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한 디자인의 강아지 매트 추천 10가지 –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아요!

강아지 매트

강아지 관절 관리를 위해 바닥에 매트를 깔아주면 좋은데요. 강아지 매트의 디자인이나 크기로 인해 인테리어를 해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깔끔한 디자인의 강아지 매트 추천 제품과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강아지 매트가 필요한 이유

소형견의 슬개골 탈구 예방 및 관리

국내의 경우 소형견 양육 비율이 높은 편인데요. 안타깝게도 소형견들은 골격과 근육이 선천적으로 약해 슬개골 탈구, 골절 등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소형견 슬개골 탈구 원인의 약 80%가 유전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강아지 매트
뼈가 약하고 가늘어 골절되는 경우도 잦아요

이렇듯 소형견을 키운다면 슬개골 탈구가 발병하지 않았더라도 평소 관리를 통해 예방하는 게 중요한데요. 이미 발병한 경우 악화를 늦추기 위해 그리고 수술을 한 경우 재발 방지를 위해 계속해서 신경 써줄 필요가 있습니다.

bemypet-landscape

따라서, 미끄러지기 쉬운 실내에서는 강아지 매트계단을 사용하는 게 좋아요. 또한, 평소 관절 영양제를 급여하고 정상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관절이 약한 강아지라면 필요해요

소형견뿐만 아니라, 관절이 안 좋은 강아지를 키운다면 매트, 계단, 영양제 등의 관리를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닥스훈트웰시코기는 허리 디스크에, 대형견의 경우 고관절 이형성증에 취약하니 평소 뼈와 관절에 이상이 없는지 잘 살펴보고 관리해 주세요.

강아지 매트

강아지 매트 고르는 방법

바닥면 미끄럼 방지

강아지 매트가 바닥에서 자꾸 움직이면 관절 관리 효과가 줄어들어요. 또한, 강아지가 놀랄 수 있습니다. 그러니 매트가 바닥에서 움직이지 않는 제품인지 혹은 바닥면에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는 제품인지 확인해 주세요.

방수 소재

강아지가 바닥에 배변 실수를 하거나 구토를 할 때가 종종 있어요. 방수가 되는 소재인 경우 매트 위에 배변 실수, 구토를 했을 때 청소하기 간편해 관리하기가 좋습니다.

강아지 매트

세탁 가능 여부

방수가 되지 않는 강아지 매트를 구매하려고 한다면 세탁이 가능한 제품인지 확인해 주세요. 바닥에 붙이는 타일형 매트의 경우, 세탁이 불가능하고 오염된 부분을 교체하는 것만 가능한 제품도 있습니다.

내구성

강아지가 땅을 파는 듯이 바닥을 긁는 습관이 있다면, 매트 내구성이 좋은 지도 확인해 주세요. 내구성이 약하면 금세 매트가 해질 수 있어요. 최소한 가벼운 생활 스크래치 정도는 버틸 수 있는 내구성은 가지고 있는 제품을 추천합니다.

강아지 매트 추천 제품

롤매트

[리포소홈] 강아지매트 층간소음방지매트 애견 반려견 방수 미끄럼방지 매트
[리포소홈] 강아지매트 층간소음방지매트 애견 반려견 방수 미끄럼방지 매트
바로가기

롤형 강아지 매트로, 유해 물질이 없어 안전한 제품이에요. 방수가 가능하고 생활 스크래치에도 강해 관리가 쉬워요. 바닥면에는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 매트가 움직이지 않습니다. 색상은 단색으로 아이보리, 라이트 그레이, 크림 베이지, 애쉬 그레이 네 가지가 있어요.

휘슬펫 반려 동물 롤매트
휘슬펫 반려 동물 롤매트
바로가기

롤형 강아지 매트입니다. 고밀도 PVC 소재룰 사용해 탄탄한 편이라 오래 사용해도 쉽게 꺼지지 않아요. 매트 앞, 뒷면 모두 방수가 가능해 관리가 편해요. 색상은 단색인 크리미 베이지와 빈티지 그레이 그리고 무늬가 있는 마블 화이트와 헤링본 그레이가 있어 취향에 맞게 사용하기 좋아요.

