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진드기 제거, 발암물질 제품은 주의해야 해요!

집에서 생활하는 고양이들은 강아지에 비해 진드기에 대한 위험이 적어요. 하지만 완전히 안전한 것은 아닙니다. 집에 있는 침구류에서 집 진드기가 생기거나, 집사가 길고양이와 접촉 후 옮길 수도 있죠. 그렇다면 고양이 진드기 제거,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고양이 진드기 감염 증상🖐

고양이에게 진드기가 생기면 몸이 가려워 고양이가 머리를 털거나, 그루밍을 과하게 해요. 또, 만약 고양이에게 귀 옴 진드기가 생겼다면 까만 귀지나 딱지가 생기기도 해요.

진드기는 한번 생기면 전염성이 강하고, 완전히 제거하기 어려워요. 그렇기 때문에 제대로 관리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bemypet-landscape

고양이 진드기 제거 용품 주의!❌

고양이에게서 진드기를 제거하기 위해 진드기 퇴치제를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이런 진드기 퇴치제는 살충제이기 때문에 몸에 좋지 않은 화학성분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요.

고양이는 스스로 몸을 핥기 때문에 유해 성분을 섭취할 위험이 더 커요. 특히 진드기 예방용 목걸이의 경우 고양이의 구강암 발병 확률을 5배 이상 증가시킨다는 연구 결과도 있어요.

따라서 고양이 진드기 제거 용품을 구매할 때에는 천연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으며, 유해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는지 꼭 확인해주세요!

고양이 진드기 제거 추천제품💚

1. 닥터머콜라 진드기 제거 스틱

고양이 진드기 

진드기가 눈에 보일 정도라면 진드기 제거 스틱을 이용해 직접 제거해 줄 수 있습니다. 이때 진드기의 침까지 잘 뽑아내는 것이 중요해요. 손으로 제거할 경우 감염의 위험이 있으니 반드시 겸자가위 또는 전용 제거 스틱을 이용해줍시다.

이 제품은 진드기를 누르지 않고 제거할 수 있으며, 안전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두가지 사이즈의 스틱이 들어있어 더욱 편리해요.

2. 프루너스 귀 청소 패드

고양이 진드기

고양이의 경우 귀 옴 진드기에 감염되는 경우가 많아요. 그렇기 때문에 귓속을 청결하게 유지해줌으로써 진드기를 예방할 수 있어요. 이 제품은 별도의 세정제를 묻힐 필요 없이 바로 귓속을 청소할 수 있어 편리해요.

3. 탑퍼포먼스 내추럴 플리&틱

고양이 진드기

살충제 성분 없이 벼룩과 진드기를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강아지와 고양이에게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페퍼민트, 로즈마리, 시나몬 등 천연 오일 성분으로 안전해요.

하지만 고양이에게 직접 분사할 경우 고양이가 싫어할 수 있으니 빗에 묻혀 빗질을 해주거나, 물품에 뿌려주는 용으로 사용합시다.

4. 순수팜 시나몬 계피 스프레이

고양이 진드기

화학 성분이나 보존제, 인공 성분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100% 천연 성분으로 안심할 수 있어요. 일반 가정에서 침구나 옷, 가구에도 뿌릴 수 있습니다.

계피는 진드기는 물론 모기와 같은 해충들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또, 항균력과 탈취력이 있어 고양이 화장실에 뿌려줘도 좋습니다.

다만, 향기가 조금 세기 때문에 고양이가 싫어할 수 있으니 직접 분사하는 것은 피해주세요. 수정과 같은 냄새가 나서 호불호가 갈릴 수 있어요.

비마이펫 꿀 TIP

버떡맘🥞: (고양이 버터와 호떡이 반려 중) 어느 날부터 몸이 가렵기 시작해서 집 진드기 제거제를 구매하려 했는데요. 저희 집 애들은 이불에 쭙쭙이를 하는 걸 좋아해서 일반 집 진드기 제거제는 뭔가 찝찝하더라고요. 그래서 천연 제품을 찾던 차에 편백나무와 계피 스프레이를 발견했습니다. 제가 수정과를 좋아하지 않아서 침구에는 편백나무 스프레이를, 모기가 들어올 수 있는 창문에는 계피 스프레이를 구매했어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고양이 진드기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butter pancake

@butter__pancake 치즈냥 버터와 고등어냥 호떡이를 반려하고 있습니다. "한 마리의 고양이를 사랑하는 것에서 온 우주를 사랑하는 것으로의 확장"을 경험 중입니다. 메일 주소는 daae@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