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밥그릇 추천 제품 TOP8

고양이 밥그릇

고양이를 키울 때 제일 먼저 구매하는 물품인 고양이 밥그릇! 하지만 고양이 밥그릇에는 너무 다양한 소재와 모양이 있어 어느 것을 사야할 지 고민이 되는데요. 고양이에게 잘 맞지 않는 밥그릇을 사용하면 소화 불량, 수염 스트레스 등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고양이 밥그릇 고를 때 TIP

고양이 밥그릇을 고를 때에는 크게 소재, 크기와 높이, 형태를 고려해요.

밥그릇 소재 선택🍽

고양이 밥그릇 소재는 일반적으로 플라스틱, 도자기, 유리, 스테인리스, 세라믹 등이 있어요. 이 중 플라스틱 식기는 저렴하고 종류도 다양하지만 너무 가볍고 오염되기 쉬워 추천하지 않아요.

bemypet-landscape

도자기와 유리는 무게감이 있어 안정적이고 세척이나 열소독하기 좋지만 깨지기 쉬운 단점이 있어요. 또, 스테인리스는 튼튼하고 세척하기 편리하지만 금속 냄새를 싫어하는 고양이들이 있을 수 있어요.

밥그릇 크기와 높이 선택🍯

고양이 밥그릇의 지름은 12~15cm, 깊이는 3~5cm 정도가 적당해요. 너무 깊으면 고양이 수염이 그릇에 자꾸 닿게 될 수 있는데 이때 고양이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어요.

+) 고양이 수염 스트레스 알아보기

밥그릇의 높이 역시 중요한데요, 일반적으로 고양이의 무릎 높이인 7~10cm 정도를 추천합니다. 하지만 고양이의 밥 먹는 스타일에 따라 2~3cm정도 차이가 날 수 있어요.

만약 고르기 어렵다면 높이가 조절되는 밥그릇을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밥그릇 형태 선택🥗

1구와 2구, 3구 또는 급체 방지 밥그릇 등 여러 형태의 고양이 밥그릇이 있어요. 일반적으로 외동묘라면 1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보호자가 외출 시간이 길다면 2구를 사용하는 것도 좋아요.

이때 2-3구 밥그릇을 사용한다고 해도 절대 물그릇과 밥그릇으로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물과 밥이 함께 놓여있는 것은 좋지 않기 때문에 밥그릇과 물그릇은 반드시 분리해서 사용해주세요.

+) 고양이 물그릇 위치에 대해 더 알아보기

고양이 밥그릇 추천 상품 TOP8

비마이펫X펫트리움 아크릴 펫테이블 1구
비마이펫X펫트리움 아크릴 펫테이블 1구
바로가기

유리 식기 그리고 아크릴 식탁이라 위생적이게 사용할 수 있는 고양이 밥그릇이에요. 8cm, 11cm 두 가지로 높이 조절도 가능해서 고양이 다리 길이에 맞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투명한 그릇이라 고양이 호기심을 끌어 음수량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밥그릇: 지름 14.5cm, 깊이 5cm
  • 받츰대 높이: 1단 8cm, 2단 11cm
도그아이 반려동물 프리미엄 우드 식기 1구 식탁 + 도자기 그릇 세트
도그아이 반려동물 프리미엄 우드 식기 1구 식탁 + 도자기 그릇 세트
바로가기

소나무 원목의 그릇 받침대와 밥그릇이 세트로 되어있는 제품이에요. 밥그릇은 도자기와 스테인리스 중 선택 가능합니다. 조립할 때 높이도 조절 가능한 것이 특징이에요.

  • 밥그릇: 지름 14cm, 깊이 5cm
  • 받침대 높이: 1단 8cm, 2단 12cm
네코이찌 푸드볼 - 컵케익무늬
네코이찌 푸드볼 - 컵케익무늬
바로가기

도자기 재질의 그릇으로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해 습식 캔을 데워 먹일 때 편리한 제품이에요. 무게가 있어 고양이가 밥을 먹을 때 움직이지 않아 안정감이 있고, 잘 엎어지지 않아요. 다양한 일러스트 에디션이 있습니다.

