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조끼 추천 제품 10가지 – 움직임을 많이 방해하지 않아요

강아지 옷, 정말 다양한 종류가 있어요. 티셔츠, 후드티, 올인원, 조끼 등으로 다양합니다. 그중에서도 조끼는 강아지의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아 활동하기 편한 종류의 옷인데요. 강아지 조끼 장점과 종류 그리고 추천 제품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강아지 조끼

강아지 조끼의 장점 3가지

활동하기 편해요

조끼는 소매가 없어 강아지가 움직이는 걸 방해하지 않아 활동하기 더 편해요. 그래서 활동량이 많은 강아지를 위해 옷을 고른다면, 소매가 없는 민소매 혹은 조끼를 고르는 걸 추천해요.

입히고 벗기기 쉬워요

조끼는 강아지 다리를 옷에 넣은 뒤 등 쪽의 단추를 잠그는 방식으로, 입히고 벗기기도 쉬운 편이에요. 옷의 소매가 강아지 발과 다리에 걸리지 않아서 티셔츠보다 조금 더 입히기 편하답니다.

bemypet-landscape

활용도가 높아요

조끼는 활용도가 높다는 장점도 있어요. 두께가 얇은 조끼는 내복 혹은 잠옷으로, 그리고 두꺼운 조끼는 티셔츠와 함께 외투로 활용할 수 있답니다. 물론 단독으로 입힐 수도 있어요.

강아지 조끼

강아지 조끼 종류 알아보기

1. 면 조끼

면 소재의 얇은 조끼예요. 날이 조금 쌀쌀한 봄, 가을철 산책 시 단독으로 입히기 좋아요. 여름철 에어컨을 틀었을 때, 겨울철 실내 온도가 떨어졌을 때 실내복으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실내복으로 입힐 용도라면, 신축성이 좋고 통풍이 잘 되는 것 그리고 얇고 가벼운 것으로 고르는 걸 추천해요.

2. 겨울용 조끼

누빔 혹은 털 소재로 되어 있는 따뜻하고 도톰한 조끼는 겨울철 산책용으로 사용하기 좋아요. 단독으로 입혀도 좋지만, 티셔츠 위나 패딩 안에 겹쳐서 입히면 보온 효과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3. 쿨 조끼

체온을 낮춰주는 기능성 의류인 쿨 조끼도 있어요. 옷에 물을 적신 뒤 짜서 입히면, 물이 증발하면서 체온을 낮춰주는 원리입니다. 단순히 입고 있기만 해도 체온을 낮춰주는 제품도 있어요. 여름철 실내 온도가 너무 높거나, 산책할 때 사용하면 좋답니다.

강아지 조끼 추천 제품

면 조끼

개꿀이냥 강아지 동물원 베베 조끼 HDJK00031
개꿀이냥 강아지 동물원 베베 조끼 HDJK00031
바로가기

스판이 조금 들어가 편하게 입을 수 있는 면 소재의 강아지 조끼입니다. 사계절 내내 입힐 수 있는데, 얇고 부드러워 실내복으로 활용하기 특히 좋아요. 마감 처리도 꼼꼼하고 천도 튼튼해 내구성도 좋답니다.

도그아이 강아지옷 네츄럴 코튼 조끼
도그아이 강아지옷 네츄럴 코튼 조끼
바로가기

목화솜 100%를 사용한 면 소재 제품으로, 부드러운 강아지 조끼입니다. 두껍지도, 아주 얇지도 않아서 봄 혹은 가을철 산책용 옷으로 추천해요. 아기 옷 같은 디자인으로, 입었을 때 강아지의 귀여움도 더해줘요.

그루밍독 반려동물 실내복 곰돌이 조끼
그루밍독 반려동물 실내복 곰돌이 조끼
바로가기

귀여운 곰돌이 패턴의 강아지 조끼입니다. 알록달록한 단추가 포인트예요. 스판이 5% 들어간 면 소재로, 신축성이 좋으면서도 얇고 부드러워요. 사이즈가 조금 작게 나온 편이라고 하니, 한 사이즈 크게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파스텔펫 반려동물 빈티지 패턴 기모 조끼
파스텔펫 반려동물 빈티지 패턴 기모 조끼
바로가기

딸기 패턴의 빈티지한 스타일의 강아지 조끼입니다. 아주 얇은 기모 안감이 있어 날이 따뜻할 때보다는 초봄, 늦가을에 입히는 걸 추천해요. 레이어드해서 입히기 특히 좋답니다.

누빔 조끼

바이담수미 강아지 플라워 퀼팅 조끼
바이담수미 강아지 플라워 퀼팅 조끼
바로가기

누빔에 털 안감까지 있어 따뜻한 강아지 조끼입니다. 쌀쌀한 가을, 겨울철 입히기 좋은 제품이에요. 잔꽃무늬 패턴의 빈티지한 디자인으로 귀엽답니다. 배 부분이 통이 조금 크게 나온 편이라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카니쿨라 강아지옷 실내복 누빔 조끼
카니쿨라 강아지옷 실내복 누빔 조끼
바로가기

얇은 누빔 조끼로 가을, 겨울에 실내복 혹은 다른 옷과 레이어드해서 입히기 좋은 제품이에요. 면 소재로 부드러워 피부가 예민한 강아지에게도 추천합니다. 또, 신축성도 조금 있는 편이에요.

랜보어 반려동물 투포켓 수면조끼 + 목도리 세트
랜보어 반려동물 투포켓 수면조끼 + 목도리 세트
바로가기

도톰하고 부드러운 수면 소재의 강아지 조끼입니다. 가벼워서 착용감도 좋기 때문에, 활동량이 많은 강아지에게도 부담 없이 입힐 수 있어요. 목도리도 세트로 있어서, 추운 날 활용하기 좋답니다. 약간 작게 나온 편이라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쿨 조끼

노티독 강아지 쿨조끼, 블루
노티독 강아지 쿨조끼, 블루
바로가기

여름을 시원하게 날 수 있게 도와주는 강아지 쿨조끼입니다. 물에 적셨을 때에도 천이 가볍고 부드러운 편이라고 해요. 단추가 아닌 찍찍이라 입고 벗기기 아주 편리하답니다.

도기스타 강아지 여름 쿨조끼
도기스타 강아지 여름 쿨조끼
바로가기

강아지 쿨조끼예요. 티셔츠처럼 입히는 방식입니다. 신축성이 좋아 강아지의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으며 입히기도 편해요. 통풍이 잘 되어 물에 적시지 않고 실내복으로도 입히기도 좋답니다. 사이즈가 다양해 소형견부터 대형견까지 입힐 수 있습니다.

댕이와 냥이 강아지 쿨조끼
댕이와 냥이 강아지 쿨조끼
바로가기

하네스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강아지 쿨조끼입니다. 마찬가지로 물을 적신 뒤 짜서 사용하는 제품이에요. 야광띠도 있어 밤에 더 안전하게 산책할 수 있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조끼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