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사바 모래 추천 11가지, 고양이 똥 상태 확인 및 건강 체크에 유용해요!

카사바 모래는 열대 식물인 카사바로 만들어졌어요. 카사바 모래는 하얘서 고양이의 대소변 상태를 확인할 때 좋답니다. 다만, 입자가 너무 고와 집안에 모래가 돌아다니는 사막화가 일어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카사바 모래 장단점을 알고 구매하는 게 좋답니다.

카사바 모래

카사바 모래 장단점

카사바 모래는 열대 식물인 카사바 전분으로 만들었어요. 그래서 고양이가 호기심에 카사바 모래를 먹어도 비교적 안전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많은 양을 먹게 되면 소화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카사바 모래

장점 – 응고력 좋고 먼지 날림이 없어

  • 응고력이 뛰어나요
  • 입자가 곱고 모래가 가벼워요
  • 벤토나이트에 비해 먼지가 덜 날려요
  • 고양이 대소변 상태를 확인할 때 좋아요
  • 모래 사용량이 적은 편이에요
  • 모래 전체갈이 주기가 긴 편이에요
  • 물에 잘 녹아요

카사바 모래는 벤토나이트 모래보다 입자가 곱지만 먼지 날림은 적다고 해요. 이때, 카사바 모래는 알갱이가 날릴 뿐, 벤토나이트 모래처럼 먼지가 날리는 건 아닙니다. 그리고 다른 모래보다 응고력이 뛰어나 모래 사용량이 적고, 오래 쓸 수 있답니다.

bemypet-landscape

또한, 카사바 모래는 하얘서 고양이 대소변 상태를 확인할 때 좋아요. 특히, 고양이가 혈뇨나 설사했을 때 확인하기 좋답니다.

마지막으로, 카사바 모래는 두부 모래처럼 물에 잘 녹아 변기에 버릴 수 있어요. 하지만 큰 덩어리나 많은 양을 한꺼번에 버릴 경우, 변기가 막힐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카사바 모래

단점 – 탈취력이 떨어지고 사막화 일어나

  • 사막화가 일어나기도 해요
  • 고양이 발바닥에 묻어나와요
  • 모래 입자 굵기가 한정적이에요
  • 조금 비싼 편이에요
  • 탈취력이 떨어지는 편이에요

카사바 모래는 입자가 고와서 사막화가 일어날 수 있어요. 이때, 사막화는 집안 곳곳에 먼지가 굴러다니는 걸 말합니다. 고양이가 발바닥에 붙은 모래를 털면서 소파나 침대, 의자에 모래가 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사바 모래는 다른 모래와 다르게 모래 입자의 굵기가 한정적이에요. 주로 굵은 입자와 고운 입자로 나뉩니다. 특히, 입자가 굵으면 사막화가 덜하고, 입자가 고우면 응고력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카사바 모래는 카사바 특유의 냄새가 심하고, 탈취력이 약한 편이에요. 그래서 카사바 모래 냄새와 탈취력 개선을 위해 고양이 모래 탈취제를 섞어 쓰는 집사도 있다고 합니다.

카사바 모래

카사바 모래 고르는 방법

카사바 모래 성분 확인하기

카사바 모래는 대부분 카사바, 옥수수 성분이라서 물에 잘 녹아요. 하지만 광물 성분이 들어간 카사바 모래는 물에 녹지 않습니다. 이때, 광물에 칼슘, 마그네슘이 많아 신장이나 방광 질환을 앓고 있는 고양이가 먹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그래서 카사바 모래의 성분을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입자 굵기가 어떤지

카사바 모래는 굵은 입자, 고운 입자로 나뉘어요. 그리고 입자 굵기마다 장단점이 다르답니다.

입자가 고울수록 촉감이 부드러워

카사바 모래는 입자가 고울수록 촉감이 부드러워져요. 그래서 고양이가 화장실에서 뒹굴거릴 정도로 좋아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입자가 고우면 고양이 발바닥에 모래가 붙기 쉬워 사막화가 심해져요. 심할 경우, 고양이가 결막염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입자가 굵을수록 사막화가 덜 해

카사바 모래의 입자가 굵을수록 사막화 현상이 적다고 해요. 그리고 고양이 호흡기가 걱정되는 집사라면, 입자가 굵은 카사바 모래를 사는 게 좋습니다. 다만, 굵은 입자는 고운 입자로 된 모래보다 응고력이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카사바 모래 추천 11가지

입자가 굵어 사막화 방지하는 모래를 찾을 때 추천하는 제품

더스트몬 응고형 카사바플러스 고양이 천연 모래 더블밸런스
더스트몬 응고형 카사바플러스 고양이 천연 모래 더블밸런스
바로가기

이 제품은 입자가 중간 크기인 카사바 모래예요. 사막화를 방지하고, 응고력에 특화된 제품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방부제가 없어 고양이에게 안전하답니다.

