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새우 간식 추천 11가지, 입맛을 돋우는 간식으로 좋아요!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로 새우를 꼽을 수 있는데요.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으며,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노령묘에게 급여해도 좋답니다. 고양이 새우 급여 시 주의 사항과 간식 추천템에 대해 알아볼까요?

고양이 새우

고양이 새우, 먹어도 돼요!

고양이 입맛을 돋우는 간식, 특식으로 주기에 좋아

새우는 고양이에게 좋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새우의 비릿한 향과 고양이가 ‘달다’고 느끼는 아미노산이 함유돼 가끔 간식이나 특식으로 주기에도 좋답니다.

특히, 새우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으며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오메가 3와 비타민 B12, 비타민 E, 아연, 요오드, 칼슘, 셀레늄 등이 들어있어 환묘나 노령묘에게 급여하기에도 좋답니다.

bemypet-landscape
고양이 새우

고양이 새우 먹고 이런 반응을 보인다면 곧바로 동물 병원에 가야

고양이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갑각류 알레르기(게, 가재, 새우, 조개, 오징어 등)가 있을 수도 있어요. 따라서, 고양이에게 새우를 급여할 땐 손톱의 반절만큼 급여한 후 반응을 살펴봐야 합니다.

고양이 알레르기 증상

  • 눈이 붓고 자꾸 긁어요
  • 털이 뽑힐 정도로 그루밍해요
  • 피부가 빨개져요
  • 재채기를 해요
  • 구토해요
  • 설사해요
  • 숨을 가쁘게 쉬어요

만약 고양이가 새우를 먹고 8~12시간 이내에 이런 증상을 보인다면 곧바로 동물 병원에 가는 게 좋습니다.

고양이 새우

고양이 새우 급여 시 주의 사항

생 새우로 급여하지 않는 게 좋아

고양이가 생 오징어나 새우, 회 같은 날음식을 많이 먹게 되면 비타민 B1(티아민) 결핍이 올 수도 있어요. 그 이유는 생선에 티아민 성분을 없애버리는 티아미나아제(thiaminase) 효소가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만약 고양이가 비타민B1 결핍에 걸리게 된다면, 신경학적 문제가 일어나 경련을 일으키거나 호흡 곤란으로 사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생 새우엔 살모넬라나 리스테리아, 대장균, 비브리오 박테리아가 들어있을 수 있어 맹물에 삶거나 찌는 등 조리한 후 급여하는 걸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고양이가 새우 머리나 꼬리 껍질, 내장을 먹으면 장이 막히는 장폐색에 이를 수 있으니 꼭 제거한 후 급여해야 합니다.

고양이 새우

쿠싱 증후군 앓는 고양이에겐 급여하지 않는 게 좋아

고양이에게 새우를 급여할 땐 일주일에 한두 번, 한 마리 정도만 주는 게 좋다고 해요. 새우는 사료 외의 간식이나 특식으로 주는 개념인데다, 고양이가 많이 먹으면 살이 찌거나 설사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새우엔 생각보다 요오드(아이오딘) 함량이 높은 편이에요. 그래서 쿠싱증후군으로 불리는 부신피질기능항진증이나 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앓고 있는 고양이에겐 새우를 급여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고양이 새우 간식 추천 11가지

건식 간식

든든 고양이 대용량 동결건조 큐브 간식
든든 고양이 대용량 동결건조 큐브 간식
바로가기

이 제품은 색소나 방부제, 인공조미료 등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은 100% 새우로 만든 간식이에요. 단백질 함량이 80% 이상이고, 120g으로 오래 먹일 수 있어 좋답니다.

허글 에프디바이츠 동결건조간식 새우
허글 에프디바이츠 동결건조간식 새우
바로가기

새우 모양이 그대로 보이는 동결건조 간식으로, 미국사료관리협회(AAFCO)에서 권장하는 10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포함돼 있다고 합니다. 60g 제품이 3개 한 세트로 오래 급여하기에도 좋답니다.

고양이 건조간식 리얼 새우
고양이 건조간식 리얼 새우
바로가기

인공 색소와 방부제, 부산물을 첨가하지 않고, 원재료를 그대로 동결건조해 영양소와 맛, 향을 유지한 제품이에요. 크기가 작고, 딱딱하지 않아 이빨이 약한 고양이도 먹기에 좋답니다.

더캣츠 쿠키샌드 고양이간식 새우+연어
더캣츠 쿠키샌드 고양이간식 새우+연어
바로가기

고양이 기호성이 좋은 연어와 새우 맛 간식이에요. 고양이 필수 영양소인 타우린과 엘라이신이 들어있고, 크기가 작고 너무 단단하지 않아 고양이가 먹기에도 좋답니다.

테비 또먹고또먹고 시리얼 고양이간식 새우와 연어
테비 또먹고또먹고 시리얼 고양이간식 새우와 연어
바로가기

새우와 연어가 들어있는 고양이 건식 간식이에요. 이 외에도 맛이 다양하고, 양이 꽤 많아서 오래 급여하기에도 좋답니다.

네츄럴코어 캣쵸새우
네츄럴코어 캣쵸새우
바로가기

이 제품은 겉은 바삭하고, 안은 필링이 채워져 있어 촉촉한 건식 간식이에요. 크기도 약 1cm로 작아서 아기 고양이가 먹기에도 좋고, 입맛이 까다로운 고양이도 잘 먹어 기호성도 좋답니다.

습식 간식

테비토퍼 쮸루쮸루 고양이간식 새우
테비토퍼 쮸루쮸루 고양이간식 새우
바로가기

건더기가 없는 스프 간식으로, 가격이 저렴하고 양도 많은 편이에요. 향이 강해서 입맛이 없거나 아픈 고양이들의 입맛을 돋우는 간식으로 줘도 좋답니다.

네츄럴코어 메리츄 고양이간식 새우+치킨
네츄럴코어 메리츄 고양이간식 새우+치킨
바로가기

고양이 면역력과 눈에 좋은 타우린과 키토산이 풍부한 새우에 닭 살코기를 더한 고양이 간식이에요. 고양이 면역력을 높이는 데 좋은 엘라이신과 유산균도 풍부하게 들어있답니다.

고양이 미각젤리캔 습식간식 참치와 새우
고양이 미각젤리캔 습식간식 참치와 새우
바로가기

고양이 입맛이 까다롭거나 입이 짧은 편이라면, 이 제품을 추천해요. 약 25g으로 크기가 작아 간식으로 주기에도 좋고, 보관하기에도 편리하답니다.

쉐지애 고양이 젤리 파우치 참치+닭고기+새우
쉐지애 고양이 젤리 파우치 참치+닭고기+새우
바로가기

고양이 기호성이 좋은 참치와 닭고기, 새우가 들어있는 간식이에요. 주식 파우치로 급여하기에도 좋고, 살코기 크기가 작아 잇몸이 약한 고양이가 먹기에도 좋답니다.

뉴트리플랜 고양이 참치와 크릴새우 캔
뉴트리플랜 고양이 참치와 크릴새우 캔
바로가기

참치와 크릴새우가 들어간 주식용 캔이에요. 크릴새우 모양이 그대로 들어있고, 160g이라 양이 넉넉하고 고양이 기호성이 좋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새우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hj.jung

근엄한 츤데레 고양이 호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게 만수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