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자이저 고양이를 위한 캣휠 고르는 방법과 추천 10가지

고양이 집사들은 캣휠을 사기 전과 후로 나뉜다고 말할 정도라고 해요. 고양이가 캣휠을 잘 탄다면 집사와 고양이의 삶의 질이 올라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캣휠을 구매해서 쓰고 있는 집사의 캣휠 고르는 방법과 추천템을 알아볼까요?

캣휠

캣휠 사야 하는 이유

캣휠을 쓰면서 활동량이 늘어

고양이는 성묘가 되면 아기 고양이 대비 움직임이 줄어들어 필요 활동량을 다 채우지 못할 때도 있어요. 특히, 집에서 혼자 지내는 고양이라면 고양이 활동량을 늘리는 게 중요합니다.

이때, 캣휠은 고양이가 스스로 탈 수 있어 자연스럽게 활동량이 늘고, 무료함을 느끼지 않아 좋아요.

비마이펫배너광고

활동량이 늘면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어

뚱냥이가 캣휠 덕분에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는 집사들이 많다고 해요. 자연스럽게 활동량이 증가하면서 체중 감량에 성공하면 고양이 비만 외에도 다른 질병에 걸리는 걸 예방할 수 있답니다.

특히, 특히 노령묘는 관절염이나 근육 떨림 증상 관리에 좋다고 해요.

캣휠

우다다할 수 있는 공간이 늘어

캣휠을 두면 고양이가 놀 수 있는 공간과 동선이 늘게 돼요. 그래서 고양이가 캣타워캣폴에서 뛰어 내려와 캣휠에서 달릴 수 있습니다. 또한, 캣휠에도 스크래쳐가 있어 고양이가 발톱을 갈거나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쓸 수 있답니다.

집사의 숙면에 도움이 돼

마지막으로, 고양이가 캣휠에서 뛸 때 체력을 많이 소모하게 돼요. 그래서 집사가 잘 때 명치나 배 위로 점프하는 일이 줄어든답니다.

캣휠 고르는 방법

캣휠을 고르는 기준은 다양해요. 어떤 소재로 만들었는지, 무게는 얼마나 무거운지 등 확인할 게 많아요.

특히, 고양이가 쓰는 제품인 만큼 튼튼하고 안전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어떤 소재로 만들어졌는지

캣휠은 주로 원목 소재로 만들어진 게 많아요. 그리고 가볍고 튼튼한 플라스틱(ABS) 소재로 만든 캣휠도 있습니다. 이때, 원목 소재라면 원목 등급을, 플라스틱 소재라면 두께를 확인하는 게 가장 중요해요.

원목 캣휠은 목재가 튼튼하고 두꺼워서 오래 써도 고장이 잘 안 나요. 그리고 원목 소재라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답니다.

플라스틱(ABS) 소재로 만든 캣휠은 원목과 다르게 소재가 가벼워요. 그래서 이사할 때나 평소에 청소하기에도 편합니다.

캣휠

캣휠 지름이 크고, 발판이 넓은지

고양이는 허리를 곧게 피고, 다리를 빠르게 구부려서 달려요. 그래서 캣휠의 지름이 고양이 몸길이보다 작다면, 고양이가 달릴 때 척추가 반대로 휘면서 구부정한 자세로 뛰게 됩니다.

이때, 고양이가 구부정한 자세로 뛰게 된다면 고양이 어깨와 허리, 관절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어요. 그래서 지름이 120cm 정도로 큰 걸 사는 게 좋아요.

그리고 다묘가정에서 캣휠을 사용한다면 여러 마리가 한 번에 올라탈 수도 있어요. 다묘가정이 아니더라도 고양이가 편하게 쓸 수 있도록 30cm 정도로 발판 폭이 넓은 걸 사는 게 좋습니다.

캣휠 소음은 어느 정도인지

고양이가 캣휠에 발을 디딜 때 소리가 나요. 요즘에 나온 캣휠은 대부분 무소음이나 저소음이 많아서 큰 소리가 나지 않는 편입니다.

