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울타리 추천 제품 10가지 – 다양한 용도로!

고양이 울타리를 떠올리면, 특정 상황에서 고양이를 잠시 넣어두는 용도로 사용할 거라고 흔히들 생각하실 텐데요. 생각 외로 고양이 울타리를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오늘은 고양이 울타리 용도와 추천 제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고양이 울타리가 필요한 이유

고양이 울타리는 사실 집사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항목은 아닙니다. 방묘문, 방묘창은 고양이들의 안전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요소지만, 울타리는 집사의 선택에 달렸어요. 그러나 고양이 울타리가 반드시 필요한 상황도 존재한답니다.

바로 합사 상황에서인데요. 집에 방이 여러 개일 경우, 방 하나를 통째로 분리하여 합사를 준비하는 것이 가능해요. 그렇지만, 원룸에서 생활하시거나 분리할 방이 여의치 않을 경우엔 고양이 울타리를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 드려요. 물론, 높은 방묘문도 거뜬히 점프해서 넘는 성묘들은 울타리를 쉽게 넘을 수 있는데요. 아기 고양이 합사 상황에서는 아이들이 쉽게 넘지 못하기에 이 경우에는 울타리를 사용하시는 것이 적합해요.

bemypet-landscape
고양이 울타리

또한, 방을 분리해 합사를 하실 때도 공통 공간에 울타리를 설치해 서로를 조금씩 인지하는 단계를 거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합사 초반에는 서로의 모습을 보여주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시간이 흐르면 서로의 모습을 조금씩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처음에는 짧은 시간부터 시작하시고 점차 시간을 늘려가주세요.

울타리가 없이 바로 두 고양이를 만나게 하는 것은 굉장히 위험합니다. 고양이 울타리를 설치하신 다면 아이들이 서로를 공격해 다칠 위험이 줄어들어요.

고양이 울타리

고양이 울타리의 다양한 용도

고양이 울타리는 합사 외에도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런 숨은 용도를 인지하고 있다면 고양이 울타리를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으실거랍니다.

사막화 방지 용도

고양이 울타리를 사막화 방지 용도로 사용하시는 집사님들도 상당수 존재합니다. 울타리를 화장실 옆에 벽처럼 세워 고양이가 화장실을 사용할 때 모래가 튀는 것을 방지하는 것인데요. 실제로 모래가 튀는 것을 굉장히 잘 막아주기에 사막화 방지 효과가 매우 뛰어난 편입니다.

한 가지 주의 사항은 투명 벽으로 되어있는 울타리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사이에 공간이 있는 고양이 울타리라면 그 사이로 모래가 다 튀어나갈 가능성이 매우 크기 때문이에요.

고양이 울타리

공간 분리 용도

울타리를 이용해 고양이들에게 혼자만의 공간을 만들어 줄 수도 있어요. 널리 알려져 있는 것처럼 고양이는 공간 분리가 매우 중요한데요. 먹고, 자고, 배변 활동을 하는 공간을 분리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이럴 때 고양이 울타리를 사용하시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울타리를 사용한다면, 공간을 쉽사리 분리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아이의 아늑한 방처럼 아이가 좋아하는 물건들을 놓아 주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고양이 울타리 추천 제품 10가지

투명 고양이 울타리

밀스턴 높은 투명 안전문 강아지 울타리 펜스 12p
밀스턴 높은 투명 안전문 강아지 울타리 펜스 12p
바로가기

투명 울타리에 안전문이 달려 있는 제품입니다. 입구가 있기에 고양이들이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어요. 반투명 소재로 시야를 가리지 않아 고양이들이 안정감을 느낀답니다. 또한, 내구성이 좋아 오래도록 사용하기 알맞아요. 높이는 47cm입니다.

