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간식 추천 10가지, 급여시 주의사항은?

고양이 간식 추천

사람도 때때로 매일 먹는 밥보다 간식이 더 선호 될 때가 있는데요. 고양이 역시 마찬가지랍니다. 적절한 보상 개념의 간식 급여는 바람직해요. 그렇지만, 마치 사료처럼 과도하게 급여하는 것은 좋지 않답니다. 오늘은 간식 급여 시 주의사항과 고양이 간식 추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고양이 간식을 급여하는 이유

고양이 간식 추천

보상 개념으로 적절

고양이는 독립적인 동물로, 훈련이 쉽지 않아요. 그래서 고양이 훈련을 하려고 한다면 반드시 보상을 통해 동기 부여를 해줘야 합니다.

가장 좋은 보상은 바로 간식인데요. 간식을 주면 각종 훈련 시 행동이 장려되어 더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어요. 또, 목욕이나 양치 등의 하기 싫은 일을 훨씬 수월하게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bemypet-landscape

고양이에게 기쁨을 줘요

간식은 사료에 비해 고양이들의 기호성이 훨씬 더 높은데요. 매일 먹는 사료 중간에 급여하는 간식은 고양이에게 큰 기쁨을 준답니다. 고양이는 밥 대신 다른 맛이 나는 간식을 먹으면 행복한 느낌을 느껴요.

단, 고양이에게 간식을 줄 때 아래 소개될 주의사항만 잘 유의해 주세요. 그렇다면, 고양이와 집사 간 더욱 돈독한 관계 형성이 가능합니다.

고양이 간식 급여시 주의사항

1) 적정량만 급여하기

과도한 간식은 비만과 각종 질환을 야기할 수 있어요. 그래서 아이에게 적절한 양의 간식만 급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고양이 간식을 급여할 때에는 나이, 활동량, 몸무게, BCS 점수(눈바디) 등을 고려해 주세요. 이를 통해 하루 권장 칼로리를 계산하고, 권장 칼로리의 10%만 간식으로 급여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비마이펫 툴즈에서 하루 권장 칼로리 확인하기

고양이 간식 추천

2) 영양 밸런스를 맞추기

사료는 영양 밸런스를 갖췄지만, 간식은 그렇지 않은 경우가 훨씬 많아요. 그렇기에, 영양 밸런스를 맞추고자 한다면 간식의 영양 성분을 잘 확인 하는 게 중요해요. 예를 들어, 나트륨 섭취가 과하면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데요. 고양이들에게 기호성이 매우 높은 츄르는 나트륨 함량이 많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3) 사료 급여량이 줄어들 수 있음을 유의

간식을 맛본 아이들은 사료 섭취를 거부할 수 있어요. 이럴 경우 첫 번째로 간식 양의 조절이 필요해요. 조절 후에도 아이가 밥을 먹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장기간 사료를 섭취하지 않는다면 건강 문제로 이어지기에 적극적으로 사료 섭취를 도와야 해요. 고양이가 좋아하는 간식을 사료와 함께 섞어 토핑으로 주는 등의 방식을 활용해 보세요.

고양이 간식 추천 제품

고양이 간식 추천 제품 10가지

통살 간식

와그작 고양이는 생선을 더 좋아해 21p
와그작 고양이는 생선을 더 좋아해 21p
바로가기

기호성이 높은 토막 통살 간식입니다. 멸균 상품이 낱개로 진공포장되어 있어요. 그렇기에, 상호 보관 및 신선하게 급여하는 것이 가능해요. 고양이뿐만 아니라 강아지 영양식으로도 좋은 제품입니다. 기호성이 매우 높기에 고양이들이 좋아할 만한 제품입니다.

테비 닭한마리 플러스 반려동물 간식 닭 20g
테비 닭한마리 플러스 반려동물 간식 닭 20g
바로가기

기호성이 뛰어난 고단백 저칼로리 간식이에요. 소량으로 진공포장되어 있기에, 길냥이들에게 급여하기에도 간편해요. 합성보존료를 사용하지 않아 안심하고 우리 아이에게 급여할 수 있어요.