고양이가 천천히 캣휠을 탈 때는 50~60dB 정도인데, 일반 가정집에서 나는 소리와 비슷하다고 해요. 그리고 고양이가 빠르게 달릴 때는 70~75dB까지 올라갈 수 있는데, 일반 사무실에서 나는 소리 정도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캣휠을 사용할 때 흔들리지 않는지

캣휠을 살 때 베어링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는 게 중요해요. 이때, 베어링은 캣휠이 빠지거나 흔들리지 않고, 잘 멈출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조 바퀴를 말해요.

그리고 베어링은 바닥에서 받쳐주는 받침대 안에 있거나, 쳇바퀴처럼 캣휠 중심에 있어요.

캣휠

받침대에 베어링이 있다면 안정적으로 뛸 수 있어

받침대에 베어링이 있는 캣휠의 경우, 고양이가 우다다할 때에도 안정적이에요. 그리고 양 옆이 뚫려 있어 고양이가 창밖을 보면서 캣휠을 탈 수 있어요.

게다가, 고양이가 타지 않을 때는 사고가 나지 않게 바퀴 잠금 장치가 있는 제품도 있어요.

캣휠 중심에 베어링이 있으면 소음이 없는 편

캣휠 중심에 베어링이 있는 경우, 캣휠이 바닥에서 살짝 떠 있어요. 그래서 소음이 없는 편이에요. 하지만, 뚱냥이가 탈 때 잘 안 돌아가거나, 휠 자체가 흔들려 캣휠 바깥으로 튕겨 나갈 수도 있어요.

캣휠 제품 추천 10가지

가볍고 관리하기 편한 제품을 찾을 때 추천하는 제품

다온 캣휠

단단한 ABS 소재로 사용한 캣휠이에요. 물청소도 가능해 평소에 관리할 때도 편한 제품이에요.

펫링 고양이 휠 하우스형

받침대가 넓고, 뚱냥이가 타도 안전하고 튼튼한 ABS 소재로 만든 캣휠이라고 해요.

지름이 크고 발판이 넓은 제품을 찾을 때 추천하는 제품

슈슈아미 캣휠

캣휠 지름이 120cm인데다, 발판 너비도 38.9cm로 넓어서 좋아요. 뚱냥이가 쓰기에도 좋습니다.

뽀떼 캣휠

캣휠 지름이 107cm인데다, 너비도 36,7cm로 넓은 편이에요. 뽀떼 캣휠은 튼튼하고 커서 좋습니다.

아기 고양이가 쓰기 좋은 제품을 찾을 때 추천하는 제품

메이크잇 빅사이즈 캣휠 스크래쳐 러닝머신

골판지로 만들어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편이에요. 아기 고양이에게 캣휠을 적응시킬 때 써도 좋습니다.

블루캣휠

골판지 소재로 제작된 캣휠이에요. 만약 고양이가 캣휠을 사용하지 않으면 스크래쳐로 사용하면 됩니다.

다묘가정에서 쓰기 좋은 제품을 찾을 때 추천하는 제품

펫모닝 다묘 고양이 캣 원목 휠 바퀴 타워 스크래쳐

다묘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좋은 제품이에요. 다만 캣휠 내부 지름이 60cm라 조금 작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스타웨이어 원목 캣휠

받침대가 있는 캣휠은 설치하기 쉬워요. 그리고 캣휠에 잠금 장치가 있어 안전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집사의반격 스타캣휠 1200

캣휠

6~7kg 고양이가 많이 쓰는 제품이에요. 스크래쳐 중앙에 장난감이 들어있어 고양이의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기능 고양이 캣휠

캣휠

고양이 한 마리가 캣휠을 탈 때, 옆에 있는 숨숨집에 다른 한 마리가 쉴 수 있어요. 게다가, 캣휠 지름이 135cm로 크고, 발판도 38cm라서 넓은 편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hj.jung

근엄한 츤데레 고양이 호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게 만수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