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고양이 펫보험! 새끼 고양이를 입양했다면 꼭 알아야 할 3가지

귀엽고 사랑스러운 아깽이! 아깽이는 ‘아기 고양이’를 줄인 말로, 생후 1~2달 내의 고양이를 뜻하는 단어입니다. 너무나도 작고 소중해 아기 고양이를 어떻게 다뤄야 하는지조차 모르시는 집사님들이 계실텐데요. 오늘은 아기 고양이 펫보험, 입양 후 꼭 알야아 할 것들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아기 고양이 펫보험

아기 고양이와 성묘의 차이

아기 고양이 시절과 성묘 시절에는 수많은 차이점들이 존재해요. 우선 활동량부터도 달라지는데요. 이 밖에도 다양한 차이들이 있답니다. 가족이 된 아기 고양이가 다른 성묘들과 다르다고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아기 고양이와 성묘의 차이가 있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들이기 때문이에요. 그럼 아기 고양이만의 대표적인 특징에 대해 알아보아요.

지치지 않는 에너지! 활동량이 남달라요

고양이를 처음 입양하시는 분들이라면 상상 속 고양이는 얌전하고 조용한 성격의 소유자일 텐데요. 그런 상태에서 아깽이의 무한 에너지를 경험하신다면 당황할 수밖에 없어요.

bemypet-landscape

낮이고 밤이고 온 집안을 우다다 뛰며 돌아다니거나, 집사의 손이나 발을 물거나 치면서 장난을 걸어오는 모습도 쉽게 볼 수 있어요. 그러나 이런 활동량은 아이가 조금씩 나이가 들며 성묘에 진입한다면 자연스럽게 줄어들게 됩니다.

고양이 보험

수면 시간이 무려 20시간이라고?

고양이는 평균 수면 시간이 굉장히 긴 편이에요. 성묘의 하루 평균 수면시간은 14시간 정도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 수치만 해도 하루의 절반을 넘게 차지할 정도로 매우 긴 시간입니다. 그러나 아기 고양이의 하루 평균 수면시간은 더 길답니다. 아기 고양이의 수면시간은 20시간 정도로 알려져 있어요.

식사와 배변, 뛰어다니는 시간 외에는 대부분 잔다고 볼 수 있는데요. 아기 고양이가 자고 있는 동안 신체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호르몬이 생성된답니다. 그러니 아기 고양이에게 수면은 성장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겠죠?

필요 급여량 꼭 확인하기!

사람과 마찬가지로 고양이도 생애 주기에 따라 필요로 하는 에너지의 양에 변화가 있어요. 특히 아기 고양이들은 성장을 위해 성묘보다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해요. 아기 고양이 시절에는 에너지 보충을 위해 필요 급여량을 충분히 채워주시는 것이 좋지만, 성묘 때까지 같은 급여량을 공급하신다면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그러니 우리 고양이의 나이와 체중에 맞는 열량을 섭취할 수 있도록 조절해 주셔야 합니다. 우리집 고양이에 맞는 열량을 잘 모르겠다면 계산도 가능하답니다.

반려동물보험

아기 고양이가 걸리기 쉬운 질병

1) 전염성 복막염

복막염은 고양이 생명에 치명적인 타격을 주는 질병입니다. 원인을 정확히 알 수가 없고, 치료제가 아직까지는 없기에 집사들이 무서워하는 대표적인 질병이기도 해요.

전염성 복막염 같은 경우, 성묘보다 면역력이 약한 아기 고양이들이 감염되었을 때 더 무서운데요. 심할 경우엔 빠른 몇 시간 내에 사망할 가능성이 있어요.

2) 고양이 허피스

고양이 허피스는 면역력이 약한 아기 고양이가 더욱 쉽게 노출됩니다. 허피스는 다른 고양이의 콧물이나 침, 접촉을 통해서 감염될 수 있으며 같은 식기나 화장실을 사용해요 감염이 될 수 있어요. 고양이 허피스는 완치가 없는 질환입니다.

증상이 개선될 수는 있으나, 바이러스가 아예 없어지는 것은 아니에요. 그리하여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받게 되면 다시 증상이 시작될 수 있습니다. 꾸준히 우리 아이에게 관심을 가지고 관리해 주시는 것이 필요해요.

펫퍼민트

3) 범백혈구감소증

‘고양이 범백’이라고 부르기도 하는 범백혈구감소증은 공포의 질병입니다. 전염성이 매우 강하고 치사율이 높기 때문인데요. 특히, 생후 2달이 채 지나지 않은 아기 고양이에게는 치사율이 90%에 달할 정도로 매우 무서운 질병이랍니다.

아기 고양이는 범백의 원인인 파보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가 없으며, 면역력이 약하기에 더 치명적인 것이랍니다.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예방접종입니다. 예방접종을 꾸준히 받아 범백 이외에도 고양이 허피스까지 예방이 가능해요.

