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장난감, 팔이 안 아프게 놀아주고 싶다면?
고양이에게 놀이는 중요한 활동이에요. 하지만 집사가 아무리 낚시대를 흔들어도 고양이는 하품을 할 때가 많죠. 집사 팔이 안 아프면서 고양이와 놀 수 있는 자동/반자동 고양이 장난감 종류와 특징에 대해 알아볼까요?
고양이에게 놀이는 중요해
고양이의 사냥 본능
고양이는 야생에서 쥐나 새, 뱀 등을 사냥하던 동물이었어요. 그리고 집에서 생활하는 고양이도 그 습성이 남아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집사가 놀이로 고양이의 사냥 본능을 해소하는 게 중요하답니다.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돼
고양이에게 놀이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큰 역할을 해요. 또한, 고양이가 집사와 함께 놀면서 교감하고 신뢰관계를 쌓을 수 있답니다.
비만을 예방할 수 있어
실내에서 생활하는 고양이는 운동량이 부족한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장난감으로 자주 놀아줘야 한다고 합니다. 충분한 놀이는 고양이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얼마나 자주 놀아줘야 할까?
고양이는 최소 1~2시간 놀아줘야 한다고 해요. 그리고 고양이는 지구력이 좋지 않아 15분씩 네 번 나눠서 놀아주는 게 좋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10분 이상 놀아주기 힘들고, 고양이는 하품만 하죠. 그래서 집사가 없을 때도 고양이 혼자서 놀 수 있고, 팔이 안 아픈 자동/반자동 장난감을 찾게 된답니다.
고양이 장난감 추천 6가지
고양이 장난감은 고양이가 입으로 물거나 뜯을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한지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제멋대로 움직이는 낚싯대 장난감
고양이 자동 장난감 중에 인기 있는 기본템들이에요. 그리고 미끼를 바꿔 끼울 수 있는 제품으로, 고양이 호기심을 자극한답니다.
만약 기존에 쓰던 미끼가 낡았다면, 새로운 미끼로 갈아 끼우면 돼요. 그래서 장난감도 더 오래 쓸 수 있고, 고양이도 좋아한답니다.
이 제품은 긴 와이어 형태로 되어있고, 바닥이나 벽에 고정해서 쓸 수 있어요. 고양이가 만질 때마다 움직이고, 배터리가 필요하지 않은 제품이라 관리하기 편하답니다.
이 제품은 장난감 위에 천으로 덮을 수 있는 장난감이에요. 낚시대가 움직일 뿐만 아니라 바스락 거리는 소리도 나서 고양이의 호기심을 자극한답니다.
이 장난감은 움직이는 볼 위에 낚시대를 끼울 수 있어요. 그리고 공이 자동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고양이의 놀이 반경이 넓어진답니다.
리얼 사냥감처럼 움직이는 장난감
고양이는 실제로 동물이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는 제품을 좋아해요. 그래서 움직임(모션)이 다양하고, 실제 같이 움직이는 장난감을 사용하면 좋답니다.
게다가, 같은 시간 집사와 노는 것보다 더욱 활동적으로 움직이면서 놀게 된다고 합니다.
이 장난감은 SNS에서 인기를 끌었던 제품이에요. 실제 물고기 모양으로 파닥파닥 거려서 고양이가 물고 뒷발팡팡할 정도라고 합니다.
파닥파닥 물고기 말고도 가재 모양 자동 장난감이 있어요. 그리고 이 제품은 극세사 소재로 되어있어 폭신하고, 패브릭 부분만 따로 세척할 수 있답니다.
소음 걱정 없는 장난감
고양이가 장난감을 가지고 놀 때 소음에 신경 쓰는 집사분들이 많아요. 특히, 고양이가 사냥놀이에 집중해 우다다할 때면 층간소음을 걱정합니다. 이 제품은 바닥에 두고 쓰는 제품으로, 공이 돌돌 돌아가는 소리도 적다고 합니다.
고양이가 공놀이를 좋아한다면 추천하는 제품이에요. 건전지가 필요 없는 제품으로, 고양이가 건드리면 공이 돌돌 돌아가는 반자동 장난감이랍니다.
오늘 집사 팔이 아프지 않고, 고양이의 하루 놀이 시간을 채워줄 수 있는 자동/반자동 장난감으로 놀아주는 건 어떨까요?
관련 제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