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용 강아지 원피스 추천 10가지 – 추워할 때 입히기 좋아요

보통 얇은 소재로 만들어져 봄, 여름에 많이 입히는 강아지 원피스! 최근엔 추운 겨울에도 입힐 수 있도록 따뜻한 소재의 원피스도 많이 나오고 있답니다. 따뜻한 겨울용 강아지 원피스, 어떤 제품이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강아지 원피스

강아지가 추위를 느끼는 온도는?

추위를 타지 않는 시베리안 허스키사모예드 등의 견종을 제외하고, 일반적으로 강아지가 추위를 느끼는 시작하는 온도는 10~15°C 부터입니다. 온도가 10~15°C 사이로 떨어지기 시작하면 산책 시 강아지가 추위를 타는지 잘 체크해 주세요.

강아지가 추워서 몸 떨기, 몸을 웅크리며 걷기, 주저앉기, 낑낑거리기 등의 행동을 한다면 따뜻한 옷을 입히고 산책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bemypet-landscape

<기온별 추천하는 옷 소재>

강아지 겨울옷을 고를 땐 온도에 맞는 소재로 고르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래 온도를 참고해 입히는 걸 추천합니다.

  • 10 ~ 5°C : 코듀로이(골덴), 얇은 후리스, 맨투맨 등의 소재
  • 4 ~ 영하 3°C : 두꺼운 후리스, 얇은 패딩 등의 소재
  • 영하 4°C~ : 두꺼운 패딩, 옷 여러 겹 입히기 (이때는 산책 시간을 조금 줄이는 것도 좋습니다.)

참고로, 미용 상태, 나이, 질병 등에 따라 같은 온도여도 추위를 더 타는 강아지도 있어요. 이런 경우 더 따뜻한 옷으로 입혀주는 게 좋습니다.

강아지 원피스

강아지 원피스, 활동성이 좋은 편이에요

너무 두꺼운 옷 혹은 온몸을 감싸는 올인원 형태의 옷은 강아지의 움직임을 방해할 수 있어요. 강아지 원피스는 비교적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아 활동성이 좋은 편이에요. 또한, 원피스는 뒷다리 관절에도 무리를 주지 않기 때문에 슬개골 탈구나 관절염이 있는 강아지가 입기에도 좋습니다.

단, 원피스 모양, 소재(신축성), 사이즈에 따라 활동성이 조금 떨어지는 경우도 종종 있어요. 만약 움직임을 방해할 것 같다면 반 사이즈에서 한 사이즈 정도 크게 구매해 주세요. 혹은 밴딩이 있어 신축성을 보완해주는 형태의 원피스를 고르는 것도 좋습니다.

강아지 원피스
일반 티셔츠를 입히면 엉덩이, 얼굴 털이 심하게 부각돼요

<원피스, 털이 두꺼운 강아지에게도 추천해요>

포메라니안이나 재패니즈 스피츠 같은 이중모 및 장모종 강아지들은 털이 두껍기 때문에 옷을 입었을 때 엉덩이나 얼굴 털이 심하게 부각되어 보이는 편이에요. 원피스 형태의 옷은 털이 덜 부각되는 편이라 더 예쁘게 옷을 입힐 수 있답니다.

만약 이중모 및 장모종을 견종을 키운다면 원피스 형태의 옷을 한 번 도전해 보세요!

강아지 원피스 추천 제품

후리스 원피스

파스텔펫 반려동물 뽀글이 후드 자켓 원피스
파스텔펫 반려동물 뽀글이 후드 자켓 원피스
바로가기

겉, 안감이 모두 극세사 소재로 부드럽고 따뜻한 강아지 자켓 원피스입니다. 추운 겨울 산책 시 입히기 좋습니다. 치마와 팔 부분도 따뜻한 소재로 이고, 모자도 달려 있어 보온성을 더 높여줘요. 똑딱이 단추로 입고 벗기기도 편해요.

도그아이 렉스퍼 강아지 원피스
도그아이 렉스퍼 강아지 원피스
바로가기

부드럽고 두꺼운 후리스 소재로 보온성이 좋은 강아지 원피스입니다. 귀여운 토끼 장식이 포인트입니다. 똑딱이 단추로 입고 벗기기도 편해요. 민소매 형태의 원피스라 긴팔 티셔츠와 함께 입혀도 좋습니다. 아쉽게도 옷에서 털이 많이 빠지는 편이라고 해요.

