덩치 큰 고양이를 위한 대형 스크래쳐 추천 10가지 – 디자인도 깔끔해요!
스크래쳐를 고르는 기준은 고양이의 체구나 기호성에 맞게 골라야 하는데요. 특히, 메인 쿤이나 노르웨이 숲 고양이, 랙돌 고양이는 덩치가 커 스크래쳐 크기도 큰 걸 고르는 게 좋습니다. 스크래쳐 고르는 방법과 추천템에 대해 알아볼까요?
고양이 스크래쳐, 크기가 크고 튼튼해야
스크래쳐 형태에 따라 쓰임새가 다양해
스크래쳐는 형태나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쓸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평판형이나 소파형 스크래쳐는 턱이 높은 침대나 화장실 앞에 발판으로, 크기가 큰 수직형 스크래쳐는 창가 주변에 두어 미니 캣타워로 사용하기에 좋답니다.
그리고 수직형 스크래쳐는 현관에 두면 좋은데요. 고양이가 귀가한 집사가 반가워 다리를 타고 올라오거나 스크래칭하는 경우가 있어, 이럴 때 도움이 된답니다.
또, 고양이가 소파나 의자, 커튼 등 자주 스크래칭하는 곳에 두어도 좋답니다.
고양이가 편하게 발톱을 긁을 수 있게 높이가 높고 튼튼해야
고양이가 발톱을 긁을 땐 등과 어깨 근육을 이완시킬 정도로 몸을 쭉 늘이는데요. 만약 스크래쳐 높이가 낮아 고양이가 몸을 웅크려서 발톱을 긁게 된다면, 불편해할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고양이가 항상 스트레칭하면서 발톱을 긁는 건 아니지만, 가장 중요한 건 고양이가 원하는 자세로 긁을 수 있을 정도로 스크래쳐 높이가 높아야 합니다.
또, 스크래쳐의 높이가 높을수록 튼튼해야 하는데요. 스크래쳐에 발톱을 긁을 때마다 스크래쳐가 흔들리면 다칠 수도 있는 데다, 고양이가 불안감을 느껴 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 대신 주변에 있는 소파나 의자를 긁을 수 있다고 하니, 고양이가 힘차게 긁어도 흔들리지 않을 만큼 튼튼한 걸 고르는 게 좋겠죠?
뚱냥이가 편하게 쉴 정도로 면적이 넓고 커야
스크래쳐는 고양이가 발톱을 가는 것뿐만 아니라 쉴 때도 사용하기 때문에 면적이 넓은 걸 고르는 게 좋은데요. 스크래쳐 크기가 크면 잘 헤지지 않고 오래 쓸 수 있어 경제적이기도 하답니다.
특히, 평판형이나 원형, 박스형 스크래쳐는 메인 쿤이나 노르웨이 숲, 랙돌 고양이처럼 체구가 큰 대형묘도 편하게 늘어져 쉴 수 있을 정도로 크기가 커야 합니다.
따라서, 평판형 스크래쳐라면 고양이 몸길이보다 길고 폭이 넓은지, 원형 스크래쳐라면 내부 지름이 45cm 이상 되는지, 박스형 스크래쳐라면 내부 공간이 크고 넓은지 확인해야 합니다.
덩치 큰 고양이를 위한 대형 스크래쳐 추천 10가지
수직형
높이 70cm, 폭 35cm의 초대형 사이즈 수직 고양이 스크래쳐로 대형묘, 뚱냥이, 다묘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좋아요. 단단한 골판지를 촘촘하게 겹쳐 제작하여 견고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답니다.
벽에 기대어 놓거나, 바닥에 길게 눕혀 사용할 수 있는 스크래쳐로, 3면 모두 사용할 수 있어 가성비가 좋아요. 높이가 59cm, 폭이 29cm로 체구가 큰 고양이가 사용하기에도 좋답니다.
옥수수 분말 접착제로 붙여 안전하고, 먼지 날림이 적은 스크래쳐예요. 스크래쳐 높이가 높고 튼튼해서 뚱냥이가 긁어도 흔들리지 않고, 받침대가 있어 고양이가 턱을 괴고 자기에도 좋답니다.
평판형
고양이의 체형에 착 감기도록 중앙으로 갈수록 움푹한 라운드 형태로 디자인돼, 고양이가 스크래에서 안락함을 느끼게 해주는데요. 사이즈 또한 35 x 63 cm라서 뚱냥이나 체구가 큰 고양이도 불편함 없이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8자 형태 터널처럼 생겨 고양이가 놀거나 휴식을 취할 때도 들어가 쉴 수 있는 스크래쳐예요. 2 in 1 제품이라 따로 빼내어 사용해도 좋고, 계단이나 발판으로 사용하기에도 좋답니다.
원형
스크래쳐 지름이 51cm로 사이즈가 큼직큼직해 뚱냥이나 다묘가정에서 사용하기에 딱 좋답니다. 그리고 벽면의 높이가 12.5cm라 고양이가 턱을 괴고 편하게 쉴 수 있답니다. 무엇보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으로 집 안 어디에 두어도 포인트 가구로 두기에도 좋답니다.
지름이 51cm로 넓어 체구가 큰 고양이나 다묘가정에서도 사용하기에 좋은 원형 스크래쳐예요. 프레임은 두꺼운 플라스틱 PP 소재라 오염에 강하고, 골판지 스크래쳐는 리필할 수 있어 관리하기 편리하답니다.
소파형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과 차분한 색감으로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고, 뚱냥이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크기가 큰 스크래쳐예요. 스크래쳐 높이가 낮아 다리가 약한 노령묘나 아기 고양이, 다리가 짧은 고양이도 사용하기에 좋답니다.
차분한 컬러감으로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고, 크기가 커서 뚱냥이도 편하게 쉴 수 있는 스크래쳐예요. 6~7kg 넘는 고양이가 써도 넉넉할 정도로 길이가 길고 폭이 넓은 편이랍니다.
스크래쳐 길이만 75cm로 체구가 큰 고양이도 편하게 늘어져 쉴 수 있는 초대형 소파형 스크래쳐예요. 위아래 면을 사용할 수 있어 교체 주기가 길어져 관리하기에도 편리하답니다.
관련 제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