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슬링백 추천 제품과 특징 알아보기
강아지 이동장은 다양한 종류가 있어요. 기본적인 켄넬부터 유모차, 캐리어, 슬링백까지 다양한데요. 특히, 강아지 슬링백은 가벼워서 짧게 이동할 때 좋은 제품이에요. 강아지 슬링백 추천 제품과 슬링백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강아지 슬링백의 특징은?🎒
✔️ 짧은 외출에 좋아요
슬링백은 켄넬, 유모차보다 가방 부피가 작고 무게도 가벼워요. 강아지와 짧은 시간 동안 외출할 때 좋은데요. 특히, 두 손이 자유로워 비 오는 날에 우산 쓰고 함께 산책하기 편합니다.
✔️ 강아지 관절에 좋진 않아요
슬링백은 강아지에게 디스크, 슬개골 탈구 등의 관절 질환이 있다면 무리가 갈 수 있어요. 최근엔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바닥 패드가 있어 안정감 있는 슬링백도 많이 나오고 있어요.
✔️ 중형견 이상은 사용하기 어려워요
슬링백은 직접 들거나 메야 해서, 보호자 어깨에 무리가 많이 가요. 따라서, 강아지가 10kg 이상의 중형견이라면 슬링백 사용은 어려울 수 있어요. 물론 사이즈도 크게 나오지 않는답니다 ㅠㅠ
강아지 슬링백 추천 제품은?👍
패리스독 포켓 베이직 뉴솔리드 슬링
일반적으로 슬링백 하면 떠올리는 디자인이에요. 보호자와 강아지가 아주 가깝게 붙어서 이동할 수 있어요. 이 제품의 경우 바닥면에 푹신한 방석이 깔려 있어서 가방 처짐을 어느 정도 잡아주는 가방이에요.
다만, 바닥 패드가 아닌 방석이라 처짐이 완전히 잡히진 않아요 ㅠㅠ 어깨 끈은 넓은 편이지만 패드는 없어서 장시간 멜 경우 어깨도 아플 수 있어요.
마이플러피 강아지 이동 슬링 히든백
0.67kg으로 가벼운 편인 강아지 슬링백이에요. 바닥에 단단한 판이 깔려 있어서 강아지 관절에 무리가 덜 갈 수 있어요. 또한, 보호자 어깨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어깨 패드도 넓게 제작되었어요.
다만, 다른 슬링백에 비해서 가격대가 조금 높은 편이에요. 또한, 가방이 얇은 천으로 되어있어서 아주 안정감 있지는 않습니다.
레드퍼피 빈센트 펫 슬링백
가방 속에 탈부착형 워머(담요)가 있어서 추운 날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닥도 쳐짐이 없어 안정감이 있어요.
다만, 사이즈가 넉넉하게 나온 편은 아니에요. 3~4kg대의 강아지가 대형 사용 시 조금 넉넉하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또한, 어깨 끈이 조금 미끄럽고, 패드가 없어 아플 수 있어요.
위고노 2way 와이드업 슬링백 백팩
바닥뿐만 아니라 가방 옆면까지 튼튼한 패드가 받쳐줘서 안정감 있게 다닐 수 있어요. 가성비도 괜찮은 편입니다.
다만, 어깨 끈에 따로 패드가 없고 가방 무게가 가볍지는 않아요. 따라서, 장시간 메고 다닌다면 어깨가 아플 수 있어요. 또한, 수납공간이 있긴 하지만 많진 않습니다.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강아지 이동장(이동 가방)은 종류마다 특징이 다르고, 장단점도 다른 것 같아요. 그러니 사용하려는 용도, 생활 패턴, 강아지 상태 등을 고려해서 가장 잘 맞는 이동장을 선택하는 걸 추천드려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