티지오매트 우다다 강아지매트 PVC
티지오매트 우다다 강아지매트 PVC
바로가기

롤형 강아지 매트로, 매트 두께를 두 가지로 선택이 가능해 좋아요. 집에서 자주 뛰는 강아지라면 층간 소음 방지 및 충격 흡수가 더 잘 되는 두께 20mm짜리 제품을 추천해요. 바닥면에 미끄럼 방지도 되어 있어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색상은 총 7가지로 다양해요.

카페트형

펫토 논슬립 생활방수 코코 러그
펫토 논슬립 생활방수 코코 러그
바로가기

카페트형 강아지 매트로, 생활 방수가 되는 제품이에요. 각종 오염이 생겼을 때 관리가 편하고, 세탁도 가능해 좋아요. 바닥면에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먼지가 잘 나지 않아 좋아요. 색상은 아이보리, 베이지, 그레이 세 가지가 있습니다.

다우니 방수 펫 미끄럼방지 러그
다우니 방수 펫 미끄럼방지 러그
바로가기

생활 방수가 가능한 카페트형 강아지 매트입니다. 액체류가 매트에 쉽게 스며들지 않아 소변 실수, 구토를 했을 때 빠르게 닦아주면 돼요. 흰색, 회색 같은 무난한 색부터 파랑, 초록 등 독특한 색상까지 총 6가지 색상으로 인테리어 취향에 맞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바잇미 논슬립 펫 매트 러그형 (2 color)
바잇미 논슬립 펫 매트 러그형 (2 color)
바로가기

깔끔한 디자인의 카페트형 강아지 매트입니다. 완전 방수로 각종 오염이 생겼을 때 관리하기 편해요. 매트 내구성이 좋고 탄탄해 스크래치에 강하고 눌림에도 변형이 적어요. 색상은 깔끔한 라이트 베이지와 라이트 그레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멜리 오브제 러그 방수 항균 인테리어 워셔블 거실러그
멜리 오브제 러그 방수 항균 인테리어 워셔블 거실러그
바로가기

예쁜 패턴의 카페트로, 강아지 매트로 사용하기 좋아요. 생활 방수가 가능하고 강아지 털도 쉽게 박히지 않는 재질입니다. 소변 실수, 구토를 바로 치워주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세탁이 가능해요. 바닥에서도 쉽게 밀리지 않아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타일형(셀프 시공)

세븐펫 강아지 미끄럼방지 도톰카페트 4p
세븐펫 강아지 미끄럼방지 도톰카페트 4p
바로가기

바닥에 붙여 사용하는 타일형 강아지 매트입니다. 셀프 시공이 필요해요. 천 재질이라 인테리어에 특히 좋아요. 바닥면 미끄럼 방지 처리로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해요. 오염이 생겼을 경우 세탁도 가능합니다. 색상도 총 13가지로 매우 다양해 취향껏 사용하기 좋습니다. 단, 가격이 비싼 편이라 아쉬워요.

천일카페트 강아지매트 미끄럼방지 슬개골탈구 1박스24장 (1.8평)
천일카페트 강아지매트 미끄럼방지 슬개골탈구 1박스24장 (1.8평)
바로가기

바닥에 붙여 사용하는 타일형 강아지 매트입니다. 강아지 미끄럼 방지에 효과적이에요. 청소기 사용이 가능하고, 세탁도 가능해 좋아요. 색상은 총 11가지로 다양하며, 최근 유행하는 딥블루 색상의 타일도 있답니다.

브이랩 미끄럼방지 흡착형 매트 강아지 반려견 애견매트 (10pcs)
브이랩 미끄럼방지 흡착형 매트 강아지 반려견 애견매트 (10pcs)
바로가기

타일형 강아지 매트로, 강아지 발톱과 발바닥 모양을 고려해 제작해 미끄럼 방지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바닥에 붙여 쓰는 제품으로 타일이 바닥에서 움직이지 않아 안정적이에요. 세탁도 가능합니다. 색상은 총 네 가지가 있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매트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