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다이어트 도와주는 캣휠 및 간식 추천제품

크면 클수록 귀여운 고양이! 사실 뱃살이 통통하게 나온 모습이 너무 귀여워 고양이가 뚱뚱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곤 하죠. 하지만 고양이에게도 비만은 만병의 근원이라는 사실! 고양이 다이어트 성공을 도와주는 용품을 알아보자.

고양이 다이어트

고양이 다이어트, 꼭 필요한가요?

실내 생활을 하는 고양이들은 운동량이 적고, 고단백질 음식과 간식들로 인해 살찌기 쉬워요. 하지만 고양이가 비만이 될 경우 다양한 질병에 노출될 수 있어요. 특히 고양이가 나이가 들면 들수록 다이어트가 힘들기 때문에 미리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아요.

bemypet-landscape
  • 고혈압, 지방간, 당뇨병 위험 증가
  • 심장질환, 하부 요로계 질환 위험 증가
  • 관절염, 인대 파열, 디스크 등이 일어나기 쉬움
  • 그루밍을 할 수 없어 피부 질환 발생

고양이 다이어트 용품 추천 5

1. 스타캣휠

고양이 다이어트

캣휠은 고양이들의 러닝머신이라 할 수 있어요. 스스로 달리면서 활동량을 자연스럽게 높일 수 있어요. 가격대비 내구성과 흔들림이 적은 제품으로 휠 안에 물고기 장난감이 있어 고양이의 호기심을 자극해요.

다만, 캣휠의 특성상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흔들림과 소음이 생기기도 해요. 또, 가격대가 있어 만약 고양이가 사용해주지 않는다면 부피크고 비싼… 쓰레기가 될 수도 있답니다ㅠㅠ

2. 네코이찌 캐치미이프유캔2

고양이 다이어트

고양이의 사냥 본능을 자극하는 자동 장난감이에요. 타이머 모드도 있어 집사가 외출했을 때에도 사냥 놀이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자동 장난감이 그렇듯 어느정도 패턴화된 움직임 때문에 고양이가 빨리 질려버릴 수 있어요.

3. 반디 고스트 애벌레 로봇 레이싱카

고양이 다이어트

리모컨으로 조정할 수 있는 애벌레 장난감이에요. 집사가 움직임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고양이들과 더 실감나는 사냥놀이를 할 수 있어요. 실제 애벌레와 같은 움직임이 특징입니다.

다만, 벌레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너무 리얼한 외관에 좀 징그러울 수도 있어요ㅠㅠ

4. 하림 IFF 닭가슴살 냉동

고양이 다이어트

다이어트 중인 고양이에게는 습식으로 포만감을 채워주는 것이 좋은데요. 이때 닭 가슴살을 삶아주면 좋은 다이어트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집사와 함께 먹을 수 있고 (집사도 고양이도 이번 여름 다이어트 성공하자^^!) 별도의 인공 첨가제가 들어가 있지 않아 안전해요. 만약 고양이가 잘 먹지 않는다면 마른 멸치를 함께 물에 넣고 삶아주면 기호성이 올라가요. 

어디까지나 간식은 간식이기 때문에 많이 급여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5. 코코테라피 헤어볼 플러스

고양이 다이어트

헤어볼 관리 제품이지만 체중 관리에도 도움되는 다이어트 간식이에요. 코코넛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중 관리에 도움을 주고, 소화 기능을 도와줍니다. 고양이 사료 위에 1~2 티스푼을 뿌려서 급여하거나, 물에 타서 먹여도 좋아요.

비마이펫 꿀 TIP

버떡맘🥞: (고양이 버터와 호떡이 반려 중) 산책을 하지 않는 고양이는 다이어트를 할 때 집사의 노력이 가장 중요해요. 무엇보다 활동량을 늘려주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식사 열량을 조절하고, 자주 사냥놀이를 해주도록 합시다. 식사량을 줄이되 횟수를 늘리는 것도 방법입니다. 만약 외출시간이 길어 제한 급식을 하기 어렵다면 자동 급식기로 설정해두는 것도 좋아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고양이 다이어트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butter pancake

@butter__pancake 치즈냥 버터와 고등어냥 호떡이를 반려하고 있습니다. "한 마리의 고양이를 사랑하는 것에서 온 우주를 사랑하는 것으로의 확장"을 경험 중입니다. 메일 주소는 daae@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