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북어트릿 제품 추천 10가지 – 건강한 간식을 급여하세요

고양이 북어트릿은 많은 집사님들에게 오래도록 사랑받는 간식 중 하나인데요. 기호성도 좋으며, 고양이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동결건조 트릿 간식의 장점과 추천 제품에 대해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아요.

고양이 북어트릿

동결건조 간식의 장점

동결건조란?

고양이 북어트릿도 동결건조 방식으로 만들어진 간식인데요. 동결건조란 무엇일까요? 동결건조란, 식품을 냉동시킨 후, 압력을 낮추어 얼음 상태로 변한 수분을 모두 수증기로 만들어 건조하는 방법이랍니다. 그렇다면 왜 이런 방법으로 식품을 만들고, 장점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설명드릴게요.

재료의 맛과 향을 잘 보존해요

동결건조 간식은 가공 과정에서 열처리 과정이 없습니다. 그렇기에 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다른 간식에 비해 더 잘 살릴 수 있어요. 고양이들 입장에서도 북어 원물 자체를 먹는 느낌이 강하기에 기호성이 좋은 건 자연스러운 결과일겁니다.

bemypet-landscape

신선도가 높아요

동결건조의 수분 함유량은 밀가루와 비슷한 수치인 5% 이하입니다. 그렇기에 오래도록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어요. 수분 함유량이 낮을수록 식품의 부패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입니다.

고양이 북어트릿

보관이 편해요

동결건조 간식은 대부분 유통기한이 긴 편입니다. 그러므로 장시간 동안 보관하며 고양이에게 급여하기 좋습니다. 다만 한 가지 주의 사항은, 동결건조 특성상 습도에 취약하기 때문에 보관할 때 뚜껑을 반드시 닫아 보관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잇몸이 약한 아이들도 먹기 좋아요

잇몸이 약하거나 치주질환을 앓고 있는 아이들에게 간식을 급여할 때에는 부담이 되실 수도 있는데요. 동결건조 간식은 물에 쉽게 불어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아이들의 침에 닿으면 부드럽게 변해 아이들이 소화시키거나 씹기에도 좋아요. 동결건조 간식은 물에 불려서 부드럽게 만들어 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고양이 북어트릿은 어디에 좋을까?

고양이 북어트릿이 저지방 고단백 식품이라고?

1) 풍부한 필수 아미노산

북어는 생태보다 단백질과 아미노산의 함유량이 5배 이상으로 알려져 있어요. 북어는 생태를 말린 것으로, 말리는 과정에서 단백질이 분해되며 아미노산이 더 풍부해지는 것이랍니다. 특히 아미노산은 고양이뿐만 아니라 모든 동물들에게 정말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북어는 고양이에게 반드시 필요한 타우린, 아르기닌 등의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요. 고양이가 먹어도 안전한 식품 중 하나이지만, 사람 입맛에 맞춰진 북어는 고양이 건강에 해로워요. 고양이 북어트릿으로 안전하게 급여하시는 것을 권장 드려요.

고양이 북어트릿

2) 면역력 강화에 도움

면역력이 떨어지면 비타민B를 먹어보라는 말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비타민B는 면역력 강화에 매우 도움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북어에는 이러한 비타민 B3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요. 그렇기에 고양이 면역력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강화는 각종 바이러스나 질병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간 건강에 도움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B뿐만 아니라 북어에는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도 존재합니다. 바로 메티오닌, 리신인데요. 이 성분들은 간에 있는 노폐물과 독소의 배출을 돕고 간 보호에도 큰 역할을 합니다. 간은 사람도 마찬가지이지만 고양이에게도 매우 중요한 장기 부위입니다. 꾸준히 관리해 주시는 것을 권장 드려요.

고양이 북어트릿 추천 제품 10가지

동결건조 간식, 고양이 북어트릿

조공 미니트릿 반려동물 간식 50g
조공 미니트릿 반려동물 간식 50g
바로가기

반려동물 트릿 중에서도 가장 널리 알려져 있다고도 할 수 있는 조공의 북어트릿입니다. 이 제품은 다른 시중에 나와있는 동결건조 트릿보다 크기가 작아 부담 없이 급여하기 좋아요. 잇몸이 약하거나 소화력이 떨어지는 아이들도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고양이 3~5kg 기준 하루 최대 20-30개까지 급여가 가능하답니다.

