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블리한 강아지 옷 추천 10가지 – 봄에 입히기 좋은 제품은?

날이 따뜻해지는 봄, 강아지와 함께 산책이나 나들이도 많이 가게 되는데요. 봄철 강아지 산책 및 나들이 시 입히기 좋은 러블리한 디자인의 강아지 옷 10가지를 소개합니다. 우선, 봄철에 알고 있으면 좋은 강아지 케어법에 대해 먼저 알아볼까요?

강아지 옷

봄철 강아지 케어법 3가지

1. 진드기 예방하기

진드기 예방, 겨울에도 하는 게 사실 정석이지만, 겨울에는 벌레가 없어 진드기 예방을 하지 않는 경우도 더러 있어요. 만약 겨우내 진드기 예방을 하지 않았다면, 봄에는 다시 진드기 예방을 시작할 필요가 있습니다. 진드기 예방약이나 예방 목걸이를 사용해 주세요.

2. 털 자주 빗기기

봄철에는 강아지가 털갈이를 시작해요. 특히, 겉털과 속털 두겹으로 이뤄진 이중모를 가진 포메라니안, 웰시코기, 골든 리트리버 같은 견종들은 이 시기에 많은 양의 털이 빠지게 됩니다. 충분한 빗질을 통해 죽은 털을 제거해 주면 피모도 건강해지고, 털 날림도 줄일 수 있습니다.

bemypet-landscape

3. 알레르기 주의하기

봄은 다른 계절에 비해 꽃가루, 미세먼지가 많이 날리는 계절이에요. 그래서 꽃가루, 미세먼지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알레르기 반응을 최소화하기 위해 집안을 깨끗하게 청소하며 실내 환경에 신경 쓰는 게 중요합니다.

강아지 옷

봄에 강아지 옷 입히면 좋은 점

추위 많이 타는 견종은 옷이 필요해요

추위를 많이 타는 말티즈, 치와와,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등의 견종은 봄이나 가을에도 추위를 탈 수 있어요. 그래서 밤에 산책하거나 경우 그리고 아직 추위가 가시지 않은 초봄에는 옷을 입히고 산책하는 게 좋습니다. 이때는 아주 두꺼운 옷보다는 티셔츠 정도의 두께로 충분해요.

약간의 진드기, 이물질 예방 효과도 있어

강아지에게 옷을 입히면, 털 및 피부에 진드기나 이물질이 묻는 걸 약간 방지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산책 후 유난히 나뭇잎이나 흙 등의 이물질이 털에 많이 묻는다면 옷을 입히고 산책하는 것도 좋답니다.

강아지 옷

미세먼지 많은 날, 산책 어떻게 해야 할까?

미세먼지가 너무 심하다면 강아지 산책을 자제하는 게 좋아요. 꼭 산책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10분 정도의 짧은 시간 동안만 하는 게 좋아요. 부족한 활동량은 실내 놀이를 통해 채워주는 게 좋습니다. 또, 산책 후에는 강아지 털을 전체적으로 털고 빗어주는 게 좋아요.

참고로, 미세 먼지를 줄이기 위해선 실내에서는 공기청정기를 사용하고 3~5분 정도의 짧은 환기를 해주는 게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러블리한 강아지 옷 추천

티셔츠

바이담수미 반려동물 프릴체리 프릴 나시
바이담수미 반려동물 프릴체리 프릴 나시
바로가기

귀여운 체리 패턴에 팔 부분에 프릴이 달려 있어 러블리한 느낌의 강아지 티셔츠입니다. 봄에 특히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에요. 신축성 좋은 원단으로, 편하게 입히기 좋아요. 실내복으로 입히기도 좋다고 합니다.

솜앤샵 강아지옷 잔꽃프릴 티셔츠 봄나들이룩
솜앤샵 강아지옷 잔꽃프릴 티셔츠 봄나들이룩
바로가기

잔꽃 패턴에 팔 부분 프릴로 러블리한 느낌의 강아지 티셔츠입니다. 봄철 산책이나 나들이에 활용하기 아주 좋아요. 신축성 좋은 부드러운 면 원단으로 강아지가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아 실내복으로 활용하기도 좋아요.

