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츄르 추천 제품 10가지 – 약 먹일 때 활용하기 좋아요!
츄르는 기호성이 아주 좋은 걸로 유명한 짜먹는 타입의 고양이 간식이에요. 최근에는 고양이뿐만 아니라 강아지도 먹을 수 있는 츄르가 많이 나오고 있답니다. 강아지 츄르 장점, 먹이는 TIP 그리고 추천하는 제품까지 함께 알아볼까요?
강아지 츄르의 장점 4가지
약 먹일 때 사용해요
강아지 약 먹이기, 쉽지 않은데요. 츄르 속에 알약이나 캡슐 형태의 약이나 영양제를 숨기면 아주 쉽게 먹일 수 있어요. 마찬가지로 가루약도 츄르와 함께 섞어주면 좋습니다. 단, 약 종류에 따라 음식과 섞여 먹이면 안 되는 경우도 있으니 이를 먼저 확인해 주세요.
참고로 최근에는 관절, 심장, 눈, 장 등에 좋은 성분이 들어가 영양제를 대체할 수 있는 츄르 종류도 나오고 있어요. 질병 예방 차원에서 급여해도 좋답니다.
이가 약한 강아지 간식으로 좋아요
선천적으로 혹은 너무 어리거나 나이가 들어 이가 약한 강아지는 딱딱한 간식을 먹기 힘들어해요. 무리하게 먹다가 이가 부러지거나 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부드러운 제형의 간식을 주는 게 좋은데요. 츄르의 경우 이와 잇몸에 무리를 줄 일이 없어 편하게 급여할 수 있답니다.
수분 보충에 좋아요
강아지 중 물을 잘 안 마시는 강아지도 있어요. 강아지의 하루 적정 음수량은 1kg당 50~60ml입니다. 만약 이보다 물을 적게 마신다면, 츄르 같은 간식으로 수분 보충을 돕는 것도 좋아요. 츄르는 수분이 평균 90% 정도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수분 보충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면, 간식으로 수분 함량이 높고 칼로리는 적은 오이나 수박 같은 음식을 줘도 좋답니다.
여름철, 얼려서 줘도 좋아요
더운 여름에 츄르를 냉동실에 넣어 얼려서 아이스크림처럼 시원하게 줘도 좋아요. 너무 차가운 간식을 주는 게 걱정된다면, 냉장실에 넣어 시원한 정도로 급여해 주세요.
강아지 츄르 줄 때 TIP
강아지에게 츄르를 줄 때 포장지 채로 주면 강아지 입, 코, 털 그리고 보호자 손에 츄르 내용물이 쉽게 묻습니다. 허겁지겁 먹느라 포장지까지 뜯기도 해서 이물질을 먹게 될까 걱정되기도 하죠. 이런 경우 츄르를 그릇에 짜서 주거나 츄르 전용 스푼(짜개)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훨씬 깔끔하고 안전하게 급여할 수 있으며, 츄르 전용 스푼을 사용하면 남은 내용물 없이 알뜰하게 짜줄 수도 있어요.
단, 츄르 전용 스푼의 경우 플라스틱 재질인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플라스틱 특성상 박테리아 번식 가능성이 있어 주기적으로 교체해 주는 게 좋습니다.
또한, 단순히 츄르를 알뜰하게 짜서 급여하려는 목적이라면, 기존에 사용하던 치약 짜개를 활용해도 좋답니다.
강아지 츄르 추천 제품 10가지
일반 츄르
신선한 연어를 사용해 만든 성분 좋은 츄르로, 강아지와 고양이 모두 먹을 수 있는 제품이에요. 딸기, 비트, 당근, 파프리카 등의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나트륨 함량도 0.046%로 낮은 편이에요. (가장 유명한 챠오츄르는 0.4~0.6% 정도) 스틱 하나에 18kcal이며, 하루에 한 개 정도만 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오리고기를 사용한 성분 좋은 고양이, 강아지용 츄르입니다. 한천가루를 넣어 액체가 아닌 젤리 제형으로 만든 츄르입니다. 깔끔하고 편하게 급여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해요. 급여 시 강아지가 제형 때문에 낯설어 한다면, 으깨거나 손에 덜어 적응시켜 주세요.
닭가슴살을 사용한 강아지용 츄르입니다. 당근, 브로콜리도 들어갔으며 인공 첨가물은 넣지 않았다고 합니다. 스틱 한 개당 10g으로 용량이 아주 많지는 않아서 소형견에게도 부담 없이 급여하기 좋아요.
채소 츄르
단호박, 고구마, 당근이 주 재료인 강아지 츄르입니다. 인공 첨가물 없이 오직 다섯 가지 재료만 사용해 만든 성분 좋은 츄르입니다. 육류 및 어류가 들어가지 않은 채소 츄르예요. 칼로리가 11kcal로 낮은 편이라 체중 조절 중인 강아지에게 추천합니다.
단호박을 주 재료로 하는 강아지 채소 츄르입니다. 당근, 시금치, 꿀 등도 들어갔어요. 점성이 있는 제형이라 많이 흐르지 않는 편입니다. 이 제품도 스틱 한 개당 열량이 11kcal 정도로 낮은 편이라 체중 조절이 필요한 강아지라면 추천해요.
과일 츄르
사과와 파인애플이 주 재료인 과일 츄르입니다. 유산균도 들어 있어 소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스틱 한 개당 8kcal로 칼로리가 매우 낮은 편이라 부담 없이 먹일 수 있지만, 과일인 만큼 과하게 먹이지는 않는 걸 추천해요.
사과를 갈아서 만든 강아지 과일 츄르입니다. 소화에 도움이 되는 프락토올리고당이라는 성분이 들어가, 사료 급여 후 먹이기 좋다고 해요. 사과 외에도 배, 망고 제품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유산균이 들어간 츄르
츄르형으로 맛있고 간편하게 먹일 수 있는 유산균 영양제입니다. 소고기맛, 연어맛, 닭고기맛이 있어 기호에 맞게 급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유산균 종류는 한 개로 적은 편이며, 균수가 얼마나 들어갔는지 확인할 수 없다는 점은 아쉬워요. 대신 가격은 저렴한 편이에요.
17종의 유산균 종류가 들어간 츄르 형태의 영양제입니다. 균수도 적지 않은 편이라 영양제로 급여하기 좋아요. 간식처럼 간편하게 급여할 수 있어 꾸준히 챙겨주기 좋아요.
관절에 좋은 츄르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들어간 츄르 형태의 영양제입니다. 초록입홍합, 글루코사민이 들어갔다고 해요. 닭고기와 오리고기가 들어가 기호성도 좋습니다. 슬개골 탈구, 고관절 탈구 등으로 고생한다면 추천해요.
초록입홍합이 들어가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강아지, 고양이 공용 츄르입니다. 연어, 닭가슴살, 콜리플라워 등이 들어갔어요. 기호성도 아주 좋은 편이라고 합니다.
츄르 스푼
츄르 전용 스푼이에요. 알뜰하게 내용물을 짜낼 수 있고, 짜낸 내용물은 스푼에 담겨 깔끔하게 급여가 가능합니다. 자석이 달려 있어 냉장고에 부착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도 있어요.
츄르 전용 스푼입니다. 마찬가지로 알뜰하고 깔끔하게 츄르를 급여할 수 있어요. 사용 방법도 매우 편리합니다.
관련 제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