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고양이 간식 추천 제품 10가지 – 알맞은 급여 시기는?

아기 고양이 간식

아기 고양이를 가족으로 새로 입양하게 된 집사님들이 많이 하시는 고민이 있습니다. 바로 아기 고양이는 언제부터 간식을 먹어도 될지인데요. 또한, 어떤 간식을 주어야 하는지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아기 고양이 간식 가능 여부와 추천 제품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아기 고양이 간식 먹어도 될까?

보통 고양이는 생후 3-4개월 때부터 간식을 급여해도 괜찮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생후 6개월부터 간식을 주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그전의 기간에는 영양소 보충에 집중해 주시는 것이 좋기 때문인데요. 사료와 다르게 간식은 영양소 밸런스가 제대로 잡혀 있지 않아요.

너무 어린 시기부터 급여하게 된다면 영양의 균형이 무너질 수 있기에 최대한 시기를 늦추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료나 아기 고양이 습식 등을 간식으로 활용하여 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bemypet-landscape

아기 고양이 간식 급여 시에 반드시 지켜주세요!

6개월 이후에는 간식 급여가 가능하긴 하지만, 지켜야 할 사항들이 있어요. 우선, 아기 고양이에게 간식을 급여할 때는 소량씩 급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간식을 많이 접한 아이들은 비만의 위험성이 매우 커지며, 식욕이 과도하게 왕성한 고양이가 될 수도 있어요. 아이들이 평생 좋은 식습관을 가지기 위해서는 어려서부터 간식의 양을 조정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 고양이 간식

적절한 간식의 양은?

그렇다면 우리 고양이에게 알맞은 간식의 양은 어느 정도일까요? 우선 고양이 간식의 양은 하루 권장 칼로리의 10% 정도가 좋습니다. 그러나 아기 고양이의 경우 하루 권장 칼로리의 5% 정도를 간식으로 급여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고양이 하루 권장 칼로리는 비마이펫 툴즈 건강 계산기에서 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아기 고양이 간식은 어떤 게 좋을까?

부드러운 간식

아기 고양이는 성묘에 비해 소화 기능이 아직 약해요. 또한, 잇몸도 약한 상태이므로 부드러운 간식이 좋답니다. 딱딱한 간식은 잇몸과 고양이 장에 큰 자극이 될 수 있어요. 같은 이유로 크기가 너무 큰 간식도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맛을 급여하기

다양한 맛의 간식을 아기 고양이에게 급여하며 우리 아이의 기호성을 찾아가는 것도 좋아요. 다양한 맛을 먹어보는 것은 고양이가 추후 편식할 가능성을 줄여줘요. 어렸을 때 특정 맛만 계속 먹다 보면 그 맛에 익숙해져 다른 맛은 거부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맛을 접하는 것은 좋지만,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어요.

아기 고양이 간식

바로 식이 알러지 증상인데요. 무턱대고 다양한 맛을 먹이는 것보다는 특정 식재료에 아이가 알러지 증상이 없는지 반드시 살펴봐 주셔야 해요.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앞으로 해당 재료가 포함된 사료나 간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아요.

고양이 식이 알러지는 보통 생후 6개월부터 발병됩니다. 그러나 예외는 반드시 있기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심할 경우에는 동물 병원에 내원하여 식이 알러지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너무 자극적인 간식은 피하기

아기 고양이에게 급여하는 간식은 너무 자극적인 제품은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예시는 츄르인데요. 츄르는 싫어하는 고양이가 없을 정도로 기호성이 매우 좋지만, 제품에 따라 성분이 아쉬운 경우가 많아요. 나트륨 함량이 너무 높거나 인 함유량이 높은 제품들이 있습니다. 성분표를 꼭 확인하시고 아직 어린 고양이에게 자극이 되지 않을만한 간식을 주시는 것을 권장 드려요.

아기 고양이 간식 추천 제품 10가지

습식 사료

로얄캐닌 마더앤베이비 캔
로얄캐닌 마더앤베이비 캔
바로가기

로얄캐닌의 마더 앤 베이비 캔입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아기 고양이 간식으로 건식 혹은 습식 사료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이 캔은 아기 고양이는 물론 성묘들에게까지 기호성이 매우 좋아요. 또한, 소프트 무스 사료로 소화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생후 4개월까지 급여하기 좋아요. 성묘들이 먹어도 문제는 없으나, 칼로리가 높은 편이므로 영양학적으로 알맞지는 않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로얄케닌 키튼 파우치 12개 1박스. 새끼고양이 주식
로얄케닌 키튼 파우치 12개 1박스. 새끼고양이 주식
바로가기

로얄캐닌의 키튼 파우치입니다. 위에 제품과의 차이점은 생후 12개월 고양이들까지 급여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해당 제품은 씹기 쉽도록 잘게 잘린 덩어리로 이루어져 있어요. 고양이 면역 기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아기 고양이 간식으로도 훌륭하답니다.