원피스

펫보스 강아지 귀여운 멜빵 원피스
펫보스 강아지 귀여운 멜빵 원피스
바로가기

봄에 잘 어울리는 쨍한 노란색의 강아지 원피스입니다. 프릴에 리본이 달려있어 러블리한 느낌이에요. 또, 가방을 멘 듯한 자수가 포인트랍니다. 또, 벨크로(찍찍이)로 고정하는 디자인이라 입히고 벗기기도 편리해요.

펫사랑 강아지 봄여름 핑크 펀칭 원피스
펫사랑 강아지 봄여름 핑크 펀칭 원피스
바로가기

봄나들이를 할 때 입히기 좋은 러블리한 디자인의 체크 패턴의 강아지 원피스입니다. 똑딱이 단추로 입히고 벗기기도 쉬운 편이에요. 얇은 면 소재라 봄부터 여름까지도 입힐 수 있답니다. 원피스 상의 부분에는 펀칭이 나있어 러블리함은 물론이고 통기성까지 챙길 수 있답니다.

구르미 강아지원피스 고양이옷 드레스 애견 시원한 체크 레이스 치마 인스타
구르미 강아지원피스 고양이옷 드레스 애견 시원한 체크 레이스 치마 인스타
바로가기

가볍고 통풍이 잘 되는 얇은 면 소재의 러블리한 강아지 원피스예요. 쨍한 노란색 체크 패턴으로 입혔을 때 아주 귀엽답니다. 똑딱이 단추로 고정하는 스타일로 입히고 벗기기도 편리해요.

가디건

쁘띠도그 쁘띠프릴티 DT053
쁘띠도그 쁘띠프릴티 DT053
바로가기

어깨 부분에 사랑스러운 프릴이 달려 있는 강아지 가디건이에요. 약간 도톰하고 등 길이가 길게 나온 옷이라, 보온이 필요하다면 특히 추천해요. 참고로, 사이즈가 약간 크게 나오는 편이며 단추가 잘 풀릴 수 있다고 합니다.

투스투스 강아지 플라워 가디건
투스투스 강아지 플라워 가디건
바로가기

봄과 잘 어울리는 러블리한 느낌의 꽃무늬 강아지 가디건이에요. 큼직한 꽃 패턴으로 귀여운 느낌도 있답니다. 탄탄한 원단으로 세탁을 해도 변형이나 물 빠짐이 있지 않은 고퀄리티 제품이랍니다.

도그월드 강아지 고양이 하트 가디건
도그월드 강아지 고양이 하트 가디건
바로가기

알록달록한 하트 패턴의 러블리한 강아지 가디건이에요. 스판이 있어 신축성이 좋은 편이라 입고 벗기기 편합니다. 단추도 똑딱이로 편리해요. 아주 두꺼운 소재는 아니라 초여름까지 입힐 수 있다고 해요.

올인원

도그아이 강아지옷 포켓멜빵 올인원
도그아이 강아지옷 포켓멜빵 올인원
바로가기

청 멜빵 디자인의 사랑스러운 강아지 올인원이에요. 봄나들이나 사진 촬영용으로 활용하기 좋아요. 고정은 똑딱이 단추로 편리하게 할 수 있어요. 올인원 옷이기 때문에 관절이 안 좋은 강아지라면 추천하진 않습니다.

유앤펫 데이지 오버롤 멜빵 바지 올인원 중형견 대형견 옷
유앤펫 데이지 오버롤 멜빵 바지 올인원 중형견 대형견 옷
바로가기

밝은 파스텔톤 색상에 귀여운 꽃무늬 패턴의 강아지 멜빵바지로 사랑스러워요. 마찬가지로 올인원 스타일로 관절이 안 좋은 강아지에게 추천하진 않아요. 어깨 끈과 배 쪽에는 밴딩 처리도 되어 있어 편리하게 착용시킬 수 있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옷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