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강아지 패딩 추천 15가지 – 하나만 입어도 충분해요
추운 겨울, 우리는 중무장을 하고 밖으로 나갑니다. 옷을 여러 겹 입고도 두꺼운 패딩을 걸치고, 장갑에 털신까지 신곤 하죠. 강아지도 겨울철에는 추위를 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추위를 탄다는 신호가 있다면 옷을 입히고 산책을 시킬 필요가 있어요. 겨울철 입히기 좋은 도톰하고 따뜻한 강아지 패딩, 고르는 방법과 추천 제품을 알아볼까요?
견종 불문, 추위를 탄다면 옷이 필요해요!
보통 털이 한 겹인 단일모이거나 짧은 단모인 강아지는 겨울에 추위를 많이 탄다고 알려져 있어요. 푸들, 말티즈, 치와와 등이 대표적이며, 추운 날 산책 시 옷이 필요합니다.
반대로 털이 겉털과 속털 두 겹인 이중모이거나 길고 두꺼운 사모예드, 알래스칸 말라뮤트 같은 견종은 추위를 타지 않는데요. 다만, 종종 미용이나 건강 상태에 따라 추위를 타는 경우도 있어 옷이 필요할 수 있답니다.
강아지가 추위를 탈 땐 몇 가지 신호를 보내는데요. 이런 행동을 보인다면 따뜻한 패딩, 후리스, 후드티 등의 옷을 입혀 주세요. 옷을 여러 개 겹쳐 입혀도 좋답니다.
<강아지가 추위를 탄다는 신호 5가지>
- 몸 떨림
- 낑낑거림
- 산책 도중 걷기 싫어함(주저앉는 등)
- 산책 도중 건물 안으로 들어가려 함(따뜻한 장소로)
- 등을 구부리고 꼬리를 다리 사이로 집어넣음
강아지 패딩 고르는 방법
1. 옷 사이즈, 내복을 고려해 주세요
겨울철에는 옷을 여러 겹으로 입히시는 경우도 많아요. 또한, 털을 최대한 길게 기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경우, 패딩이나 조끼 등의 겉옷은 평소 사이즈보다 최대 한 사이즈 크게 구매하는 게 좋아요. 지퍼(단추)가 겨우 잠길 정도라면, 강아지가 활동 시 불편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옷을 크게 구매하는 경우, 다리 길이가 길다면 접어 입어도 좋아요. 혹은 패딩 조끼로 구매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2. 등 길이가 딱 맞는 게 좋아요
강아지 패딩 및 겨울옷은 보온이 목적인 만큼 등 길이가 중요해요. 가능하면 강아지 꼬리 바로 아래 부분까지 완전히 덮는 길이로 고르는 게 좋습니다.
특히, 올인원 패딩을 구매할 경우 등 길이가 짧으면 착용이 불가능하니 잘 측정해 구매해야 합니다.
3. 생활 방수가 되면 더 유용해요
강아지 패딩, 생활 방수가 필수는 아니지만 있으면 유용합니다. 비가 온 뒤 혹은 눈이 올 때 산책 시 옷이 쉽게 젖지 않아 관리가 더 편리해요.
강아지 패딩 추천 제품
일반 패딩
가볍고 부드러운 강아지 패딩이에요. 목이 약간 올라오는 디자인에, 옷 두께가 두툼해서 패딩 하나만 입어도 충분히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어요. 하네스도 달려 있는 제품이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색상은 네이비, 오렌지 두 가지예요.
카라 부분에 귀여운 양털이 달려 있는 패딩이에요. 패딩 안감도 따뜻하고 부드러운 소재로 되어 있답니다. 색상은 옐로우, 민트, 핑크 세 가지가 있어요. 사이즈가 작게 나온 편이라고 하니 평소보다 한 사이즈 이상 크게 입히는 걸 추천해요.
따뜻한 강아지 패딩이에요. 겉감은 일반 패딩 소재이고, 안감은 부드럽고 포근한 느낌입니다. 이 제품도 약간 작게 나온 편이라 한 사이즈 큰 걸 추천합니다. 색상은 그레이, 핑크 두 가지가 있어요.
