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미끄럼 방지 매트 추천 10가지 – 단색으로 인테리어에 좋은 제품!

미끄러운 실내 바닥은 강아지 관절에 좋지 않아요. 특히, 소형견을 키운다면 관절 건강에 더 신경 써야 합니다. 관절이 약하고 슬개골 탈구에 취약하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강아지가 많이 돌아다니는 장소나 소파, 침대 밑에는 미끄럼 방지 매트를 깔아두는 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강아지 미끄럼 방지 매트 중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깔끔한 단색 제품, 어떤 게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강아지 미끄럼 방지 매트

강아지 미끄럼 방지 매트 종류

강아지 미끄럼 방지 매트 종류는 크게 아래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어요. 매트를 고를 땐 바닥면에서 미끄러지지 않는지, 너무 푹신하지 않은지 확인해 주세요. 또, 가벼운 생활 스크래치에는 버틸 수 있을 정도의 내구성을 가지고 있는지도 체크하면 좋답니다.

1. PVC 매트

PVC 소재의 매트는 방수 효과가 가장 좋은 종류의 매트입니다. 롤형(복도형)과 러그형이 있어 용도에 맞게 사용하기도 좋아요. 먼지가 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강아지가 뜯어먹을 수 있고 바닥을 긁는 습관이 있다면 파이게 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요.

bemypet-landscape

인테리어에 신경 쓴다면 PVC 매트 재질이 아쉬울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도록 단색 및 마감이 깔끔하게 된 제품도 많이 나오고 있답니다.

강아지 미끄럼 방지 매트

2. 러그(카페트)

강아지 미끄럼 방지 매트, 일반적은 러그를 사용해도 좋아요.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이 있어 인테리어, 계절 등에 맞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PVC 만큼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생활 방수가 가능한 경우도 많습니다.

단, 일반 러그를 사용할 경우 바닥에서 러그가 밀리거나 강아지가 러그 위에서 미끄러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미끄럼 방지 기능이 확실한지 확인한 후 구매하는 걸 추천해요.

3. 타일형 러그

타일 형태로 되어있는 러그도 있어요. 바닥 전체에 러그를 까는 경우 많이 사용합니다. 인테리어 효과가 특히 좋다는 장점이 있어요. 러그가 강아지 소변, 구토 등으로 오염될 경우, 해당 부분만 교체하거나 세탁 후 재사용합니다.

타일형 러그는 구매 시 접착력이 좋은지, 생활 방수가 가능한지 확인하고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강아지 미끄럼 방지 매트

대표적인 강아지 관절 질환은?

슬개골 탈구

슬개골은 무릎에 있는 뼈입니다. 슬개골이 제자리에서 자꾸 벗어나는 걸 슬개골 탈구라고 합니다. 발병 시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나며 절뚝거리며 걷게 돼요.

안타깝게도 슬개골 탈구는 대부분의 소형견에게 발병합니다. 그래서 발병 예방 및 관리를 위해 어렸을 때부터 미끄럼 방지 매트나 강아지 계단 등을 사용하는 게 좋아요.

허리 디스크(추간판탈출증)

허리 디스크는 다리가 짧고 허리가 긴 견종에게 많이 발병하는 질환이에요. 닥스훈트, 웰시코기, 바셋 하운드, 스코티쉬 테리어 등의 견종이 허리 디스크에 취약합니다.

허리 디스크가 생기면, 탈출한 디스크가 신경을 압박해 통증을 유발합니다. 허리를 만지면 아파하고 뒷다리를 끌고 다니거나 주저앉는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어요. 예방을 위해 체중 조절, 미끄럼 방지 매트 사용 등의 노력을 하는 게 좋습니다.

고관절 이형성증

고관절 이형성증은 허벅지뼈(대퇴골)와 골반뼈(고관절)가 비정상적으로 형성, 발달되는 질병이에요. 움직임이 뻣뻣해지고 토끼뜀을 하는 등의 증상을 보여요. 주로 대형견에게 많이 나타나는 질병입니다. 수술, 처방식, 약물로 치료하며 일상적인 관리도 필요해요.

강아지 미끄럼 방지 매트 추천

PVC 매트

디팡 펫플레이매트 소형견 러그타입 2p
디팡 펫플레이매트 소형견 러그타입 2p
바로가기

러그 형태의 밝은 회색의 PVC 재질 매트입니다. 강아지가 실내 바닥에서 미끄러지는 걸 방지해 줘요. 방수가 되어 오염에 강하며, 너무 푹신하지 않아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습니다. 내구성도 좋아 소형견 발톱에 긁히는 정도로는 쉽게 뜯어지지 않는다고 해요.