  • 밥그릇: 지름 11cm, 깊이 3cm, 다리 높이 5cm
하겐 고양이 유리그릇
하겐 고양이 유리그릇
바로가기

밥그릇이 유리로 되어있어 위생적이고, 받침대와 세트로 사용할 수 있어 안정감 있어요. 받침대 하단에는 미끄럼 방지처리가 되어 있어 잘 움직이지 않아요. 그릇 용량이 비교적 작지만 2구로 되어 있어 보완 가능합니다.

  • 밥그릇: 지름 약 10cm, 높이 약 9cm
  • 받침대 높이: 약 5cm
요기펫 스탠드 강아지 밥그릇 215 x 158 mm
요기펫 스탠드 강아지 밥그릇 215 x 158 mm
바로가기

항균 소재로 만들어져 세균 번식 억제 효과가 있으며, 피부염과 접촉성 알레르기를 방지합니다. 상판 그릇과 받침을 위한 하판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강아지 용으로 나와 그릇의 깊이가 다소 깊지만 받침대의 높이가 높아 고양이 용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 밥그릇: 지름 18cm, 깊이 9cm
  • 받침대 높이: 15.8cm
토모 원목 애견식탁세트 2구
토모 원목 애견식탁세트 2구
바로가기

오동나무 받침대로 습기와 불에 강하고 가볍습니다. 10도 정도 기울어져 있어 아이들이 고개를 많이 숙이지 않고도 먹기 편안해요. 스테인리스 재질의 그릇과 세트로 되어 있으며 가볍고 깨지지 않습니다. 다만 금속 재질의 냄새나 촉감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있으니 잘 확인해주세요!

  • 밥그릇: 지름 12cm, 깊이 4cm
  • 받침대 높이: 12cm
도그아이 반려동물 파스텔 도자기 밥그릇
도그아이 반려동물 파스텔 도자기 밥그릇
바로가기

위생적인 세라믹 재질과 다양한 파스텔 색상으로 디자인이 중요한 보호자분들께 좋아요. 도자기로 되어있어 세척과 열소독이 편리하고, 무게감이 있어 안정적입니다.

  • 밥그릇: 지름 5cm, 깊이 5cm, 다리 높이 6.5cm
반려동물 세라믹 급체방지 슬로우 식기
반려동물 세라믹 급체방지 슬로우 식기
바로가기

급하게 먹고 사료 구토를 하는 아이들을 위한 급체 방지 식기입니다. 아이들이 천천히 먹을 수 있는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요. 세라믹 재질로 되어 관리가 편리하고 위생적입니다. 다만 높이가 다소 낮아 별도의 받침대가 필요할 수 있어요.

  • 밥그릇: 지름 약 22cm, 높이 4cm(±1~2cm)

비마이펫 꿀 TIP

버떡맘🥞: (고양이 버터와 호떡이 반려 중) 고양이에게 잘 맞는 밥그릇을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해요! 밥그릇이 불편하면 밥을 잘 먹지 않으려고 하거나, 소화 불량을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저가의 플라스틱 제품을 사용하면 고양이가 턱드름으로 고생할 수도 있으니 주의해주세요ㅠㅠ!!

비마이펫X펫트리움 아크릴 펫테이블 1구
브랜드: 비마이펫
제품명: 비마이펫X펫트리움 아크릴 펫테이블 1구
유리 식기 그리고 아크릴 식탁이라 위생적이게 사용할 수 있는 강아지 밥그릇이에요. 높이 조절도 가능해서 강아지 다리 길이에 맞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밥그릇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butter pancake

@butter__pancake 치즈냥 버터와 고등어냥 호떡이를 반려하고 있습니다. "한 마리의 고양이를 사랑하는 것에서 온 우주를 사랑하는 것으로의 확장"을 경험 중입니다. 메일 주소는 daae@bemypet.kr

한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