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느낌의 원목 강아지 계단 추천 12가지 – 유행을 타지 않아요

최근 화이트톤, 북유럽, 빈티지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로 집안을 꾸며 인테리어에 신경 쓰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그중에서도 원목 인테리어는 특유의 따뜻한 느낌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강아지 가구도 원목으로 많이 나오는데요. 원목 강아지 계단 장점과 추천 제품 12가지를 소개합니다.

강아지 계단

원목 강아지 계단의 장점

원목으로 된 가구는 가격대가 높은 편이지만, 강아지 계단으로 사용했을 때 장점이 많은 재료입니다. 원목 강아지 계단의 장점에 대해 알아볼까요?

무게감이 있어요

강아지 계단은 관절 건강을 위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런 만큼, 계단 위에서 강아지가 미끄러지지 않는 것은 물론 계단 자체가 바닥에서 미끄러지지 않는 제품을 고르는 게 좋습니다.

bemypet-landscape

원목 계단의 경우 무게감이 있어 바닥에서 미끄러지지 않고, 계단 자체가 흔들리는 일도 적어요. 그래서 강아지가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내구성이 좋아요

원목은 내구성이 좋은 재료입니다. 대체적으로 강도가 높아 튼튼하기 때문에 쉽게 망가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어요. 흠집도 쉽게 나지 않습니다.

단, 원목인 만큼 습도나 햇빛으로 인한 변형이 생길 수 있어요. 따라서, 원목 강아지 계단 사용 시 직사광선이 들어오는 자리에 배치하는 건 피하는 게 좋습니다.

강아지 계단

먼지가 많이 나지 않아요

보통 강아지 계단은 겉 부분이 천이나 면으로 되어 있어요. 먼지가 원목에 비해 비교적 많이 나는 편이기 때문에, 먼지나 집먼지 진드기 알레르기가 있는 강아지라면 계단 천을 더 자주 빨고, 털어줘야 합니다.

반면 원목의 경우 소재 특성상 먼지 날림이 거의 없어요. 항균, 탈취 효과도 있기 때문에 먼지 알레르기가 있는 강아지라면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행을 타지 않아요

원목의 장점 중 하나가 바로 크게 유행을 타지 않는다는 점이에요. 오히려 원목 가구는 잘 관리한다면 시간이 지날수록 더 멋스러워지기도 하죠.

또한, 원목도 사용한 나무 종류에 따라 다양한 색을 선택할 수 있어 선택의 폭도 꽤 넓다는 장점도 있답니다.

원목이 아닌 합판 제품도 있어요

원목 가구 중에는, 정말 나무를 그대로 사용해 만든 원목 제품이 있는 반면, 톱밥을 압축해 원목처럼 만든 합판 제품(PB, MDF 합판)도 있습니다.

합판은 진짜 나무가 아닌 만큼,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원목 느낌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또한, 습도나 햇빛으로 인한 변형에도 강하죠.

하지만 합판의 경우 원목에 비해 내구성이 떨어지며, 발암물질인 포름알데히드가 나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포름알데히드를 피하기 위해서는 가구 친환경 등급을 확인하면 됩니다. 국내에서는 실내 사용 제품의 경우 E1 이상인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해외의 경우 실내 사용 시 E0, SE0 등급 사용을 권장하고 있으니 E1보다 높은 등급의 가구를 선택하면 더욱 좋답니다.

  • E2 : 포름알데히드 검출량 5ml/L 이하, 실내 사용 금지
  • E1 : 포름알데히드 검출량 1.5ml/L 이하, 실내 사용 최소 기준
  • E0 : 포름알데히드 검출량 0.5ml/L 이하
  • SE0 : 포름알데히드 검출량 0.3ml/L 이하
  • NAF : 포름알데히드 미검출

원목 강아지 계단 추천 제품

일반 원목 강아지 계단

청호유통 강아지 계단 3단 원목계단 반려견
청호유통 강아지 계단 3단 원목계단 반려견
바로가기

삼나무 원목으로 만든 3단 강아지 계단입니다. 원목 계단 치고는 가격대가 높지 않은 편이에요. 원목이지만 가구 친환경 등급도 표기되어 있는데, E0 등급이라고 합니다. 계단에 미끄럼 방지 처리도 되어 있답니다.

