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후드티 추천 15가지, 집사와 함께 커플룩으로 입어봐요!

고양이와 함께 커플룩을 입고 사진을 찍고 싶을 때가 있어요. 고양이는 강아지에 비해 옷이나 목걸이를 잘 착용하지 않죠. 하지만 귀여운 옷을 발견하면 고양이에게 입히고 싶은 게 집사 마음입니다. 고양이가 스트레스받지 않고 고양이 후드티 입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Max the Accountant Cat by Found Animals Foundation, CC BY 라이선스

고양이 후드티 고르는 방법

고양이는 강아지에 비해 옷이나 목걸이를 잘 착용하지 않아요. 게다가, 고양이는 그루밍으로 털을 정돈하고, 체온 조절하기 때문에 수술로 인해 입는 환묘복이 아닌 이상 오랜 시간 옷을 입히지 않는 게 좋습니다.

옷에 장식이 너무 많지 않아야

고양이가 입을 옷에 장식이 너무 많진 않은지 확인해야 해요. 만약 장식 크기가 작다면, 고양이가 물어뜯다가 삼킬 수 있어 위험합니다.

bemypet-landscape

만약 장식이 있다면, 고양이 팔이 닿기 힘든 목 뒤나 등 부분에 있는 게 좋습니다.

고양이 후드티

다리가 들어가는 구멍이 커야

고양이는 높은 곳을 오르내리는 수직 활동을 많이 해요. 그래서 고양이가 움직일 때 옷이 걸린다면 높은 곳에서 미끄러져 다칠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고양이 다리가 들어가는 구멍이 작으면 옷을 입고 벗을 때 불편합니다. 그래서 원피스처럼 옷 사이즈가 넉넉하거나, 다리가 들어가는 부분이 넓은 제품을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고양이 후드티
Poor Little Helen…. by Pete Markham, CC BY 라이선스

목 부분이 여유로워야

고양이 후드티는 모자가 있기 때문에 목 부분 길이가 고양이 목둘레와 비슷한 제품을 사는 게 좋아요.

후드티의 목 부분이 좁으면 고양이가 숨쉬기 어렵고, 너무 넓으면 고양이 머리가 작아 쉽게 벗겨지기 때문에 목 부분이 고양이 목둘레와 비슷한 사이즈로 사면 좋습니다.

고양이가 후드티를 입었을 때 목 부분에 손가락이 두세 개가 들어가는지 목둘레를 꼭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만약 고양이의 목둘레를 모르겠다면, 리본이나 끈으로 목을 둘렀다가 자로 재거나 인식표 길이를 확인하면 됩니다.

고양이 후드티
목 부분에 손가락이 두세 개 정도 들어가는지 확인해야 해요

고양이 후드티 입힐 때 주의사항

고양이와 함께 커플룩을 입고 사진을 찍어서 추억으로 남겨도 좋아요. 다만, 고양이에게 옷을 입힐 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 고양이 옷은 짧은 시간(5~10분 이내) 착용하고 벗기는 게 좋아요
  • 고양이 목 부분을 꽉 조이지 않는 게 좋아요
  • 고양이가 삼킬만한 요소가 있다면, 미리 제거하는 게 좋아요
  • 고양이가 불편해하면 바로 벗겨주세요

고양이가 옷을 입고 벗을 때 간식으로 보상해주면 좋아요. 이때, 고양이가 간식으로 인해 옷에 대한 좋은 인식을 갖게 된다고 합니다.

고양이 후드티

고양이와 사진 찍을 때 TIP!

  • 고양이 얼굴 가까이 카메라를 들이대지 않는 게 좋아요
  • 카메라 플래시를 터뜨리지 않는 게 좋아요
  • 간식으로 고양이의 관심을 끌어주세요
  • 억지로 고양이를 잡지 않는 게 좋아요

고양이에게 카메라는 눈처럼 보이기 때문에 시선을 피하는 경우가 많아요. 고양이끼리 눈을 마주치는 건 싸우거나 위협할 때라고 합니다. 따라서 고양이는 싸울 의지가 없다는 걸 표현하기 위해 카메라 시선을 피합니다.

이때, 간식으로 고양이의 관심을 끌면 좋아요. 카메라를 피해서 간식으로 고양이의 시선을 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고양이 눈엔 타페텀(tapetum, 휘판)세포가 있어 적은 양의 빛으로도 앞을 볼 수 있고, 밤에 고양이 눈이 빛납니다. 이 세포는 빛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플래시를 터뜨리면 고양이가 순간적으로 앞이 안 보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연속해서 플래시를 터뜨리면 망막에 손상이 생겨 고양이가 실명할 수도 있다고 하니, 플래시는 터뜨리지 않고 촬영하는 게 좋습니다.

고양이 후드티
Cats by cuatrok77, CC BY 라이선스

고양이 후드티 추천 11가지

기본 후드티

그루밍독 반려동물 테드 곰돌이 기모 배색 후드티
그루밍독 반려동물 테드 곰돌이 기모 배색 후드티
바로가기

곰돌이 그림이 그려진 귀여운 후드티예요. XS부터 2XL 사이즈까지 있어 뚱냥이나 체구가 큰 고양이도 넉넉하게 입을 수 있답니다.