라이프란스 반려동물 투명울타리 8p
라이프란스 반려동물 투명울타리 8p
바로가기

대형, 소형 사이즈가 있어 선택이 가능한 울타리입니다. 미끄럼 방지 패드와 함께 구성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옵션으로 철문을 추가할 수도 있답니다. 사막화 방지 용도로 울타리를 이용하시려고 하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대형 기준으로 높이가 70cm로, 높은 편에 속합니다.

자유조합 반려동물 펜스 철장 울타리 세트 L06
자유조합 반려동물 펜스 철장 울타리 세트 L06
바로가기

간편한 조립, 심플한 디자인, 튼튼한 소재의 고양이 울타리로 추천드리는 제품인데요. 다양한 타입이 있어 원하시는 형태로 선택이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합사, 아이만의 공간 확보, 사막화 방지 등 다양한 용도로 모두 활용이 가능해요. 높이는 선택하시는 타입에 따라 달라지니 제품 상세 정보에서 확인해주세요.

펫초이스 DIY 대형 투명 울타리 8p 세트
펫초이스 DIY 대형 투명 울타리 8p 세트
바로가기

높이 70cm의 반투명 고양이 울타리입니다. 무게가 가볍고 튼튼한 스틸 소재로 되어 있어 사용하시는데에 불편함이 적은 제품입니다. 조립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쉽게 할 수 있을 정도인데요. 남녀노소 가볍게 사용하기 좋은 제품으로 추천드립니다.

드림포펫 투명 반려동물 울타리 세트 8p
드림포펫 투명 반려동물 울타리 세트 8p
바로가기

다양한 구성이 있어 원하시는 대로 선택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사용 용도에 따라 구성을 달리 선택하실 수 있어요. 무난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제품으로 추천드려요.

펜스형 고양이 울타리

펫스토리 포그니 PS안전인증 강아지 울타리 12p
펫스토리 포그니 PS안전인증 강아지 울타리 12p
바로가기

반려동물 제품 인증(PS 인증)을 받아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고양이가 펜스 사이에 발이 끼는 사고가 없도록 빗살을 덧대 만들어졌어요. 또한, 공간에 따라 원형, 육각형, 사각형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높이는 37cm입니다.

밀스턴 강아지 고양이 울타리 휀스 펜스 12p
밀스턴 강아지 고양이 울타리 휀스 펜스 12p
바로가기

안심 소재로 제작되어 다칠 위험이 적은 고양이 울타리 제품입니다. 2단으로 쌓아 올려 활용할 수도 있어요. 높이는 37cm입니다. 성묘보다는 작은 고양이들에게 추천드려요.

라온 프리미엄 울타리 10p
라온 프리미엄 울타리 10p
바로가기

각도 조절 기능이 있는 고양이 울타리입니다. 사용하시다가 울타리 모양과 위치를 변경하실 때도 다시 조립할 필요 없이 손쉽게 바꿀 수 있답니다. 높이는 51cm로 높은 편입니다. 다만, 흔들리지 않을 단단한 울타리를 원하시는 분들은 실리콘 테이프를 추가로 구입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네이처라인즈 프리미엄 반려동물 울타리 12p
네이처라인즈 프리미엄 반려동물 울타리 12p
바로가기

가벼운 무게와 간편한 조립을 자랑하는 울타리 제품입니다. 높이는 35cm인데요. 가볍게 사용하기 좋은 제품인 만큼 튼튼함 면에서는 만족도가 조금 떨어지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힘이 약한 아기 고양이들이 사용하기엔 문제가 없어요.

딩동펫 강아지 6각 울타리 철장
딩동펫 강아지 6각 울타리 철장
바로가기

접이식 사용이 가능한 철제 고양이 울타리입니다. 출입구가 있어 고양이들이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또한, 접이식 제품이다 보니 보관이 편리하답니다. 육각형 및 사각형으로 다양하게 설치가 가능하며, 높이는 62.5cm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울타리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콩이네

집사들이랑 함께 자는 시간, 츄르, 면봉을 제일 좋아하는 고양이 콩이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