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보양식 추천 10가지 – 강아지 입맛이 떨어지는 이유는?

강아지가 입맛이 떨어져 밥을 잘 먹지 않을 때, 입맛을 돋우기 위해 맛있고 건강한 보양식을 급여하면 좋아요. 오늘은 강아지 입맛이 떨어지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강아지 보양식 추천 제품 10가지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강아지 보양식

강아지 보양식, 입맛 떨어졌을 때 좋아요

강아지가 입맛이 떨어져 밥을 먹길 거부하거나, 식사량이 줄어드는 경우가 있는데요. 밥을 먹지 않는 게 오래 지속된다면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이런 경우 기호성 좋은 보양식이나 습식 사료를 급여하면 좋습니다.

강아지 식욕부진, 질병이 원인일 수 있어요

강아지의 식욕은 건강의 중요한 지표예요. 만약 입맛이 떨어진 경우 치주 질환, 위장 질환 등의 각종 질병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bemypet-landscape

만약 질병이 원인이라면 구토, 설사, 무기력 등의 증상도 함께 나타납니다. 또, 평소 좋아하던 간식이나 산책도 거부할 수 있어요. 만약 이런 상태가 2~3일 이상 지속된다면 동물병원에서 진찰을 받아보는 게 중요합니다.

강아지 보양식

질병이 아니라면?

만약 식욕부진 외에 다른 증상이 없다면 단순히 입맛이 떨어진 걸 수 있는데요. 그 원인으로는 간식을 너무 많이 먹음, 사료가 질림, 스트레스, 더위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간식을 많이 먹는 경우 간식량을 줄여주고, 사료가 질린 경우 다른 종류의 사료로 교체해 주는 게 좋아요.

만약 더위가 원인이라면, 습식 간식이나 사료를 급여하면 좋은데요. 재료와 맛과 향이 살아있어 강아지 입맛을 돋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때, 강아지 기운을 솟아나게 할 수 있는 재료들이 들어간 보양식을 급여하는 것도 아주 좋아요.

강아지 보양식

강아지 보양에 좋은 재료들

1. 북어(황태)

북어, 황태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이며 아미노산, 인, 칼륨, 칼슘 등이 매우 풍부하며 원기 회복이 좋아요. 가시를 빼내고 염분을 충분히 제거한 뒤 강아지에게 급여한다면 좋은 보양 식품이 될 수 있답니다.

2. 미역

미역은 칼슘이 풍부하고 혈당 조절, 장운동에 도움이 되는 저칼로리 식품이에요. 미역을 충분히 불려 염분을 제거한 뒤 양념하지 않고 급여하면 돼요. 단, 불리지 않은 미역은 급여해선 안 돼요. 강아지 위에서 불어나면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3. 닭고기

닭고기는 고단백 식품이며 열량도 아주 높지 않아요. 필수 아미노산과 글루코사민도 함유되어 있어 뼈, 관절 건강, 피모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칼로리를 고려해 기름진 부위보다는 닭 가슴살을 주는 걸 추천해요.

강아지 보양식

4. 단호박

단호박은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도 적은 건강 품이에요. 달콤한 맛이라 강아지 기호성도 매우 뛰어나답니다. 씨를 제거하고 푹 익혀서 강아지에게 급여하면 좋은 보양 간식이 될 수 있어요.

5. 전복

전복은 고단백 식품으로 적정량 급여 시 건강 간식이 될 수 있어요. 단, 칼륨 함량이 높아 신장이 약한 강아지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급여 시 염분, 기생충 제거를 위해 푹 익혀서 소량만 급여하는 걸 추천해요.

강아지 보양식 추천 제품

북어국(황태국)

반려소반 올바른 강아지 간식 120g
반려소반 올바른 강아지 간식 120g
바로가기

황태, 당근, 무가 들어간 강아지용 황태국이에요. 황태 육수 베이스에 건더기도 실하게 들어 있어 강아지가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무방부제, 무첨가물로 강아지 건강을 확실하게 챙겨준답니다.

