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톤 강아지 계단 추천 10가지 – 계단이 필요한 이유는?

강아지 관절 관리를 위해서는 소파, 침대 근처에 계단을 놓는 게 좋은데요. 인테리어에 신경 쓴다면 디자인도 고려해 구매하면 좋습니다. 어디에나 어울리고 집안을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는 화이트톤 강아지 계단 추천 제품 10가지를 소개합니다. 그전에, 강아지 계단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알아볼까요?

강아지 계단

강아지 계단, 필요한 이유 3가지

강아지가 소파나 침대 위로 펄쩍 뛰어오르고 내리는 행동은 관절에 많은 무리를 주게 됩니다. 지속적으로 이런 행동을 하게 되면 각종 관절 질환 발병 및 악화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1. 소형견의 슬개골 탈구 예방

소형견의 경우 유전으로 인해 약 80~90%가 슬개골 탈구를 겪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슬개골 탈구는 통증을 유발하며 정상적으로 움직이지 못하게 만들어요. 수술을 한다고 해도 재발 확률이 높아 꾸준히 관리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소형견을 키운다면 슬개골 탈구 예방 및 관리 차원에서 강아지 계단을 사용하는 게 좋아요.

bemypet-landscape
강아지 계단

2. 다리 짧은 강아지의 허리 보호

웰시코기, 닥스훈트 같은 강아지는 다리가 짧고 허리는 길기 때문에 허리 디스크나 관절염에 취약해요. 그래서 평소 관절 건강에 신경 써 각종 관절 질환 발병 예방 및 관리에 신경 쓸 필요가 있습니다.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면 허리, 다리에 큰 충격이 가기 때문에 계단을 사용해 뛰어내리는 걸 방지해 주는 게 좋아요.

3. 노견의 약해진 관절 보호

강아지가 나이가 들면 노화 및 활동량 감소로 인해 뼈와 근육이 약해지기 때문에 관절 질환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져요. 심해지면 산책, 배변 같은 일상적인 활동을 하는 것도 힘들어하게 됩니다. 그래서 노견을 키울 경우 관절 관리에 더 주의를 기울이는 게 좋습니다.

< 강아지 계단 잘 고르는 방법은?>

  • 계단 바닥면, 윗면에 미끄럼 방지 처리된 것 고르기
  • 계단 단차가 너무 크지 않은 것 고르기
  • 슬라이드형 계단, 경사가 18~25도 사이인 것 고르기
  • 계단 쿠션이 너무 푹신하지 않은 것 고르기
강아지 계단

강아지 관절을 위해 신경 쓰면 좋은 것들

강아지 계단 외에 강아지 관절을 위해 신경 쓰면 도움이 되는 것들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화이트톤 강아지 계단 추천 제품

일반 계단형

펫토 탄탄 오픈형 계단, 3단 웜 화이트
펫토 탄탄 오픈형 계단, 3단 웜 화이트
바로가기

튼튼한 스틸 프레임에 나무판을 덧대어 만든 화이트톤 2단 강아지 계단이에요. 계단 쿠션은 적당히 푹신하고 미끄러지지 않는 소재입니다. 생활방수 기능도 있어 먼지나 강아지 털, 침 등이 묻었을 때 간편하게 닦을 수 있어 좋습니다.

오브바이포 고양이 강아지 반려동물 반려견 계단 펫스텝 소 중 대
오브바이포 고양이 강아지 반려동물 반려견 계단 펫스텝 소 중 대
바로가기

튼튼한 자작나무 프레임으로 만들어진 화이트톤 3단 강아지 계단이에요. UV 코팅이 되어 있어 생활 방수도 가능합니다. 계단에는 카페트를 부착해 미끄러지는 걸 방지할 수 있어요. 모서리가 동그랗게 처리되어 있어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파모르 써클 3단 논슬립 강아지 계단
파모르 써클 3단 논슬립 강아지 계단
바로가기

반원 모양의 화이트톤 3단 강아지 계단이에요. 반원 모양이라 강아지가 여러 방향에서 계단을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바닥면 원단이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 쉽게 밀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크기가 큰 편이라 면적이 넓은 곳에 사용하기 좋아요.

펫츠맘마 펫스텝 강아지계단 2단
펫츠맘마 펫스텝 강아지계단 2단
바로가기

기본적인 화이트톤 2단 강아지 계단이에요. 뽀글거리는 털 재질이라 겨울철에 사용하기 좋아요. 단차가 아주 높지 않고 바닥면에 미끄럼 방지 처리도 되어 있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재질 특성상 먼지가 잘 붙고 보풀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슬라이드형

펫토 탄탄 슬라이드 계단
펫토 탄탄 슬라이드 계단
바로가기

슬라이드형 화이트톤 강아지 계단이에요. 실리콘 코팅을 해 미끄러지지 않는 소재라 강아지가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어요. 철제 프레임과 나무판을 사용해 튼튼하기도 합니다. 생활 방수도 가능해 관리도 쉬운 편이에요.

1040펫 강아지계단 슬라이드계단 2단 3단 4단
1040펫 강아지계단 슬라이드계단 2단 3단 4단
바로가기

아이보리 색상의 슬라이드형 강아지 계단이에요. 바닥면, 겉면 모두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 강아지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단에 사용된 스펀지도 무게감이 있고 탄성이 있는 편이라 안정적이라고 합니다.

초코펫하우스 반려동물 논슬립 스텝 와이드
초코펫하우스 반려동물 논슬립 스텝 와이드
바로가기

면적이 넓어 더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슬라이드형 강아지 계단이에요. 아이보리 색상으로 깔끔합니다. 미끄럼 방지 원단으로 되어 있어 바닥에서도 쉽게 밀리지 않습니다. 계단에 사용된 스펀치도 탄성, 내구성이 좋은 편이라고 해요.

1 DECO 알레프 강아지계단 방수 슬라이드형 루미엘 퍼펙트 논슬립
1 DECO 알레프 강아지계단 방수 슬라이드형 루미엘 퍼펙트 논슬립
바로가기

가성비 좋은 슬라이드형 강아지 계단이에요. 화이트 색상으로 깔끔하고 어디에나 잘 어울립니다. 전체적으로 미끄럼 방지 원단이 사용되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생활 방수도 가능해 오염에도 강한 편입니다.

커브형 계단

울리 베이직 슬라이드 반려동물 스텝
울리 베이직 슬라이드 반려동물 스텝
바로가기

커브형 강아지 계단으로, 단차가 아주 적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옆면은 밝은 회색, 계단 면은 흰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레이&화이트 인테리어라면 특히 추천해요. 계단에 사용된 커버도 미끄럼 방지 원단이라 쉽게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크림펫 커브형 강아지 계단 논슬립 애견 스텝 2단 3단, 화이트
크림펫 커브형 강아지 계단 논슬립 애견 스텝 2단 3단, 화이트
바로가기

화이트톤의 커브형 강아지 계단이에요. 3단 제품으로, 단차가 완만한 편이라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독특하게 코듀로이 소재를 사용했는데, 방수는 되지 않지만 미끄럼 방지에는 좋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계단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