아기 고양이 펫보험, 어릴 때 들어야 더 좋다고?

입양 준비물 중 하나가 된 아기 고양이 펫보험

아기 고양이에 대해 잘 공부를 했다면, 이젠 우리 고양이를 맞이할 준비물들을 구비해야 할 텐데요! 모래, 스크래쳐, 장난감, 사료, 방석, 그릇, 이동장 등 챙겨야 할 준비물들이 많아요. 그중 요즘 집사님들 사이에서 입양 준비물로 떠오르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아기 고양이 펫보험입니다.

펫보험이 입양 준비물이 된 이유는 다음과 같아요. 우선, 평생토록 나와 함께할 우리 고양이의 건강에 대해 미리 준비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어릴 때 가입해야지 여러모로 더 효율적이기 때문인데요. 그에 대해 상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기 고양이 펫보험

나이가 어리면 월 납입 보험료가 낮습니다

어릴 적 가입하면 좋은 이유 중 하나인데요. 월 납입 보험료가 낮아요. 앓고 있는 질환이 없고, 나이가 어린 상태에서 가입하는 펫보험이 보험료가 낮습니다. 여기서 1년 단위 갱신이 이루어지며 보험료가 더 높아지는 것은 아닌지 걱정하시는 분들도 분명 계실 겁니다.

메리츠화재의 펫퍼민트 펫보험의 경우, 3년 단위 갱신으로 3년간 보험료가 오르지 않습니다. 그러니 나이가 어릴 때 가입한다면 어릴 적의 보험료를 3년간 유지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어요. 최대 만 20세까지 보장이 가능합니다.

펫적금보다 부담이 덜해요

펫보험을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펫보험과 펫적금 중 어느 것을 선택해야 하는지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펫적금의 경우, 내가 모아둔 금액 내에서 진료 비용을 해결해야 해요. 만약 내 예상과 다르게 너무 높은 금액이 진료비로 청구될 경우 큰 부담이 따르기 마련이에요.

그렇지만 펫보험은 한 번 가입을 하면, 비용에 대한 큰 부담 없이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펫적금보다 펫보험이 진료비에 대한 부담을 더 덜어 줄 수 있어요. 우리 아이가 지금 건강하다고 해서 진료비로 큰 금액이 들 일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언제 무슨 일이 있을지 모르기에 언제나 대비할 수 있는 펫보험 가입을 살펴보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아기 고양이 펫보험 추천! 펫퍼민트

아기 고양이 펫보험이 필요하다면?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고양이 펫보험은 단 2가지입니다. 고양이에 비해 매우 적은 수인데요. 아기 고양이 펫보험 가입을 염두에 두고 계시는 분들에게 펫퍼민트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펫퍼민트를 아기 고양이 펫보험으로 추천드리는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펫퍼민트 펫보험은 반려묘 질병 1순위인 설사 뿐 아니라 방광염, 신부전, 피부염 등 고양이들이 자주 앓는 질병들을 꼼꼼하게 보장하기 때문이에요.

아기 고양이 펫보험

아기 고양이 시절에는 집사가 우리 아이의 체질이나 약한 부분에 대해서도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렇기에 여러 항목들이 꼼꼼하게 보장되는 펫퍼민트 가입을 통해 혹시 모르는 상황들에 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최근 고양이 펫보험 보험료가 인하되었다고 하니 지금 가입하시는 것도 부담을 덜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아기 고양이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과 펫보험의 필요성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글에서 언급된 사항 이외에 아기 고양이 펫보험인 펫퍼민트에 대해서 더욱 자세히 알고 싶으신가요? 혹은 더 원하는 정보가 있으시다면 아래 버튼을 통해 펫퍼민트 펫보험 전문가에게 실시간 채팅 상담을 받아보세요. 펫보험 전문가가 상세하게 답변을 해드립니다.

* 위의 글은 메리츠화재(보험사, 대리점 등)로부터 소정의 광고비(원고료 등)을 지급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 (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을 보호하지 않습니다.
* 이 계약에서 보장하는 위험과 같은 위험을 보장하는 다른 계약(공제계약 포함)이 있을 경우에는 비례보상이 적용됩니다.
* 반려견의 병력사항 등에 의한 회사의 인수심사 결과에 따라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이 보험계약은 3년마다 갱신되며, 갱신을 통해 최대 2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 보험계약자가 기존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는 등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급한도, 면책사항 등에 따라 보험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보험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23-광고-2081호(2023.10.18~2024.10.17)

💡 이 리뷰는 브랜드에게 제품을 협찬을 받아 제품을 사용한 후 작성한 리뷰이며, 광고비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아기 고양이 펫보험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콩이네

집사들이랑 함께 자는 시간, 츄르, 면봉을 제일 좋아하는 고양이 콩이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