아르르 고양이 3개월~전연령 미니캔
아르르 고양이 3개월~전연령 미니캔
바로가기

아기 고양이부터 노묘까지 전 연령 급여가 가능한 미니 캔입니다. 용량이 30g으로, 아기 고양이에게 급여하기에 적당한 양이라 부담이 없어요. 닭, 생선, 연어 총 3가지 맛이 있어 다양하게 즐기기에도 좋답니다. 부드러운 무스 형태의 제형으로 소화나 잇몸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펫밀크 간식

아기고양이 우유 펫밀크 키튼 애기고양이 새끼고양이 간식
아기고양이 우유 펫밀크 키튼 애기고양이 새끼고양이 간식
바로가기

아기 고양이 전용 펫 밀크입니다. 타우린이 함유되어 있으며, 편안한 소화를 돕기 위한 락토프리 제품으로 아기 고양이에게 알맞아요. 또한, 파우치 형태이기에 남은 양을 보관할 수 있어 먹는 양이 많지 않은 아기 고양이 간식으로 추천드립니다.

숨탄우유 펫밀크180mlX10개 강아지 고양이 전용우유
숨탄우유 펫밀크180mlX10개 강아지 고양이 전용우유
바로가기

전 연령의 반려동물이 급여할 수 있는 펫밀크입니다. 마찬가지로 락토프리 제품이며, 유산균과 초유 등 다양한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요.

에버그로 펫밀크 초유함유 120ml 고양이용 X 10개
에버그로 펫밀크 초유함유 120ml 고양이용 X 10개
바로가기

AAFCO(미국사료관리협회) 권고량에 맞추어 영양을 설계한 고양이 펫밀크입니다. 네덜란드산 초유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어린 고양이들의 성장기 발육에 도움을 주어요. 고양이 펫밀크는 차갑게 급여할 시에 설사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어요. 상온에 일정 시간 보관 후 급여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트릿 간식

촉촉트릿 포 캣 동결건조 연어 50g
촉촉트릿 포 캣 동결건조 연어 50g
바로가기

5mm 작은 크기로, 아기 고양이들이 먹기에도 불편함이 없는 트릿 간식입니다. 딱딱하지 않고 촉촉한 트릿이라 추천드려요. 또한, 첨가물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믿을 수 있는 간식 제품이랍니다. 만약 더 촉촉한 트릿을 원하신다면 물에 살짝 담갔다가 급여하면 더욱 촉촉하게 급여할 수 있어요.

조공 미니트릿 반려동물 간식 50g
조공 미니트릿 반려동물 간식 50g
바로가기

크기가 작고 기호성이 좋기로 유명한 미니 트릿입니다. 크기가 작아 아기 고양이들에게 통째로 급여하기도 좋지만, 가루로 만들어 사료 위에 토핑으로 얹어주기에도 적합한 제품입니다.

스낵 간식

앱솔루트바이트 키티바이트 고양이 간식 60g
앱솔루트바이트 키티바이트 고양이 간식 60g
바로가기

스낵형 아기 고양이 간식입니다. 오메가3,6 및 타우린 등이 함유되어 있어요. 또한, 헤어볼 조절과 치아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1cm 내외의 크기로 작은 편이나, 너무 어린 고양이들에게는 딱딱할 수가 있어서 최소 생후 6개월 이상인 고양이들에게 급여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6가지 맛이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는 장점도 있답니다.

뉴 캐츠랑 저요저요 사이즈업 고양이 간식 4종세트 혼합(참치+연어+닭고기+양고기) 1개 150g
뉴 캐츠랑 저요저요 사이즈업 고양이 간식 4종세트 혼합(참치+연어+닭고기+양고기) 1개 150g
바로가기

닭고기, 연어, 양고기, 참치 등 4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스낵형 아기 고양이 간식이에요. 색소, 항생제, 인공 향미제 등이 들어가 있지 않아 어린 아이들에게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어요. 기호성도 좋은 편이랍니다. 마찬가지로 스낵형 간식 특성상 2-3개월 등 너무 어린 고양이들에게 급여는 피해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기 고양이 간식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콩이네

집사들이랑 함께 자는 시간, 츄르, 면봉을 제일 좋아하는 고양이 콩이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