에이미러브즈펫 반려동물 해피꽃 후드 티셔츠
에이미러브즈펫 반려동물 해피꽃 후드 티셔츠
바로가기

이 제품은 옐로우, 그린, 아이보리, 그레이 색상이 있어요. 목 부분이 넉넉해서 고양이가 입고 벗기에 수월하답니다.

슈퍼식스 반려동물 퍼방울 후드 맨투맨
슈퍼식스 반려동물 퍼방울 후드 맨투맨
바로가기

이 제품은 다리를 넣는 구멍과 목 부분이 넓은 편이에요. 그래서 고양이가 입고 벗기에 수월하고, 사이즈도 XS에서 XL까지 다양하답니다.

캐츠피아 로키 고양이 후드티
캐츠피아 로키 고양이 후드티
바로가기

이 제품은 민소매 후드티로, 다리를 넣는 구멍이 넓은 편이에요. 사이즈도 S, M, L 사이즈로 목둘레도 넉넉한 편이라 뚱냥이도 입을 수 있답니다.

그루밍독 반려견 어반 캐주얼 무지 후드티
그루밍독 반려견 어반 캐주얼 무지 후드티
바로가기

아이보리, 네이비, 그레이, 베이지 4색상으로 되어있고, 사이즈도 S에서 2XL까지 넉넉한 편이에요. 무지 후드티라 평소 집사가 입던 옷과 함께 커플룩으로도 입기에 좋답니다.

파스텔펫 반려동물 스티치 포인트 후드티
파스텔펫 반려동물 스티치 포인트 후드티
바로가기

이 제품은 목과 다리가 들어가는 소매 부분의 둘레가 넉넉해서 뚱냥이나 체구가 큰 고양이가 입기에도 좋아요. 사이즈도 S부터 2XL까지 있어 넉넉하답니다.

캐릭터 후드티

알럽펫 반려동물 보안 후드티
알럽펫 반려동물 보안 후드티
바로가기

이 제품은 양털 기모가 들어있어 추운 겨울에 입기에 좋아요. XS부터 L 사이즈까지 있는데, 목둘레가 넉넉한 편이라서 고양이가 입고 벗기에 수월하답니다.

도그아이 강아지옷 라이언 후드
도그아이 강아지옷 라이언 후드
바로가기

사자 갈기와 꼬리가 포인트인 캐릭터 후드티예요. 다만, 고양이가 갈기 부분을 핥다가 실 조각을 먹을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딩동펫 반려동물 쁘띠 공룡 후드 티셔츠
딩동펫 반려동물 쁘띠 공룡 후드 티셔츠
바로가기

등 부분에 공룡 뿔이 있는 후드티예요. 등 부분에 장식이 크게 나 있어, 고양이가 물어뜯어 삼킬 위험이 적답니다.

도그아이 반려동물 곰 후드 베스트
도그아이 반려동물 곰 후드 베스트
바로가기

이 제품은 곰돌이 모양 후드티예요. 사람이 입는 수면 잠옷 재질로, 부드럽고 따뜻해 겨울철에 입기 좋답니다.

마이바우 반려동물 동물농장 후드티 시리즈
마이바우 반려동물 동물농장 후드티 시리즈
바로가기

이 제품은 코끼리 귀가 포인트인 후드티예요. 후드티 끈에 동그란 털공이 달려있는데, 고양이가 물어뜯어 실 조각을 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집사와 함께 입을 수 있는 커플룩 추천 4가지

후드티

블랭크도그 반려동물 야구점퍼 후드티
블랭크도그 반려동물 야구점퍼 후드티
바로가기

이 제품은 기모 후드집업이에요. 추운 겨울에 입기에 좋고, 목과 다리가 들어가는 부분이 넉넉해서 고양이가 입고 벗기에 좋답니다.

파스텔펫 반려동물 트레이닝 후드집업
파스텔펫 반려동물 트레이닝 후드집업
바로가기

기모 안감이 들어있는 후드집업으로, 품이 넉넉한 편이에요. 사이즈는 S부터 XL까지 있어 뚱냥이나 체구가 큰 고양이도 입을 수 있답니다.

기존 집사 옷을 커플룩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고양이 옷

MINGQ 강아지 고양이 꽈배기 니트 티셔츠
MINGQ 강아지 고양이 꽈배기 니트 티셔츠
바로가기

색상이 5가지나 있는 귀여운 고양이 꽈배기 니트예요. 집사에게 꽈배기 니트가 있다면 색상이 달라도 비슷해 보이는 시밀러룩으로 입기에 좋답니다.

딩동펫 반려동물 부띠크 파자마 잠옷
딩동펫 반려동물 부띠크 파자마 잠옷
바로가기

고양이 잠옷으로 커플룩을 입어도 좋은 제품이에요. 똑딱이 버튼으로 되어있어 입고 벗기에 편하고, 품이 넉넉한 편이라서 고양이 목둘레를 확인한 후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후드티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hj.jung

근엄한 츤데레 고양이 호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게 만수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