입자가 고와 응고력이 좋은 모래를 찾을 때 추천하는 제품

가필드 모래 고양이
가필드 모래 고양이
바로가기

이 제품은 변기 배수가 가능한 카사바 모래예요. 입자가 가늘어 응고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가필드 Blue 고양이 모래
가필드 Blue 고양이 모래
바로가기

이 제품은 생분해가 안 돼 변기에 버리면 안 돼요. 다만, 입자가 고와서 응고력이 좋고, 모래 색깔이 하얘서 고양이 대소변 상태를 확인하기에 좋답니다.

써유모래 보라(가는입자) 11.8kg 카사바 고양이모래
써유모래 보라(가는입자) 11.8kg 카사바 고양이모래
바로가기

이 제품은 입자가 고운 카사바 모래예요. 응고력이 뛰어나고, 촉감이 부드러워 고양이가 좋아한다고 합니다.

탈취력이 좋아 고양이 대소변 냄새를 잡아주는 모래를 찾을 때 추천하는 제품

알모네이쳐 캣리터 100% 카사바 고양이모래 (4.54Kg-대포장)
알모네이쳐 캣리터 100% 카사바 고양이모래 (4.54Kg-대포장)
바로가기

이 제품은 탈취력이 좋은 카사바 모래예요. 첨가물이 없어 환경친화적이고, 생분해돼 버릴 때도 편하답니다.

피니키 프레지 카사바모래 오리지날 6L
피니키 프레지 카사바모래 오리지날 6L
바로가기

이 제품은 탈취력이 좋은 카사바 모래예요. 먼지날림이 적고, 촉감이 부드러워 고양이가 좋아한답니다.

굵은 입자와 고운 입자가 섞여 있는 모래를 찾을 때 추천

[써유모래] 써스테이너블리유얼스 핑크 MIX 5.9kg x 2개
[써유모래] 써스테이너블리유얼스 핑크 MIX 5.9kg x 2개
바로가기

이 제품은 굵은 입자와 고운 입자가 섞여 있는 카사바 모래예요. 그래서 응고력이 좋고, 사막화를 방지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옥수수와 카사바로 되어있어 물에 잘 녹는답니다.

다른 모래와 섞어서 쓰기 좋은 모래를 찾을 때 추천하는 제품

코코마켓 고양이 사막화방지 카사바 모래 무향
코코마켓 고양이 사막화방지 카사바 모래 무향
바로가기

이 제품은 벤토나이트나 두부 모래와 섞어서 써도 좋은 카사바 모래예요. 고양이가 기존에 쓰던 모래가 있다면, 거기에 카사바 모래를 섞어서 쓰면 된답니다.

카사바랑캣츠 고양이 모래
카사바랑캣츠 고양이 모래
바로가기

이 제품은 두부 모래로 유명한 두부랑캣츠 회사에서 만들었어요. 입자가 1mm라서 탈취력과 응고력이 좋답니다. 그리고 두부 모래와 섞어서 쓰기에 좋답니다.

[일반입자] 집사공감 카사바 고양이 모래 4.53L
[일반입자] 집사공감 카사바 고양이 모래 4.53L
바로가기

이 제품은 일반 입자로 된 카사바 모래예요. 그리고 벤토나이트와 섞은 모래가 있어 탈취력과 응고력이 좋답니다. 그리고 캡이 달려있어 모래를 보관할 때 편리하답니다.

헬로우 카사바 두부(오리지널) 7L x4개 고양이모래
헬로우 카사바 두부(오리지널) 7L x4개 고양이모래
바로가기

이 제품은 카사바 모래와 두부 모래가 섞여 있어요. 그래서 생분해가 돼서 분변을 버릴 때 편리하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카사바 모래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hj.jung

근엄한 츤데레 고양이 호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게 만수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