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인테리어 용품 추천 10가지, 집 분위기를 해치지 않아요

강아지를 키우는 집은 인테리어를 하기 어렵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각종 강아지 용품을 집 분위기에 맞게 구매하기가 어렵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최근엔 인테리어를 고려해 깔끔하고 예쁜 강아지 용품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집 분위기를 해치지 않는 예쁜 강아지 인테리어 용품 10가지와 고르는 방법도 알아볼까요?

강아지 인테리어

각종 강아지 용품 고르는 방법

강아지 용품은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예쁜 제품을 고르는 것도 좋지만, 그전에 기능적인 부분을 먼저 살펴봐야 합니다. 수납하기 어려워 디자인에 특히 신경 쓰게 되는 하우스, 침대 등의 용품을 중심으로 고르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강아지 집(하우스)

강아지 집의 경우 크기가 가장 중요합니다. 강아지가 집안에서 편히 서서 움직이고, 누워서 회전할 수 있는 크기인지 살펴봐야 하는데요. 집의 높이와 너비 그리고 입구 크기를 살펴봐야 합니다.

bemypet-landscape
  • 높이: 강아지 키(땅~머리끝) x 1.25~1.5
  • 입구: 강아지 어깨~땅 길이 x 0.75
  • 너비: 강아지 머리~엉덩이 길이 * 1.25

강아지 침대

강아지 침대의 경우 크기와 소재를 잘 살펴봐야 합니다. 우선, 크기의 경우 강아지가 누웠을 때 몸 전체가 들어갈 정도의 크기로 골라주세요.

소재의 경우 겉감과 쿠션 두 가지를 따져봐야 하는데요. 겉감의 경우 겨울엔 극세사 같은 따뜻한 원단을, 여름엔 시원한 냉감 원단을 추천합니다.

침대 쿠션의 경우 관절이 안 좋은 강아지의 경우에는 신경 써야 하는데요. 너무 푹신하면 강아지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탄탄한 메모리폼 침대나 해먹 같은 제품이 좋답니다.

강아지 인테리어

강아지 계단

강아지 계단의 경우 단차가 너무 큰 것 그리고 슬라이드의 경우 경사가 25도 이상으로 너무 가파른 건 피해주세요. 이런 경우 오히려 강아지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강아지 계단의 소재도 매우 중요한데요. 계단의 겉감이 미끄러운 소재로 되어있지 않은지 잘 확인해 주세요. 또한, 계단 바닥면에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있으면 더 좋답니다.

강아지 매트

강아지 매트는 너무 푹신한 제품은 피해주세요. 너무 푹신하면 오히려 강아지 관절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매트를 밟았을 때, 발자국이 살짝 남는 푹신함 정도까지가 적당해요. 또한, 매트가 바닥에서 미끄러지지 않는지도 체크해 주세요.

종종 강아지가 구토소변 실수를 할 때가 있는데요. 이런 오염으로부터 강한 방수 소재의 강아지 매트를 고르면 청소하기 편리해 좋습니다.

강아지 식기

강아지 식기의 경우 높이 및 소재가 중요합니다. 식기 높이는 강아지 어깨 높이 정도가 가장 적합해요.

소재의 경우 플라스틱은 강아지가 쉽게 물어뜯을 수 있고, 박테리아 및 화학물질 노출 위험이 있어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대신 유리, 도자기, 스테인리스로 된 식기를 추천해요.

강아지 인테리어

강아지 인테리어, 디퓨저나 향초 같은 소품은 주의하기

최근 인테리어 소품 겸 향기로운 집을 만들기 위해 디퓨저, 향초, 인센스 등의 제품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강아지를 키운다면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화학 물질이 강아지 건강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고, 강한 냄새로 인해 강아지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이런 제품을 사용하려면 반려동물 친화적인 제품인지 확인해야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향이 강하지 않은 제품으로 골라 주세요. 향초의 경우 파라핀 왁스가 아닌 소이 왁스로 된 것, 디퓨저의 경우 강아지에게 안전한 성분으로 되어있는 제품으로 골라주세요.

최근 유행하는 인센스의 경우 연기 때문에 강아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특히, 호흡기가 약한 강아지를 키운다면 인센스는 피해주세요. 만약 인센스를 꼭 피우고 싶다면 최대한 강아지와 격리된 공간에서 사용하고, 환기를 잘 시켜주는 게 중요합니다.

