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원반 추천 제품 10가지 – 원반 던지기 훈련 방법은?

강아지 보호자라면 아이와 원반 던지기 놀이 하는 것을 한 번쯤 꿈꿔보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하지만 막상 원반을 던져도 반응을 하지 않는 강아지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오늘은 강아지 원반 던지기 훈련법과 원반 던지기를 위한 준비사항, 그리고 추천 제품 10가지까지 함께 알아보아요.

강아지 원반

강아지 원반 던지기 훈련 방법

다양한 강아지 장난감 중, 공놀이나 원반 던지기 놀이는 강아지의 도전 정신을 자극하고 활발하게 뛰어다닐 수 있게 해줘요. 다만, 점프하여 원반을 무는 것은 일반적인 공놀이와 다르므로 별도의 훈련이 필요합니다.

강아지 원반 던지기 훈련 Tip

무엇보다도 원반 던지기 놀이는 강아지와 호흡을 맞춰야 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해요. 무턱대고 빠르게 던지면 강아지가 의욕을 잃고 부정적인 기억으로 남을 수 있습니다.

bemypet-landscape

또한, ‘가져와’ 훈련이 어느 정도 되어 있어야 강아지가 원반을 물고 보호자에게 돌아올 수 있어요. 그래서 장난감, 공 등으로 먼저 물고 가져오는 훈련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혹은 원반 안에 좋아하는 간식을 넣어 익숙해지게 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간혹, 강아지 중에 점프를 하지 않고 원반이 떨어진 다음에 주워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엔 막대 끝에 원반을 매단 다음, 수평으로 흔들어 주세요. 이렇게 개가 뛰면서 물도록 연습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후에 원반을 낮게 던지다가, 적응하면 점차 높이를 올리면 됩니다.

강아지 원반

강아지 원반 던지는 방법

강아지가 원반을 잘 물어오려면 보호자가 잘 던지는 것 역시 중요해요. 원반은 회전수가 많을수록 안정적인 비행을 하므로, 이점에 유의하며 던져야 합니다.

  1. 중지, 약지, 새끼 손가락으로 원반의 끝 부분을 쥡니다. 검지로는 한쪽을 받치고 엄지로는 반대면을 눌러, 원반을 살짝 쥐면 됩니다.
  2. 어깨 간격으로 두 발을 벌린 다음, 무릎은 살짝 구부려서 던지는 방향의 옆쪽을 향해 서주세요.
  3. 회전을 주기 위해서는 원반을 옆구리로 끌여들였다가, 팔을 수평으로 움직이며 가슴 바깥으로 원반을 던지면 됩니다.
  4. 던지기 직전에는 체중을 뒷발에 싣다가, 던질 때는 체중을 앞발로 옮겨 주세요. 단, 너무 과도하게 옮길 경우 균형을 잃고 넘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강아지 원반 던지기 놀이 전 준비사항

강아지에게 좋은 원반 고르는 법

강아지 원반 던지기 놀이용은 사람이 일반적으로 쓰는 원반과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 원반으로 놀이를 하면 강아지가 다칠 위험이 있으니, 꼭 강아지용 원반으로 놀이를 진행해주세요.

재질

원반 던지기 놀이는 회전하고 있는 원반을 강아지가 물어 낚아채는 방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강아지 치아 건강을 잘 신경써야 하는데요. 강아지가 물었을 때 턱이나 입에 충격이 가지 않는 유연한 재질로 만들어진 원반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무게

무게가 너무 무거울 경우에는 원반이 잘 날아가지 않고 강아지가 드는 것만으로도 지칠 수 있어요. 반대로 너무 가벼우면 원반을 던질 때 방향 조절이 어려워집니다. 그렇기에 너무 무겁거나 가볍지 않고 비행력이 좋은 원반을 택해야 해요.

색상

강아지는 적록 색맹이기 때문에 빨간색과 초록색을 잘 구분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잔디밭에서 빨간색 원반을 던지면 강아지가 혼란스러워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원반 색은 가급적이면 강아지가 볼 수 있는 파란색, 노란색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 원반

강아지 원반 던지기 놀이 시 주의사항

견종 주의

원반 던지기 놀이는 보더콜리, 폭스테리어와 같이 활동량이 많은 중대형견이 주로 하는 놀이예요. 달리는 것을 좋아하는 소형견도 할 수 있지만, 무리해서 억지로 시키는 것은 지양해야 합니다.

발톱 관리

놀이를 시작하기 전에 강아지 발톱을 짧게 잘라주는 것이 좋아요. 강아지 발톱이 짧아야 점프를 할 때 문제가 없고, 자칫하면 발톱이 부러질 수 있어 관리가 꼭 필요합니다.

체온 관리

원반 던지기 놀이는 산책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에너지를 요구하는 활동입니다. 강아지는 평균 체온이 인간보다 높고, 더위 속에서 과한 운동을 하면 열사병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요. 따라서, 너무 더운 날씨에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횟수 조절

강아지가 원반 던지기 놀이를 좋아한다고 해서 많이 하지 않아야 해요. 자칫하면 강아지가 흥분 상태가 되어 공격적인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과도하게 점프를 많이 하면 슬개골이나 허리에도 무리가 갈 수 있어 더욱 주의가 필요해요.

