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둥형 고양이 스크래쳐 추천 10가지, 튼튼해 오래 쓸 수 있어요!
고양이 스크래쳐 종류는 다양한데요. 그중 기둥형 스크래쳐는 360도로 고양이가 발톱을 긁을 수 있어 다묘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좋은데요. 게다가, 차지하는 공간이 적어 원룸에서 사용하기에도 좋답니다. 기둥형 스크래쳐의 장점과 추천템에 대해 알아볼까요?
기둥형 고양이 스크래쳐, 다묘가정에서 쓰기에 좋아
고양이가 주로 지내는 장소에 두어야
고양이 스크래쳐는 고양이의 본능과 스트레스 해소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고양이가 발톱을 손질하는 것뿐만 아니라 스트레칭할 때, 영역을 표시할 때, 잠들기 전후 등 다양한 상황에 쓰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집안에 스크래쳐가 없거나 고양이가 사용하기에 불편하다면, 고양이가 소파 같은 가구나 벽지를 긁을 수도 있어요.
이러한 문제 행동을 예방하기 위해선 고양이가 주로 지내는 장소와 함께 현관이나 침실, 고양이 화장실과 밥그릇 주변 등 집안 곳곳에 두는 걸 추천합니다.
기둥형 스크래쳐, 크기가 크고 높아 오래 쓰기에 좋아
고양이 스크래쳐는 종류가 다양한데요. 바닥에 두고 쓸 수 있는 평판형과 고양이가 서서 발톱을 긁을 수 있는 수직형, 360도로 사용할 수 있는 기둥형, 편하게 쉴 수 있는 소파형 스크래쳐가 있습니다.
그중 기둥형은 수직형과 비슷해 보이지만, 수직형과 달리 360도로 사용할 수 있는 데다 차지하는 공간이 적어 원룸이나 좁은 방 안에 두기에도 좋아요.
게다가, 여러 마리가 한 번에 발톱을 긁어도 끄떡없고, 스크래쳐가 헤지면 리필 스크래쳐로 갈거나 그 위로 삼줄을 감아서 쓸 수 있어 다묘가정 집사에게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기둥형 스크래쳐 위로 고양이가 올라가 앉아서 쉴 수도 있어 창밖을 내다보는 걸 좋아하는 고양이를 위해 창가 주변에 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고양이 스크래쳐 높이, 고양이가 기지개 켜면서 쓸 수 있어야
스크래쳐 높이, 90cm 이상이 좋아
한 연구에 따르면, 고양이에게 이상적인 스크래쳐는 2~3개의 발판이 있고, 높이는 최소 90cm 이상 되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고양이 스크래쳐 높이가 높을수록 고양이가 편하게 기지개를 켜면서 사용할 수 있어 좋아요. 하지만 원룸이나 좁은 방 안에 높이가 90cm 이상인 스크래쳐를 두기에 부담스럽죠.
이럴 땐 고양이가 기지개를 켰을 때의 길이보다 약 4~5cm 정도 높이가 높은 스크래쳐를 구매하는 걸 추천해요. 고양이 기지개 켰을 때 길이를 알기 위해선 줄자나 아이폰의 ‘측정’ 앱을, 갤럭시에선 ‘간편 측정’ 앱을 이용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제가 모시는 호두는 기지개를 켰을 때 길이는 약 64cm 정도인데요. 호두가 편하게 스트레칭하면서 발톱을 긁을 수 있으려면, 스크래쳐 높이가 최소 70cm 이상 되는 제품을 고르면 되겠죠?
기둥형 고양이 스크래쳐 추천 10가지
높이가 50cm 이하로 아기 고양이가 쓰기에 좋은 스크래쳐
이 제품은 모양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는 스크래쳐예요. 장난감 공이 두 개 들어있고, 높이가 18cm 정도라 아기 고양이가 쓰기에 좋답니다.
귀여운 당근 모양의 스크래쳐예요. 8cm 두께의 사이잘삼이라 고양이가 여러 번 긁어도 잘 헤지지 않고 튼튼한 편이에요. 그리고 나사 하나만 조이면 돼 조립과 분해가 쉽답니다.
강도가 높고 흠집이 잘 생기지 않는 고무나무 목재를 사용해 내구성이 좋은 기둥형 스크래쳐예요. 높이가 40cm로, 3~5mm 두께의 로프를 둘러 촘촘하고 튼튼해 오래 사용할 수 있어 좋답니다.
높이가 60cm 이하로 성묘가 쓰기에 좋은 스크래쳐
귀여운 구름과 달님, 별님 모양의 인형이 달려있는 고양이 스크래쳐예요. 인형 안엔 캣닢이 들어있어 고양이가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동시에 스크래칭 할 수 있답니다.
이 제품은 직경이 22cm로, 둘레만 자그마치 27인치로 크기가 큰 스크래쳐예요. 그리고 높이가 65cm라 성묘라면 사용하기에 적당하고, 스크래쳐 꼭대기가 평평해 고양이가 올라가 앉아 쉴 수도 있답니다.
스크래쳐 높이가 62cm로, 양옆으로 발톱을 긁을 수 있어 다묘가정에서 사용하기에도 좋은 스크래쳐예요. 가격대가 저렴하고, 튼튼해서 오래 쓸 수 있어 좋답니다.
발판이 넓어 고양이가 매달리고 발톱을 갈아도 넘어질 걱정이 없는 스크래쳐예요. 크리스마스트리 디자인이라 인테리어 포인트 가구로도 쓸 수 있답니다.
높이가 100cm 이하로 뚱냥이가 쓰기에 좋은 스크래쳐
높이 70cm로 대형묘나 뚱냥이도 편하게 쓸 수 있는 스크래쳐입니다. 튼튼한 골판지를 촘촘하게 무독성 본드를 사용해 붙여 안전하고 견고해요. 스크래쳐 상단이 평평해 고양이가 올라가서 주변을 살펴보며 쉴 수도 있답니다.
높이가 약 73cm로 체구가 큰 고양이나 뚱냥이도 편하게 기지개를 켜면서 쓸 수 있는 스크래쳐예요. 카페트 소재의 스크래쳐라 올이 잘 풀리지 않고 튼튼하며, 스크래쳐 색상이 차분해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답니다.
체구가 큰 고양이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사이즈가 큰 스크래쳐예요. 높이만 약 100cm 정도로 높고, 부분 리필이 가능해 스크래쳐 교체 주기가 길어져 경제적이랍니다.
환경친화적인 로프 소재로 만든 스크래쳐로, 천연염료로 염색해 고양이가 물고 빨아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해요. 그리고 높이만 약 92cm로, 아래 나사만 조이면 돼 조립과 해체가 쉽답니다.
관련 제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