액상형 간식

굿밸런스 짜먹는 고양이 간식 플러스
굿밸런스 짜먹는 고양이 간식 플러스
바로가기

짜서 먹이는 타입의 고양이 간식이랍니다. 부드러운 액상형 간식이라 어린 고양이부터 노묘까지 전 연령 급여가 가능해요. 물을 잘 먹지 않는 고양이들이라면 이 제품을 추천드리는데요. 부족한 수분을 간편하게 채워 줄 수 있어요. 물을 살짝 타서 급여하는 방법도 권해드립니다.

테비토퍼 쮸루쮸루 플러스 고양이간식
테비토퍼 쮸루쮸루 플러스 고양이간식
바로가기

게살, 도미, 연어, 오리지널, 치킨 등 다양한 맛 선택이 가능한 제품이에요. 또한 타우린, 헤어볼 등 영양 성분에 따른 선택도 가능해요. 소화가 힘든 고양이들도 쉽게 섭취가 가능한 간식이랍니다.

스낵형 간식

굿데이 네츄럴 스낵 고양이 간식
굿데이 네츄럴 스낵 고양이 간식
바로가기

신선한 육류를 사용하여 맛과 영양을 더한 간식입니다. 부드러운 스틱 타입으로 치아가 약한 고양이와 어린 고양이에게도 적합해요. 고양이의 건강을 생각해 저지방, 저칼로리로 이루어진 제품입니다. 또한, 타우린, DHA, 올리고당, 비타민E가 함유되어 시력 유지와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템테이션 메가팩 고양이 간식 3종 세트
템테이션 메가팩 고양이 간식 3종 세트
바로가기

뛰어난 고양이 기호성으로 유명한 제품이에요. 6가지의 종류가 있어 취향대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1알 당 2kal 미만이라 적절한 섭취 양에 맞춰 급여하세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포켓 형태라 고양이들이 먹기에도 편하답니다.

동결건조 간식

탐사 반려동물 동결건조 간식 닭가슴살
탐사 반려동물 동결건조 간식 닭가슴살
바로가기

지방 함량과 열량은 낮추고, 단백질 함유량을 높인 제품이에요. 까다로운 제조 과정을 통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 한 간식입니다. 강아지와 고양이에게 함께 급여가 가능해요.

마도로스펫 열빙어트릿 동결건조간식 20g
마도로스펫 열빙어트릿 동결건조간식 20g
바로가기

기호성과 영양을 한 번에 잡은 간식이에요. 통열빙어 제품으로, 씹는 맛이 있기 때문에 고양이들이 선호한답니다. 그렇지만 이빨이 안 좋은 고양이의 경우 부담이 될 수 있어요. 급여할 때 잘게 부수거나 물에 적셔서 급여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캔형 간식

사조 러브잇 레드라벨 고양이 간식캔 160g
사조 러브잇 레드라벨 고양이 간식캔 160g
바로가기

홍삼이 첨가되어 있는 고양이 캔형 간식이에요. 가득 올라가 있는 토핑과 가득한 참치의 식감으로 고양이들의 기호성이 높아요. 또한, 홍삼 성분이 면역력 증가에 도움이 된답니다.

탐사 X 사조 뉴 고메 고양이 캔 160g 연어와 흰살참치 160g
탐사 X 사조 뉴 고메 고양이 캔 160g 연어와 흰살참치 160g
바로가기

탐사와 사조펫연구소가 함께 만든 고양이 캔입니다. 촉촉한 육즙을 좋아하거나, 입맛이 까다로운 고양이들도 잘 섭취하는 제품입니다. 알래스카 연어와 태평양 참치 등 좋은 원료들로 만들어졌어요. 약이나 영양제를 섞어서 급여하기도 좋은 캔 간식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간식 추천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콩이네

집사들이랑 함께 자는 시간, 츄르, 면봉을 제일 좋아하는 고양이 콩이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