펫트리온 반려동물 트릿 유산균함유 동결건조 간식
펫트리온 반려동물 트릿 유산균함유 동결건조 간식
바로가기

유산균이 함유되어 장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트릿입니다. 만약 유산균을 기피하는 고양이들이 있다면 이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간식 형태로 되어 있기에 아이들이 거부 없이 쉽게 먹을 가능성이 커요. 유산균은 고양이 면역력에 큰 도움이 되기에 건강에 더욱 좋은 영향을 주는 간식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마도로스펫 반려동물 트릿 건조간식
마도로스펫 반려동물 트릿 건조간식
바로가기

3~4cm 직육면체 벽돌 모양으로, 다소 큰 크기의 트릿입니다. 만약 작은 크기의 간식보다 큰 크기의 간식을 직접 이빨로 쪼개며 흔들면서 먹는 것을 좋아하는 고양이들이라면 추천드려요. 그러나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반드시 손으로 쪼개어 급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뽀시래기 고양이 동결건조 간식 큐브 트릿
뽀시래기 고양이 동결건조 간식 큐브 트릿
바로가기

100% 국내 제조로 안심하고 급여할 수 있는 고양이 북어트릿입니다. 원물(북어) 세척 공정 횟수를 늘려서 나트륨 함량을 최소화한 제품이에요. 나트륨 함량이 낮기 때문에 고양이들에게 부담 없이 급여할 수 있어요. 나트륨 함량이 낮아졌어도 기호성은 여전히 좋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에띠마망 반려동물 동결건조 트릿 간식
에띠마망 반려동물 동결건조 트릿 간식
바로가기

에띠마망 동결건조 북어트릿은 10마리의 고양이와 함께 지내고 있는 집사님께서 직접 만드신 제품이에요. HACCP, ISO 인증을 받은 공장에서 생산되기에 안심하고 급여할 수 있는 북어트릿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합해요.

촉촉트릿 북어 강아지 동결건조 간식
촉촉트릿 북어 강아지 동결건조 간식
바로가기

제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촉촉하다는 특징이 있는 동결건조 간식이에요. 수분 함량을 평균 10% 높여 아이들이 부담 없이 먹기에 좋은 제품이랍니다. 잇몸이 약한 어린 고양이나 노묘에게 추천드리는 제품이에요. 기호성도 매우 좋기에 걱정 없이 급여하셔도 된답니다.

가성비 좋은 고양이 북어트릿

탐사 국내산 반려동물 동결건조 간식
탐사 국내산 반려동물 동결건조 간식
바로가기

쿠팡 자체브랜드인 탐사의 동결건조 간식으로,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이에요. 100% 북어 제품으로, 급속 건조 과정을 거쳐 영양소 파괴를 최대한 피한 제품입니다.

코코마켓 반려동물 동결건조 트릿 간식
코코마켓 반려동물 동결건조 트릿 간식
바로가기

100g 용량의 제품으로, 가격 대비 가성비가 좋은 제품입니다. 100% 내추럴 원육을 사용하여 원물의 영양을 지켰어요. 그러나 지퍼백으로 된 제품은 트릿이 쉽게 부서지거나, 지퍼가 제대로 잠기지 않아 습도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위험성이 있어요.

펫츠플레이트 동결건조 반려동물 트릿 간식
펫츠플레이트 동결건조 반려동물 트릿 간식
바로가기

가성비 좋은 고양이 북어트릿을 찾으셨던 집사님들에게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200g 대용량 고양이 북어트릿인데요. 동결건조에서 발생하는 가루가 덜하여 깔끔하게 급여할 수 있다고 해요. 동결건조 간식 특유의 가루 떨어짐이 신경 쓰이셨던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원물 100% 소프트 북어트릿 400g 동결건조 정직한 강아지 고양이간식
원물 100% 소프트 북어트릿 400g 동결건조 정직한 강아지 고양이간식
바로가기

정말 큰 대용량의 고양이 북어트릿이 필요하신 분들이 구입하시면 좋을 제품입니다. 400g의 대용량으로, 다묘가정에서 사용하시기에 좋은 제품입니다. 그러나 맛이 짜다는 후기가 많은 편인 제품이므로, 나트륨 급여를 피해야 하는 아이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아요. 급여를 하더라도 급여량을 최소화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북어트릿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콩이네

집사들이랑 함께 자는 시간, 츄르, 면봉을 제일 좋아하는 고양이 콩이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