[리포소홈] 강아지매트 층간소음방지매트 애견 반려견 방수 미끄럼방지 매트
[리포소홈] 강아지매트 층간소음방지매트 애견 반려견 방수 미끄럼방지 매트
바로가기

롤형 매트로 바닥 전체 혹은 복도에 깔아두기 좋아요. 바닥에서 잘 밀리지 않아 안전합니다. PVC 특유의 냄새도 거의 없다고 해요. 라이트 그레이, 크림 베이지, 아이보리, 애쉬 그레이 네 가지 색이 있어 인테리어에 맞춰 선택하기 좋습니다.

휘슬펫 반려 동물 롤매트
휘슬펫 반려 동물 롤매트
바로가기

롤형 매트로 바닥 전체 혹은 복도에 깔기 좋아요. 고밀도 PVC로 얇고 탄탄하다고 합니다. 매트가 바닥에서 거의 밀리지 않아요. 청소기를 돌렸을 때에도 매트가 쉽게 들리지 않는다고 해요.

일반 러그형 매트

인룸 플레인 소프트 러그
인룸 플레인 소프트 러그
바로가기

가성비 좋은 일반 매트입니다. 100x150cm로 소파, 침대 근처에 깔아두기 좋아요. 극세사 소재이며 털 빠짐이 적고 부드럽다는 게 장점이에요. 색사은 아이보리, 베이지, 그레이 등 총 6가지가 있어요.

스칸디앤홈 먼지없는 헤링라인 사이잘룩 러그 워셔블 사계절 카페트
스칸디앤홈 먼지없는 헤링라인 사이잘룩 러그 워셔블 사계절 카페트
바로가기

사이잘룩 러그로, 먼지나 털이 날리지 않아 좋아요. 약간 까슬거리는 질감으로 사계절 내내 사용하기 좋습니다. 강아지 미끄럼 방지도 잘 돼요. 다양한 색상, 사이즈가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 좋습니다.

VODM 촘촘 반려동물 방수 러그 카페트
VODM 촘촘 반려동물 방수 러그 카페트
바로가기

강아지 미끄럼 방지 매트로, 사계절 내내 사용하기 좋아요. 100% 방수는 아니지만 생활 방수가 가능하고, 털도 잘 붙지 않는 재질이라 반려인이 사용하기 좋습니다.

펫토 논슬립 생활방수 코코 러그
펫토 논슬립 생활방수 코코 러그
바로가기

미끄럼 방지에 좋은 강아지 매트입니다. 원단이 아주 촘촘하게 짜여 있어 강아지 발톱도 잘 끼지 않는다고 합니다. 생활 방수도 가능하며 먼지도 잘 나지 않아요. 단, 가격은 좀 비싼 편이에요.

타일형 카페트

세븐펫 강아지 미끄럼방지 도톰카페트 4p
세븐펫 강아지 미끄럼방지 도톰카페트 4p
바로가기

총 12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타일형 매트입니다. 인테리어에 맞게 사용할 수 있어 좋아요. 바닥면 미끄럼 방지가 아주 잘 되어서 바닥에서 쉽게 떨어지지 않아요. 오염되었을 경우 세탁 후 다시 붙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천일카페트 강아지매트 미끄럼방지 슬개골탈구 1박스24장 (1.8평)
천일카페트 강아지매트 미끄럼방지 슬개골탈구 1박스24장 (1.8평)
바로가기

바닥에 접착해 사용하는 타일형 매트입니다. 재단해 가능해 바닥 전체를 깔 때 좋아요. 청소기 사용 시에도 들뜨지 않는 편입니다. 색상은 총 13가지입니다.

도톰매트 반려동물 미끄럼방지 도톰매트 30p
도톰매트 반려동물 미끄럼방지 도톰매트 30p
바로가기

타일형 매트입니다. 흡착력이 좋은 제품이에요. 청소기 사용도 문제없습니다. 세탁 후 재사용이 가능한데, 세탁을 할 경우 흡착력이 떨어져 교체하는 게 낫다는 후기가 많아요. 다른 타일형 매트에 비해 비교적 가성비가 좋은 편이라 교체하는 걸 추천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미끄럼 방지 매트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