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쿨나시 추천 제품 10가지 – 여름 산책 TIP은?

여름 산책 시, 자칫하면 강아지가 열사병에 걸릴 수 있어 체온 조절에 신경 써야 하는데요. 최근에는 강아지 체온 조절에 도움이 되는 쿨나시, 쿨스카프, 쿨티 등의 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어요. 오늘은 강아지 쿨나시 추천 제품 그리고 여름 산책 TIP을 함께 알아봅시다.

강아지 쿨나시

강아지 쿨나시 장점

체온 조절에 도움을 줘요

강아지는 사람보다 체온이 더 높아요. 또, 키가 작아 지면과 가까워서, 산책 시 땅의 열기를 직접적으로 많이 받기 때문에 체온 조절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강아지 쿨나시의 경우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체온을 내려주는 기능이 있어 여름철 산책 시 체온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특히, 더위에 약한 단두종 강아지, 질병이 있는 강아지라면 추천해요.

bemypet-landscape

진드기 예방에도 좋아요

여름철 산책 시 가장 주의해야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진드기예요. 진드기에 물릴 경우 강아지가 바베시아증, 라임병 등의 심각한 질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진드기 구충제나 주사 등의 조치를 하고, 쿨나시나 진드기 퇴치 목걸이 등을 통해 2차적인 예방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활동성이 좋아요

강아지 쿨조끼, 쿨티 등 체온 조절을 위한 옷은 다양한 형태가 있는데요. 쿨나시는 소매가 없는 만큼 활동성이 가장 좋아요. 강아지의 움직임을 거의 방해하지 않는답니다.

강아지 쿨나시

강아지 여름 산책 TIP

한낮 산책은 피하기

날이 너무 덥다면 열사병의 위험이 있으니 한낮 산책은 피하는 게 좋아요. 가급적 이른 아침이나 해가 진 저녁에 산책을 하는 게 좋습니다.

꼭 산책을 나가야 하는 상황이라면, 그늘 위주로 짧게 산책해 주세요. 발바닥 화상 방지를 위해 신발을 신기고, 체온 조절용 쿨나시·쿨스카프·쿨티 등을 활용하면 더 좋아요.

물 챙기기

강아지는 땀샘이 혀, 발바닥에 있어요. 그래서 날이 더우면 헥헥거리며 체온을 낮추기 때문에 갈증을 더 쉽게 느껴요. 그러니 여름철 산책 시에는 꼭 강아지 물을 챙겨 나가는 게 좋습니다.

털은 적당히 미용하기

날이 덥다고 해서 강아지 털을 피부가 보일 정도로 빡빡 미는 건 좋지 않아요. 강아지 피부는 사람보다 더 약하기 때문에, 여름철 강한 햇빛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일광 화상을 입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그러니 여름맞이 강아지 미용을 한다면, 피부를 덮을 정도의 털은 남겨주세요.

강아지 쿨나시 추천 제품

쿨나시

플로트 쿨메쉬 크롭 강아지 나시
플로트 쿨메쉬 크롭 강아지 나시
바로가기

통기성 좋고 시원한 소재의 강아지 옷이에요. 물에 적신 뒤, 물을 짜내고 털어서 입히면 물이 증발하면서 체온을 낮춰줍니다. 스판이 들어가 신축성도 좋은 옷으로 입히고 벗기기도 더 쉽답니다.

네오핏 쿨링 크롭티 5COLOR
네오핏 쿨링 크롭티 5COLOR
바로가기

통기성 좋은 매쉬 원단을 사용해 시원한 강아지 나시입니다. 체온 조절, 진드기 예방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톤 다운된 차분한 파스텔톤 색감으로, 입혔을 때 귀엽기까지 하답니다!

투스투스 반려동물 쿨나시 티셔츠
투스투스 반려동물 쿨나시 티셔츠
바로가기

마찬가지로 통기성 좋은 원단을 사용한 옷이에요. 차가운 물에 적신 뒤, 물을 짜고 털어낸 뒤 입히면 돼요. 좀 더 쨍한 색감으로 발랄한 느낌을 원한다면 추천해요. 등 길이도 길게 나온 편이랍니다.

쿨조끼

노티독 강아지 쿨조끼, 블루
노티독 강아지 쿨조끼, 블루
바로가기

조끼 형태의 나시로, 입고 벗기기 더 편해요. 입힐 때 머리만 끼우고 찍찍이(벨크로)로 고정하는 방식으로, 강아지 다리를 들 필요가 없답니다. 마찬가지로 물을 적신 뒤 짜고 털어내어 사용하면 돼요.

강아지 쿨조끼
강아지 쿨조끼
바로가기

목, 배 부분에 찍찍이(벨크로)가 있어 입고 벗기기 편리한 고퀄리티 강아지 쿨조끼입니다. 물에 적셔 짜낸 뒤 사용하는 제품이에요. 목 뒤쪽에 귀여운 귀 모양이 포인트랍니다.

중대형견용 빅사이즈 쿨나시

도기스타 강아지 여름 쿨조끼
도기스타 강아지 여름 쿨조끼
바로가기

쿨나시, 쿨스카프가 세트인 제품이에요. 부드럽고 가벼우며, 통풍이 잘 된다는 게 특징이에요. 사이즈가 6XL까지 나와서 대형견도 충분히 입을 수 있답니다.

유앤펫 강아지 스판 쿨링 나시
유앤펫 강아지 스판 쿨링 나시
바로가기

7XL까지 나와 대형견도 입을 수 있는 강아지 쿨나시입니다. 쫀쫀하고 부드러운 소재로 강아지 피부에도 자극이 없답니다. 색이 쨍해 눈에 잘 띄어서 밤 산책에도 유용하답니다.

유앤펫 강아지 여름옷 썸머 체크 냉장고 아이스 쿨나시
유앤펫 강아지 여름옷 썸머 체크 냉장고 아이스 쿨나시
바로가기

귀여운 디자인의 강아지 쿨나시예요. 사이즈는 7XL까지 나옵니다. 냉감 원단으로 입히는 것 자체로 체온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물에 적혀 사용하면 더 시원하게 입힐 수 있답니다.

아이스팩 쿨나시

준성 쿨링팩 냉감 기능성 강아지 민소매 쿨티셔츠 애견 여름 옷
준성 쿨링팩 냉감 기능성 강아지 민소매 쿨티셔츠 애견 여름 옷
바로가기

한여름에 추천하는 강아지 쿨나시예요. 냉감 소재로 시원한데, 물에 적혀 입히면 더 효과적입니다. 등 부분에 아이스팩 포켓이 있어서, 더위를 많이 타는 강아지라면 추천해요.

데댕 댕쿨티 시원한 강아지 쿨나시 + 아이스팩 세트
데댕 댕쿨티 시원한 강아지 쿨나시 + 아이스팩 세트
바로가기

등 부분에 아이스팩을 넣을 수 있는 주머니가 있어서, 한여름에 사용하기 좋은 쿨나시예요. 나시 어깨끈 조절이 가능해 강아지 체형에 맞게 조절해서 입힐 수도 있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쿨나시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