강아지 원반 추천 제품 10가지

기본적인 원 모양의 강아지 원반

펫스테이지 강아지 장난감 토이원반
펫스테이지 강아지 장난감 토이원반
바로가기

견고하고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강아지 원반입니다. 고무처럼 탄력 있는 플라스틱인 TPE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양각된 모양은 강아지가 부드럽게 씹을 수 있도록 도와줘요. 보호자가 쉽게 던질 수 있도록 테두리가 두꺼우며, 공원에서 수영장까지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벨버드 실리콘 프리스비 L 옐로
벨버드 실리콘 프리스비 L 옐로
바로가기

노란색 L 사이즈 외에도 다양한 사이즈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원반이에요. 강아지에게 안전한 실리콘으로 제작되었으며, 테두리가 날카롭지 않고 부드럽습니다. 가볍고 복원력이 좋아 터그 놀이에도 사용할 수 있고, 놀이가 끝나고 물그릇으로도 활용이 가능해요.

독스랩 강아지 원반 프리스비 장난감 부메랑
독스랩 강아지 원반 프리스비 장난감 부메랑
바로가기

폼 소재로 제작된 소프트한 원반입니다. EVA 소재로 제작되어 부피에 비해 가볍고, 던졌을 시에 체공 시간이 긴 편이에요. 또한, 질긴 소재이기 떄문에 강아지가 오랫동안 물고 놀아도 제품의 형태가 변형되지 않아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척잇 수륙양용 애견 원반 S
척잇 수륙양용 애견 원반 S
바로가기

물에 잘 뜨고 바람에 잘 날아가 물가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원반입니다. 천 소재로 되어 있어 강아지가 물었을 때 치아가 손상될 위험이 적어요. 무게감은 적당히 있는 편이며, 여러 크기가 있어 다양한 체형의 강아지와 원반 던지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하이퍼플라이트 CS Pup 스탠다드 디스크 애견원반 17.8cm
하이퍼플라이트 CS Pup 스탠다드 디스크 애견원반 17.8cm
바로가기

특허받은 기술로 모든 상황에서 안전하게 쥐고 던질 수 있는 원반이에요. 무게는 70g으로 가벼운 편이며 화이트, 핑크, 오렌지, 옐로우, 블랙 등 다양한 색상이 있습니다. Anti-Glare 기술로 제작하여 보다 강하고 뛰어난 성능을 보여줘요.

강아지 원반 소형견 대형견 장난감 젤라틴 표준규격 프리스비
강아지 원반 소형견 대형견 장난감 젤라틴 표준규격 프리스비
바로가기

딱딱한 플라잉디스크와 같은 규격을 소프트한 소재로 만든 원반입니다. 젤라틴 소재로 만들어 가볍고 변형을 최소화하였어요. 보호자가 던지거나 강아지가 물 때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였고, 물로도 간단하게 세척할 수 있어 간편합니다.

파스텔펫 반려동물 플라잉 플로팅 원반 2종 세트
파스텔펫 반려동물 플라잉 플로팅 원반 2종 세트
바로가기

가벼운 무게감과 공기 저항을 줄인 디자인으로 잘 날아가는 원반이에요. TPR 소재를 사용해 부드럽고 내구성이 좋으며, 강아지 턱이나 치아에 부담없이 놀 수 있습니다. 부유력 역시 좋아서 물놀이를 할 때 강아지와 함께 원반 놀이를 하는 것도 가능해요.

색다른 모양의 강아지 원반

드방스 강아지 프리스비 스몰 링
드방스 강아지 프리스비 스몰 링
바로가기

튼튼한 소재로 원반 던지기와 터그에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원반입니다. EVA 재질로 만들었기에 터그놀이를 해도 쉽게 망가지지 않으며, 부드러운 소재이기에 입이나 치아가 다칠 위험이 낮습니다. 또한, 중간중간의 홈을 통해 치석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케이알펫츠 강아지 터그놀이 고리형 원반 18 x 3 cm
케이알펫츠 강아지 터그놀이 고리형 원반 18 x 3 cm
바로가기

귀여운 디자인에 가벼운 소재로 만들어진 고리형 원반이에요. 우수한 탄력성과 더불어 저온, 고온, 입질에 강한 ETPU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고온증기 가합기술로 제작하였으며, 다양한 색상의 조합 중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척잇 날다람쥐 프리스비 애견강아지장난감 원반 M
척잇 날다람쥐 프리스비 애견강아지장난감 원반 M
바로가기

날다람쥐처럼 생겨 독특한 모양이 특징인 원반입니다. 가운데가 볼록하게 구부러진 원반으로 잘 날아가며, 폴리에스테르 재질로 만들어져 딱딱하지 않아 치아 손상 걱정이 적습니다. 무게가 가볍고 물에 잘 뜨기 때문에 물놀이를 할 때도 놀이를 하는 것이 가능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원반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단이집사

고급 취향을 가진 삼색냥이 단이를 모시고 있는 집사입니다. 세상의 모든 반려동물이 행복하기를! jinseokkim@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