펫먼트 강아지옷 겨울 원피스 공주 드레스
펫먼트 강아지옷 겨울 원피스 공주 드레스
바로가기

후리스 소재로 따뜻한 강아지 원피스입니다. 둥글고 큰 카라가 포인트예요. 똑딱이 단추로 편하게 입힐 수 있습니다. 후리스 등 쪽에 하네스를 걸 수 있는 고리가 달려 있는데요. 단, 이 경우 리드줄을 당기거나 달리려고 하는 습관이 있다면 옷이 벗겨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코듀로이(골덴) 원피스

데댕 코듀로이 골덴 멜빵 강아지 원피스
데댕 코듀로이 골덴 멜빵 강아지 원피스
바로가기

따뜻한 코듀로이 소재의 귀여운 멜빵 원피스입니다. 곰돌이 패치가 포인트예요. 민소매 디자인에 아주 두꺼운 소재는 아니라서 이너 티셔츠 혹은 외투와 함께 입히는 걸 추천해요. 가을에는 단독으로 입혀도 좋습니다.

코듀로이 보나타 벌룬 강아지원피스 봉쥬르뚜뚜
코듀로이 보나타 벌룬 강아지원피스 봉쥬르뚜뚜
바로가기

따뜻한 코듀로이 소재의 원피스입니다. 잔꽃 패턴에 볼륨감 있어 전체적으로 옷매무새가 둥글어 귀엽고 사랑스러운 느낌이에요. 소재가 아주 두껍진 않아 겨울에는 외투와 혹은 이너 티셔츠와 함께 입혀주세요.

패딩 원피스

바이담수미 강아지 미떼 원피스 패딩
바이담수미 강아지 미떼 원피스 패딩
바로가기

원피스 형태의 따뜻한 강아지 패딩이에요. 안감이 부드러운 털로 되어 있습니다. 하네스를 걸 수 있는 고리가 달려 있는데, 옷 잠금창치가 똑딱이 단추로 되어 있어 산책 시 달리거나 줄을 당기는 습관이 있다면 주의가 필요해요.

도그아이 강아지 플리츠 패딩
도그아이 강아지 플리츠 패딩
바로가기

한겨울에 입히기 좋은 원피스 형태의 강아지 패딩이에요. 전체적으로 주름이 잡혀 있어 풍성한 느낌입니다. 안감에 털이 있어 부드럽고 따뜻하다는 게 특징이에요. 패딩 모자를 흘러내리지 않게 고정할 수 있어서 입혔을 때 불편함도 적다고 해요.

귀여운 디자인의 원피스

코코스튜디오 강아지옷 고양이 체크 치마 스쿨룩
코코스튜디오 강아지옷 고양이 체크 치마 스쿨룩
바로가기

도톰한 상의로 따뜻한 강아지 원피스예요. 상의 프린팅, 스쿨룩 스타일로 아주 귀엽답니다. 상의는 맨투맨으로 적당히 두껍고 치마는 얇은 편이라, 단독으로는 가을이나 초봄에 입히기 좋아요. 한겨울에는 외투를 함께 입히는 걸 추천해요.

그루밍독 반려견 딸기 배색 후리스 원피스
그루밍독 반려견 딸기 배색 후리스 원피스
바로가기

후리스 소재의 강아지 민소매 원피스입니다. 딸기 패턴에 전체적으로 둥그런 핏으로 귀여운 느낌이 강해요. 민소매에 아주 두껍지 않은 후리스이기 때문에, 한겨울에 단독으로 입히면 추울 수 있어요. 이너 티셔츠나 외투를 함께 입혀 주세요.

데댕 웜베어 강아지 방울 목도리 원피스 세트
데댕 웜베어 강아지 방울 목도리 원피스 세트
바로가기

상의가 후리스 소재로 되어있아 보온성이 좋은 강아지 민소매 원피스입니다. 치마는 면 소재예요. 똑딱이 단추로 입고 벗기기 편합니다. 초봄, 가을에 단독으로 입히는 걸 추천해요. 겨울에는 다른 옷과 함께 입혀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원피스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