강아지 인테리어 용품 추천 10가지

강아지 집

피토니아 가구 참죽 원목 강아지집 애견 하우스
피토니아 가구 참죽 원목 강아지집 애견 하우스
바로가기

참죽나무 원목을 사용해 만든 강아지 집이에요. 중소형견용으로 추천하며, 창문이 있어 강아지가 집에서 바깥을 살펴보기도 좋답니다. 원목 제품이라 예쁘지만, 관리에는 신경 써야 해요.

밀리언펫 자체제작 컬러풀 원목 우드 애견하우스 강아지집 펫하우스 대형
밀리언펫 자체제작 컬러풀 원목 우드 애견하우스 강아지집 펫하우스 대형
바로가기

원목으로 만든 강아지 집입니다. 밝은 느낌이라 화이트톤으로 꾸민 집에 특히 추천해요. 강아지 집에 귀여운 명패도 각인할 수 있답니다.

강아지 침대

페시앙 강아지 고양이 클래식 펫 배드 내츄럴 우드
페시앙 강아지 고양이 클래식 펫 배드 내츄럴 우드
바로가기

튼튼하고 예쁜 침대 모양의 강아지용 해먹입니다. 조립형 제품으로, 조립 난이도는 낮은 편입니다. 통풍이 잘 되기 때문에 여름철 침대로 사용하기 좋답니다.

퍼피엔젤 쏘오옥 마가지오 방수 강아지 쿠션 PA-BD183
퍼피엔젤 쏘오옥 마가지오 방수 강아지 쿠션 PA-BD183
바로가기

원형 모양의 강아지 쿠션으로, 강아지가 올라가면 가운데 부분이 쏙 들어가요. 강아지가 쿠션 가장자리 부분을 베개처럼 사용하며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답니다. 방수 재질로 오염에 강하며, 색상도 16가지로 매우 다양해요.

강아지 식기

리스펫 반려동물 클래식 세라믹식기
리스펫 반려동물 클래식 세라믹식기
바로가기

도자기 재질의 강아지 식기입니다. 화이트톤으로 어디에 둬도 예뻐요. 높이는 11cm이며 조절은 불가능해요. 중소형견에게 추천합니다. 식기 깊이는 조금 깊은 편입니다.

비마이펫X펫트리움 아크릴 펫테이블 1구
비마이펫X펫트리움 아크릴 펫테이블 1구
바로가기

유리 재질의 강아지 식기입니다. 받침대 부분은 아크릴로 되어 있어 세척이 편해요. 이 제품은 높이를 8cm, 11cm 두 가지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투명한 소재라 어디에 두어도 예뻐요. 바닥면의 귀여운 발바닥 모양이 포인트랍니다.

강아지 매트

천일카페트 강아지매트 미끄럼방지 슬개골탈구 1박스24장 (1.8평)
천일카페트 강아지매트 미끄럼방지 슬개골탈구 1박스24장 (1.8평)
바로가기

집 바닥에 전체적으로 까는 카페트입니다. 여러 장을 바닥에 붙여 사용하는 제품으로, 강아지 미끄럼 방지는 물론 인테리어 효과까지 뛰어나요. 오염이 생긴 경우, 해당 부분만 바닥에서 떼어내어 세탁 후 재사용하면 됩니다.

[리포소홈] 강아지매트 층간소음방지매트 애견 반려견 방수 미끄럼방지 매트
[리포소홈] 강아지매트 층간소음방지매트 애견 반려견 방수 미끄럼방지 매트
바로가기

단색 매트로,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아 좋은 강아지 매트입니다. 방수가 되는 소재라 오염에 강해요. KC 인증도 받은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답니다. 롤 길이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어 좋아요.

강아지 계단

아르르 반려동물 논슬립 슬라이드 계단
아르르 반려동물 논슬립 슬라이드 계단
바로가기

표면에 실리콘 처리가 되어 있어서, 강아지가 계단을 오르다 미끄러질 일이 없어 안심인 제품입니다. 생활 방수도 가능한 소재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라뜰리에드보아 걍계단포 DIY 세트
라뜰리에드보아 걍계단포 DIY 세트
바로가기

계단형, 슬라이딩형 두 가지 타입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강아지 계단입니다. 조립형 제품입니다. 4단으로 각도 조절이 가능해요. 카페트 매트도 분리해서 세척이 가능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인테리어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