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견? 성격이 순하다고 유명한 견종 알아보기

사고뭉치라서 악마견이라고 불리는 견종이 있는 반면, 유난히 성격이 차분하고 순해서 천사견이라고 불리는 견종들도 있습니다. 오늘은 천사견들의 특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 천사견 견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천사견

천사견 특징 3가지

1. 보호자에 대한 애정이 깊다

천사견들은 기본적으로 사교성이 좋아 낯선 사람과도 금세 친해져요. 특히, 보호자에 대한 애정이 아주 깊습니다. 그래서 보호자에 대한 배려심이 넘치고 애교도 많은 편입니다.

2. 지능이 높다

천사견이라고 불리는 견종의 경우 지능이 높은 경우가 많아요. 주변 상황에 대한 이해가 빠르고 보호자의 감정도 잘 파악합니다. 특히, 보호자를 기쁘게 하는 걸 좋아해 각종 훈련 습독도 빠른 편이에요.

bemypet-landscape

3. 순하고 차분하다

천사견은 대체적으로 성격이 순하고 차분해요. 호기심 및 활동량이 아주 많지 않은 편이라 사고도 잘 치지 않습니다. 어린아이들의 격한 장난도 잘 받아주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천사견 견종 알아보기

천사견

골든 리트리버

골든 리트리버는 대표적인 천사견 중 하나입니다. 과거 사냥을 돕던 조렵견으로 활동했으며 보호자에 대한 충성심이 매우 깊어요. 지능도 매우 높아 안내견, 치료견 등으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어요. 또, 애교가 많고 순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 골든 리트리버는 성견이 되기 전까지 생후 약 2년 까지는 엄청난 활동량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이 시기에는 천사견이 아닌 악마견이라고 불리기도 한답니다.

천사견

푸들

푸들 역시 과거 사냥을 돕던 조렵견 출신으로 보호자에 대한 충성심과 애정이 깊은 견종이에요. 애교가 특히 많고 가족의 중심이 되어 관심을 받는 걸 좋아하며 성격은 꽤 활발한 편이랍니다.

특히, 강아지 지능 순위에서 2위를 차지할 정도로 머리가 좋은 견종이에요. 그래서 각종 훈련 습득이 빠른 편이라고 합니다.

천사견

시츄

시츄는 느긋하고 순한 성격을 가진 견종으로, 천사견 중 하나예요. 무던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 쉽게 흥분하거나 짖지 않는 편입니다. 또, 오랜 기간 반려견으로 살아왔던 만큼 기본적으로 사람을 좋아하는 편이에요.

단, 고집이 센 편이라 하기 싫은 일은 잘 하지 않으려 할 수 있어요. 의사 표현, 감정 표현도 잘 하지 않는 편이라고 합니다.

카발리에 킹 찰스 스파니엘

원래는 조렵견이었지만 반려견으로 개량된 견종으로, 사람을 좋아하고 어린아이들과도 잘 지낼 정도로 순한 성격이 특징이에요. 치료견으로 활동할 정도로 다정한 성격을 가지고 있답니다. 보호자에 대한 배려심도 아주 깊은 걸로 유명하답니다.

천사견

뉴펀들랜드

뉴펀들랜드는 미국켄넬클럽(AKC)의 견종 표준에 ‘다정한 성격’이 특징이라고 등재되어 있을 만큼 아주 순하고 착한 성격을 가진 견종이에요. 낯선 사람, 어린아이, 다른 동물들과도 잘 지낼 정도입니다. 수상인명구조견으로 활동을 활동할 만큼 지능도 높답니다.

세상의 모든 강아지, 천사견이 될 수 있다!

위 견종들만 천사견인 게 아니에요. 견종의 특성에 대해 잘 이해한다면, 악마견이라고 불리는 견종도 천사견이 될 수 있어요. 반대로, 천사견이라고 불리는 견종도 제대로 사회화가 되지 못하면 문제 행동을 할 수 있죠.

그러니 강아지를 키울 땐 기본적으로 각종 사회화 훈련에 신경 쓰고, 견종에 맞는 환경을 조성해 주는 게 중요합니다.

천사견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2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관심 있으실 것 같아요!
Close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