캣츠빌 원목 논슬립 강아지 계단 미니 UV코팅
캣츠빌 원목 논슬립 강아지 계단 미니 UV코팅
바로가기

2단 미니 계단으로, 낮은 소파나 침대를 사용하는 경우 추천해요. 고무나무 집성목(작은 원목을 붙여 사용하는 방식)으로 만든 제품이며 직접 조립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따로 친환경 등급이 표기되어 있진 않아요. 계단 각도를 조절해 슬라이드로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세븐펫 원목 강아지계단 슬라이드 애견스텝
세븐펫 원목 강아지계단 슬라이드 애견스텝
바로가기

계단, 슬라이드 두 가지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 원목 3단 강아지 계단입니다. 10kg 미만인 경우 사용을 권장하며, 미끄럼 방지가 되는 특수원단이 계단에 부착되어 있어요. 따로 친환경 등급이 표기되어 있진 않아요.

짙은 갈색 원목 강아지 계단

수제공작소 아카시아 원목 강아지계단
수제공작소 아카시아 원목 강아지계단
바로가기

아카시아 원목으로 만든 짙은 갈색의 3단 강아지 계단입니다. 원목 두께가 두꺼워 매우 견고하다는 게 장점이에요. 원목에 코팅이 되어 있어 변형을 방지했다고 합니다. 친환경 등급은 SE0으로 매우 높은 편이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이너피스 원목 펫스텝 강아지계단 Type D (초코브라운)
이너피스 원목 펫스텝 강아지계단 Type D (초코브라운)
바로가기

삼나무 원목에 도장을 한 짙은 갈색의 3단 강아지 계단입니다. 견고하게 만들어졌으며,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의 계단을 찾았다면 추천드려요. 도장을 하지 않은 밝은 갈색의 계단도 있습니다.

오모펫 앤틱 수납 원목 강아지 계단 4단 + 쿠션 세트 NJS-040
오모펫 앤틱 수납 원목 강아지 계단 4단 + 쿠션 세트 NJS-040
바로가기

소나무 집성목을 사용해 만든 4단 강아지 계단입니다. 계단 맨 위 칸은 수납공간으로도 활용이 가능해요. 계단에 홈이 파여 있어 미끄럼 방지가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쿠션을 부착해 사용해도 좋아요.

원목 강아지 슬라이드

까사미코 높이조절 강아지 계단 원목 슬라이드 스텝
까사미코 높이조절 강아지 계단 원목 슬라이드 스텝
바로가기

여러 장의 얇은 자작나무 원목을 붙인 합판으로 만든 강아지 슬라이드입니다. 경사를 조절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에요. 코팅된 합판이라 청소하기 좋고 변형이 적어요. 친환경 등급은 따로 표기되어 있지 않아 아쉬워요.

반려동물 슬라이드 원목 높이조절 스텝 계단
반려동물 슬라이드 원목 높이조절 스텝 계단
바로가기

원목 강아지 슬라이드입니다. 미끄럼 방지 러그가 깔려 있어 안전하게 오르내릴 수 있어요. S사이즈는 2단계, L사이즈는 4단계로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원목 제품인 만큼 무거운 편이지만 내구성은 좋아요.

라뜰리에드보아 걍슬라이드투 원목 강아지슬라이드스텝 애견 계단
라뜰리에드보아 걍슬라이드투 원목 강아지슬라이드스텝 애견 계단
바로가기

자작나무 합판으로 만든 강아지 슬라이드입니다. 경사 및 높이를 5단으로 조절할 수 있는데요. 각도는 18~29도, 높이는 28~40cm로 조절이 가능해요. 직접 조립해서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친환경 등급은 따로 표기되어 있지 않아 아쉬워요.

소형견 하우스 겸용 원목 강아지 계단

오모펫 원목 3단 하우스 반려견 계단
오모펫 원목 3단 하우스 반려견 계단
바로가기

합판을 사용해 만든 강아지 3단 계단입니다. 강아지 하우스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두 번째 계단은 수납공간으로도 활용이 가능해요. 계단 아래 공간을 활용하는 특성상 하우스 크기가 크지 않아 소형견용으로 추천해요.

라뜰리에드보아 걍계단투 4단 초소형견이상 원목 강아지 계단
라뜰리에드보아 걍계단투 4단 초소형견이상 원목 강아지 계단
바로가기

삼나무 집성목으로 만든 튼튼한 강아지 4단 계단입니다. 이 제품도 강아지 하우스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포메라니안이나 말티즈 정도의 2~3kg 대 소형견용이니 참고해 주세요.

몽몽드 슬개골탈구예방 원목 하우스겸용 슬라이드 스텝 계단
몽몽드 슬개골탈구예방 원목 하우스겸용 슬라이드 스텝 계단
바로가기

집성목과 자작나무 합판을 사용한 강아지 슬라이드입니다. 하우스의 경우 마찬가지로 소형견용으로 적당한 사이즈예요. 경사면에 카페트가 깔려 있어 미끄럼 방지도 가능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계단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