. 고양이가 숨숨집 바닥을 딛고 발판을 오르면, 발판끼리의 간격이 넓지 않아 노령묘나 다리가 짧은 고양이도 쓰기에 좋답니다.

원목 고양이 캣타워 놀이터 숨숨집 대형 캣폴 해먹 캣워크 선반 구름다리 호텔 켓타워
원목 고양이 캣타워 놀이터 숨숨집 대형 캣폴 해먹 캣워크 선반 구름다리 호텔 켓타워
바로가기

이 제품은 바닥 면에 숨숨집이 있고, 숨숨집을 발판으로 했을 때 오를 수 있는 캣타워예요. 높이가 꽤 높고, 발판끼리의 간격이 넓은 편으로 아기 고양이나 다리가 짧은 고양이가 사용하기에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

텃밭 고양이 캣타워 SP043
텃밭 고양이 캣타워 SP043
바로가기

이 제품은 텃밭에서 나는 표고버섯, 피망, 가지, 토마토 모양을 발판으로 한 캣타워예요. 발판이 크고 넓은 데다 스크래쳐가 길게 나 있어 고양이가 오르락내리락하면서 발톱을 긁을 수 있답니다.

루시아이 고양이 숲으로 떠나요 캣타워
루시아이 고양이 숲으로 떠나요 캣타워
바로가기

숲속의 요정이 살 것만 같은 나무 모양의 캣타워예요. 오두막처럼 생긴 숨숨집은 내부 공간이 넓어서 뚱냥이가 쓰기에도 좋답니다.

발판이 많고 높이가 높은 3단 이상 캣타워

펫트롱 고양이 밤하늘 대형 캣타워 01
펫트롱 고양이 밤하늘 대형 캣타워 01
바로가기

이 제품은 외계인과 우주선, 로켓 모양의 발판이 귀여운 캣타워예요. 스크래쳐가 길게 나 있어 고양이가 스크래쳐에 발톱을 찍고 오르는 걸 좋아한다면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PETCA 달나라 고양이 기둥형 스크래쳐 고양이장난감 캣타워
PETCA 달나라 고양이 기둥형 스크래쳐 고양이장난감 캣타워
바로가기

달과 별 모양의 발판이 귀여운 캣타워예요. 별 모양 발판이 바닥에 가까워 노령묘가 쓰기에도 좋답니다.

PETCA 별나라 5단 스크래쳐 숨숨집 고양이 장난감 캣타워
PETCA 별나라 5단 스크래쳐 숨숨집 고양이 장난감 캣타워
바로가기

이 제품은 중앙에 큰 구름 모양의 발판이 있는 캣타워예요. 별 모양의 발판이 바닥에 가깝고, 발판끼리의 간격이 넓지 않아 아기 고양이, 다리가 짧은 고양이도 쓰기에 좋답니다.

PETCA 대형 플라워 유리볼 스크래쳐 캣타워 하우스 장난감 PTWT-05
PETCA 대형 플라워 유리볼 스크래쳐 캣타워 하우스 장난감 PTWT-05
바로가기

레트로한 느낌의 캣타워를 찾는다면 이 제품을 추천해요. 차분한 톤의 주황색과 파란색이 섞여 레트로한 느낌을 주고, 색상이 진해서 포인트 가구로도 쓰기에 좋답니다.

펫트롱 고양이 달나라 캣타워 L
펫트롱 고양이 달나라 캣타워 L
바로가기

이 제품은 숨숨집과 발판이 많아 아기 고양이, 노령묘, 다리 짧은 고양이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캣타워예요. 캣타워 높이가 높지만 발판끼리 간격도 좁고, 고양이가 움직일 수 있는 동선이 다양해져 좋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캣타워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hj.jung

근엄한 츤데레 고양이 호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게 만수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