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수제 간식 추천 10가지, 어떤 장점이 있을까?

강아지 간식 중에는 보관, 맛, 색 등을 위해 각종 첨가물을 넣어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 첨가물은 소량 섭취한다면 건강에 큰 문제가 되진 않지만, 강아지 몸에 좋지 않은 것은 사실이며 소화 장애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요즘엔 강아지 수제 간식 급여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강아지 수제 간식 추천 제품 10가지와 함께 장점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봅시다.

강아지 수제 간식

강아지 수제 간식의 장점 3가지

첨가물이 없다

강아지 수제 간식은 가공된 간식을 대체하기 위한 것으로, 첨가물을 넣지 않는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에요. 성분에 있어서 안심하고 급여할 수 있답니다.

기호성이 좋다

강아지 수제 간식은 보통 재료의 형태를 유지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요. 형태는 물론이고 재료의 맛과 향 역시 잘 남아있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강아지의 기호성이 좋은 편입니다. 사람이 먹어도 맛있다고 느낄 정도인 경우도 많으니, 입맛이 까다로운 강아지라면 수제 간식을 급여해 보는 것도 좋답니다.

bemypet-landscape

알레르기 예방에 좋다

특정 재료 및 첨가물에 알레르기가 있는 강아지가 있어요. 그런데 가공된 간식에는 다양한 재료 및 첨가물이 들어가서, 알레르기 반응을 피하는 게 쉽지 않습니다.

강아지 수제 간식을 급여하는 경우 첨가물이 없고 재료도 단순해서 알레르기를 피하기 쉬워요. 만약 강아지 알레르기 원인을 모르는 경우, 첨가물 없이 원재료 하나만으로 구성된 수제 간식을 급여해 보며 어떤 알레르기인지 파악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강아지 수제 간식

강아지 수제 간식 급여 시 주의사항

사료 제조업으로 등록된 판매 업체인지 확인

수제 사료의 경우, 위생 관련해서 걱정이 될 수 있는데요. 사료 제조업은 일반 가정집에는 등록되지 않으며, 등록 시 사료 성분 등록 및 제조 시설 여부를 확인을 하기 때문에 위생 측면에서 안심할 수 있어요.

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사료 제조업 등록증을 제품 설명란에 올려두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은데요. 이런 경우, 간식 성분표에 ‘성분등록번호’, ‘사료의 형태’, ‘사료의 명칭’ 등이 기재되어 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과다 급여는 금지

아무리 강아지 몸에 좋은 재료로 만든 수제 간식이라고 해도, 정량 이상으로 과하게 먹이는 일이 계속된다면 이로 인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요. 또한, 사료보다 간식을 더 많이 급여하게 되면 영양불균형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니 급여량 안내에 맞게 정량대로 급여해 주세요. 만약 안내가 없다면 하루 섭취 칼로리를 계산한 뒤, 총 칼로리의 10% 이내로 주면 됩니다.

강아지 수제 간식

강아지 수제 간식 만드는 3가지 방법

강아지 수제 간식 만드는 3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때, 강아지가 먹으면 위험한 양파, 고추, 포도, 레몬, 소금, 설탕 등의 재료는 피해 주세요.

식품 건조기를 활용하기

가정용 식품 건조기를 사용고구마, 딸기, 닭 가슴살 등의 재료를 손질해서 말려줄 수 있어요. 단, 가정용 건조기의 경우 업소용보다 약해서 비교적 쉽게 상할 수 있어요. 그러니 소량만 제작해서 최대한 빨리 급여하고 냉장 및 냉동 보관하는 걸 추천합니다.

▶강아지 고양이 우유껌 레시피 보러가기

▶강아지 단호박 오리 말이 레시피 보러가기

강아지 수제 간식

얼음 간식 만들기

여름철 직접 시원하고 건강한 얼음 간식을 만들어 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수박, 딸기, 사과 등의 과일과 물을 갈아서 얼음틀에 넣어 얼려 주세요.