더디앤씨 건강 강아지간식 파우치 100g 북어국
더디앤씨 건강 강아지간식 파우치 100g 북어국
바로가기

염분을 제거한 부드러운 북어살이 듬뿍 들어 있는 강아지용 북어국이에요. 계란, 당근, 감자 등도 들어 있답니다. 수작업으로 가시를 제거한 제품이지만, 종종 가시가 나올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 주세요.

미역국

하림펫푸드 더리얼 퀴진 강아지 소고기미역국
하림펫푸드 더리얼 퀴진 강아지 소고기미역국
바로가기

강아지를 위한 짜지 않은 소고기 미역국이에요. 미역과 소고기 건더기가 큼지막하게 들어 있답니다. 식욕이 떨어진 강아지 입맛을 돋우기 좋답니다. 수술 후, 출산 후 등 몸보신용으로 급여하기도 좋답니다.

뉴트리맥스 시골보양식 강아지 보양죽 소고기와 미역 12p
뉴트리맥스 시골보양식 강아지 보양죽 소고기와 미역 12p
바로가기

강아지 소고기 미역 죽이에요. 국이 아닌 소고기와 미역이 갈려 있는 습식 사료 형태의 제품입니다. 그래서 이, 잇몸이 약한 노령견도 먹기 좋아요. 관절에 좋은 초록입홍합, 면역력에 좋은 당근과 브로콜리도 들어 있답니다.

삼계탕

펫러닝 반려동물 보양하개 삼계고구마죽 10p
펫러닝 반려동물 보양하개 삼계고구마죽 10p
바로가기

강아지를 위한 고소하고 달달한 고구마 삼계 고구마죽이에요. 닭고기, 고구마가 들어갔답니다. 원재료를 부드럽게 갈아 만든 제품으로 아프거나 잇몸이 약한 강아지도 편하게 먹을 수 있으며 소화도 잘 된다고 합니다.

코들 강아지 영양가득 보양식 파우치 160g 삼계탕
코들 강아지 영양가득 보양식 파우치 160g 삼계탕
바로가기

강아지 기운을 솟아나게 하는 영양 가득한 삼계탕이에요. 큼직한 닭고기, 감자, 당근 등이 넉넉히 들어 있어 기호성이 좋답니다. 유산균도 들어 있어 소화를 도와준다고 해요.

단호박죽

리코 강아지 영양 단호박 닭죽 120g
리코 강아지 영양 단호박 닭죽 120g
바로가기

단호박이 들어간 강아지용 닭죽이에요. 기호성이 좋아 입맛 없는 강아지에게 주기 좋아요. 원재료를 갈아서 만든 부드러운 죽 형태이기 때문에 먹이기 쉽고 소화도 잘 되는 제품입니다.

원더푸드 강아지 건강죽 오리 단호박죽
원더푸드 강아지 건강죽 오리 단호박죽
바로가기

부드러워 먹기 좋고 소화도 편한 강아지용 단호박 오리 죽이에요. 유산균도 들어 있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오리 안심, 단호박, 쌀 등이 들어가 고소하고 달달해 기호성이 좋습니다.

전복죽

본 영양간식 강아지 전복죽 80g 황태맛
본 영양간식 강아지 전복죽 80g 황태맛
바로가기

강아지 기력 회복, 간 기능 향상,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강아지용 황태 전복죽이에요. 닭고기, 황태, 전복, 당근, 현미 등이 들어간 제품이에요. 죽이라 부드러워 먹기도 편하고 소화도 쉽답니다.

네츄럴코어 전복죽 소고기
네츄럴코어 전복죽 소고기
바로가기

소고기가 들어가 더 든든한 강아지용 전복죽이에요. 단백질이 풍부해 기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고구마, 쌀, 당근 등의 재료도 들어갔어요. 단, 이 제품은 설탕이 들어갔다는 점이 조금 아쉬워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보양식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한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