가성비 좋은 강아지 패딩 조끼입니다. 2022년 10월 19일 쿠팡 기준 5900원이에요. 겉감은 생활 방수가 되는 소재로 되어 있고, 안감은 따뜻한 양털 같은 소재로 되어 있답니다. 색상은 레드, 옐로우, 스카이, 네이비, 오렌지 5가지로 다양해요.
융털 기모 안감으로 포근하고 따뜻한 강아지 패딩이에요. 간편하게 똑딱이 단추로 착용하는 제품입니다. 모자가 달려 있는 제품인데, 사용하지 않거나 강아지가 불편해한다면 똑딱이 단추로 등 쪽에 고정해둘 수 있어요. 사이즈가 S~5XL까지 나와 다양하다는 게 장점입니다.
더 따뜻한 올인원 패딩
가볍고 따뜻한 강아지 올인원 패딩입니다. 이중 박음질로 튼튼하고 질도 좋아요. 하네스도 달려 있어서, 패딩을 입힌 뒤 따로 착용하지 않아도 되어 편리합니다. 목 부분이 긴 편이라 체온 유지에 더 좋아요.
안감은 부드러운 보아털, 겉감은 방수 소재로 되어 있는 도톰한 강아지 올인원 패딩이에요. 이 제품도 마감이 탄탄하게 잘 되어 있어 질이 좋아요. 소매 끝에 밴딩 처리가 되어 있어 옷 안으로 바람이 들어오는 걸 막아줍니다. 색상은 화이트, 네이비, 레드, 퍼플 등 11가지로 매우 다양해요.
퀼팅 스타일의 강아지 올인원 패딩이에요. 작게 나온 편이라 한 사이즈 크게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안감에 따로 털이 있진 않고, 부드러운 천으로 마무리되어 있어요. 색상은 핑크, 베이지 두 가지입니다.
패딩만큼 따뜻하고 부드러운 후리스 재질의 강아지 올인원이에요. 목 부분이 많이 긴 디자인이라 보온성이 좋고, 그레이하운드 같은 목이 긴 견종에게도 추천해요. 사이즈는 5XL까지 나와 매우 다양하게 나온답니다.
도톰하고 부드러운 양털 안감으로 따뜻한 강아지 올인원 패딩이에요. 목 부분이 살짝 올라오는 디자인으로 따뜻하게 입힐 수 있습니다. 색상은 민트, 그레이, 핑크 세 가지입니다. 사이즈가 작게 나온 편이라 한 사이즈 크게 구매하는 걸 추천해요.
가벼운 경량 패딩
가벼우면서 따뜻한 강아지 경량 패딩이에요. 초겨울에 입히기 좋고, 한겨울에는 티셔츠와 겹쳐 입혀도 좋답니다. 하네스 고리를 뺄 수 있는 구멍이 있어서, 하네스를 먼저 착용한 후에 패딩을 입히면 됩니다.
가벼운 강아지 경량 패딩이에요. 패딩에 고리가 달려 있어 하네스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목 부분이 약간 긴 편이라 보온성도 좋아요. 이 제품도 한 사이즈 크게 주문하는 걸 추천해요. 색상은 그레이, 블랙, 핑크 세 가지입니다.
조끼 스타일 강아지 경량 패딩이에요. 겉감은 기능성 방수, 안감은 생활 방수가 돼요. 실측 사이즈를 확인해 보면 꽤 넉넉하게 나온 편인데, 솜 두께 때문에 한 사이즈 크게 구매하는 걸 추천한다고 안내되어 있어요. 색상은 차콜, 핑크, 베이지 세 가지입니다.
양면으로 두 가지 색상으로 입힐 수 있는 조끼 스타일 강아지 경량 패딩이에요. 조끼 스타일이라 티셔츠와 함께 입히기도 좋아요. 색상(안감 색상)은 옐로우(베이지), 그린(핑크), 블랙(베이지) 세 가지입니다.
인조 거위털이 들어가 아주 따뜻한 강아지 경량 패딩이에요. 방수가 되는 소재로 관리하기 편합니다. 패딩에서 털 빠짐도 적은 편이라고 해요. 색상은 아이보리, 핑크, 네이비 등 총 7가지가 있어 선택의 폭이 넓은 편이에요.
관련 제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