레시피 이용하기

각종 강아지 수제 간식 레시피를 이용해서, 요리 같은 강아지 간식을 만들어 줄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삶아서 으깬 고구마를 뭉쳐 모양을 낸 뒤, 그 위에 각종 고기와 야채를 올려 케이크나 타르트 같은 형태의 수제 간식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 고양이 보양식 닭줄 레시피 보러가기

▶강아지 수박 두부 특식 레시피 보러가기

▶강아지 양고기 스프 레시피 보러가기

강아지 수제 간식 추천 제품 10가지

트릿 간식

수제명가 리얼오븐 강아지 수제간식 300g
수제명가 리얼오븐 강아지 수제간식 300g
바로가기

고구마를 손질해 오븐에 구운 수제 고구마 말랭이입니다. 다른 재료와 섞지 않고 고구마 한 가지 재료만 사용해 만들었어요. 전자레인지에 돌려 말랑하게 만들어 급여할 수도 있답니다.

야아부르니 강아지 국내산 수제간식 통간식, 황태 큐브
야아부르니 강아지 국내산 수제간식 통간식, 황태 큐브
바로가기

한 입 크기의 작은 사이즈라 노즈워크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수제 트릿입니다. 황태와 닭고기 그리고 곡류 전분 세 가지 재료로 만들어졌는데요. 닭고기가 많이 들어간 제품이라 닭고기 알레르기가 있다면 주의해 주세요.

댕댕의품격 강아지 수제간식 200g, 한우허파
댕댕의품격 강아지 수제간식 200g, 한우허파
바로가기

한우 허파를 작은 큐브 형태로 잘라 건조한 수제 간식이에요. 한 입 크기라 소형견도 먹기 좋습니다. 한우 허파 한 가지 재료만 사용해 만들었기 때문에, 알레르기 예방 간식으로도 추천해요.

해산물 간식

반려소반 강아지 트릿 50g, 그린 홍합
반려소반 강아지 트릿 50g, 그린 홍합
바로가기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뉴질랜드산 초록입홍합을 동결건조한 간식이에요. 맛있게 간식을 먹이며 관절 건강도 챙겨줄 수 있습니다. 그대로 줘도 좋고, 손으로 으깨 가루로 만들어 사료나 다른 간식 위에 뿌려줘도 좋아요.

펫츠맘마 국내산 강아지 수제간식 200g, 무염황태포
펫츠맘마 국내산 강아지 수제간식 200g, 무염황태포
바로가기

염분을 충분히 제거한 후 건조해 만든 바삭바삭한 식감의 황태포입니다. 종종 제거되지 못한 큰 가시가 나오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급여 전에 한 번 더 체크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오래 먹는 간식

홀리스틱 애견수제간식 상어연골 100g x 3개
홀리스틱 애견수제간식 상어연골 100g x 3개
바로가기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상어 연골을 건조해 만든 간식입니다. 연골이라 딱딱해서 오래 먹을 수 있으며, 치석 제거에 도움도 되기 때문에 개껌 대신 급여해도 좋아요. 단, 치아나 잇몸이 약한 강아지의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네츄럴이엑스 한우 불리스틱 강아지간식 초소형
네츄럴이엑스 한우 불리스틱 강아지간식 초소형
바로가기

아주 딱딱한 강아지 수제 간식이에요. 불리스틱은 기호성이 좋은 간식으로 유명한데요. 이 제품 역시 오래 먹을 수 있고 치석 제거에 도움이 되지만, 치아나 잇몸이 약한 강아지의 경우 피해주세요.

네츄럴이엑스 소형견용 수제간식 컷, 돼지귀
네츄럴이엑스 소형견용 수제간식 컷, 돼지귀
바로가기

돼지 귀를 말려 만든 고단백 저칼로리 수제 간식이에요. 딱딱한 편이라 한 번 급여하면 오랫동안 먹는다는 장점이 있어요. 너무 딱딱하다고 느껴진다면, 물에 살짝 불려 줘도 좋답니다.

수제 케이크

도기머기 고구마연어케이크 강아지케이크
도기머기 고구마연어케이크 강아지케이크
바로가기

고구마 시트에 파프리카, 브로콜리, 연어 등의 토핑을 얹어 만든 강아지 수제 케이크입니다. 닭이나 소 등의 육류가 들어가지 않아서 육류 알레르기가 있는 강아지에게 급여하기 좋습니다.

[알로하스낵] 강아지케이크 (고구마 저알러지)
[알로하스낵] 강아지케이크 (고구마 저알러지)
바로가기

부드러운 강아지 수제 케이크입니다. 계란, 당근, 고구마, 두부 등 알레르기 반응이 적은 재료를 사용했어요. 5가지 귀여운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며, 강아지 생일 파티용으로 특히 추천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수제 간식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