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리커 브러쉬 추천 제품 10가지 – 엉킨 털 풀기 좋아요
반려동물용 브러쉬는 슬리커, 핀, 돈모 등 종류가 정말 다양한데요. 고양이, 강아지의 털이 길고 가늘어 잘 엉킨다면 슬리커 브러쉬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오늘은 슬리커 브러쉬 고르는 방법과 추천 제품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슬리커 브러쉬, 이런 경우 추천해요
슬리커 브러쉬란, ‘ㄱ’자 모양으로 꺾여있는 가는 핀(빗날)이 촘촘하게 모여있는 브러쉬를 뜻해요. 가는 핀이 촘촘하게 있는 만큼 고양이, 강아지 털 사이에 핀이 잘 들어가기 때문에, 엉킨 털을 풀고 털을 풍성하게 만드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 죽은 털과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어요.
이런 경우 추천해요
강아지의 경우 털이 쉽게 엉키는 장모종, 권모종(곱슬 털)에게 그리고 털빠짐이 심한 이중모 견종에게 슬리커 브러쉬를 추천해요. 이중모로는 진돗개와 웰시코기, 권모종으로는 비숑이나 푸들 그리고 이중모로는 스피츠나 포메라니안이 대표적입니다.
고양이의 경우 랙돌, 노르웨이 숲, 페르시안 고양이처럼 털이 쉽게 엉키는 장모종인 경우 슬리커 브러쉬를 추천해요. 단모종 고양이에게 슬리커 브러쉬를 사용하면, 죽은 털을 제거 효과는 있지만 피부 자극이 심해 많이 아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슬리커 브러쉬를 고르는 방법
1. 저자극 제품으로 고르기
슬리커 브러쉬는 엉킨 털, 죽은 털 제거에 효과적인 대신 반려동물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어요. 그래서 슬리커 브러쉬를 고를 땐 저자극 제품인지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핀 끝에 고무팁을 달아둔 브러쉬, 핀 끝 단면을 둥글게 마감한 것 그리고 브러쉬 헤드에 쿠션이 있는 제품이 피부 자극을 줄여줍니다. 다만, 고무팁의 경우 브러쉬를 사용하다보면 벗겨질 수 있고, 빗질 효과가 조금 떨어질 수 있습니다.
2. 핀 길이 고려하기
슬리커 브러쉬마다 핀 길이가 조금씩 달라요. 단모종인 반려동물에게 핀 길이가 긴 제품을 사용하면 불편하고, 반대로 장모종인 반려동물에게 핀 길이가 짧은 제품을 사용하면 빗질이 시원하게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슬리커 브러쉬를 고를 땐 반려동물 털 길이와 핀 길이가 잘 맞는지 확인 후 구매하는 게 좋아요.
3. 브러쉬 헤드 크기 고려하기
브러쉬 헤드 크기를 고려하는 것도 중요해요. 반려동물 크기와 맞지 않으면 빗질할 때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중대형견의 경우 빗질을 할 면적이 큰 만큼 원형 브러쉬나 작은 크기의 브러쉬는 추천하지 않아요.
슬리커 브러쉬 추천 제품
저자극 슬리커 브러쉬
저자극으로 유명한 슬리커 브러쉬입니다. 부드러운 쿠션과 저자극 핀으로 강아지, 고양이 피부 자극을 줄여주며, 어린 반려동물도 사용하기에 좋아요. 빗살이 탄성도 있어서 빗질이 부드럽게 된답니다. 무게도 가벼워 부담 없이 빗어줄 수 있어요.
핀 끝이 둥글게 처리되어 피부 자극이 적고 부드럽게 빗질할 수 있는 슬리커 브러쉬입니다. 브러쉬 헤드에 쿠션도 있어 한 번 더 피부 자극을 줄여줘요. 또, 보호자 손목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디자인되어 편하게 빗질을 할 수 있습니다.
퀄리티 좋은 슬리커 브러쉬로 유명한 제품이에요. 엉킨 털을 잘 풀어주고, 핀 끝이 둥글게 처리되어 있어 피부에 자극도 적은 편이에요. 사이즈가 총 세 가지인데, 위 미디엄 제품은 5kg 정도의 중소형견 및 모든 고양이용으로 추천합니다.
핀 끝이 둥근 슬리커 브러쉬
핀 끝을 고무로 둥글게 처리해두어 피부 자극이 적은 슬리커 브러쉬입니다. 브러쉬 헤드에 쿠션 처리도 되어 있어요. 고무 처리가 안 된 제품보다 빗질이 시원하게 되진 않지만, 단모종이거나 피부가 예민한 경우라면 추천해요.
(2023.04.14 쿠팡 기준)6천 원대로 가성비 좋은 슬리커 브러쉬입니다. 일반 핀과 고무로 둥글게 처리된 핀이 섞여있어 시원하게 빗질이 되면서도 피부 자극도 줄여줘요. 사이즈도 작지 않고 핀 길이도 적당한 기본 제품이라 모든 고양이, 강아지에게 사용하기 좋아요.
원터치 슬리커 브러쉬
빗어낸 털을 손쉽게 빼낼 수 있는 슬리커 브러쉬입니다. 핀이 굵은 편이고 핀 끝이 둥글게 라운딩 처리되어 있어 피부 자극도 적은 편이에요. 장모종인 경우, 피부가 약한 경우 특히 추천해요.
마찬가지로 빗어낸 털을 손쉽게 뺄 수 있는 슬리커 브러쉬입니다. 핀 끝이 고무로 둥글게 라운딩 처리되어 있어 피부 자극을 줄였어요. 다만, 빗 무게가 무거운 편이라는 점은 아쉬워요.
원형 모양의 원터치 강아지 슬리커 브러쉬에요. 빗어낸 털을 손쉽게 빼낼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사이즈가 작은 편이라 중소형견용 및 작은 부위를 빗을 때 추천해요. 중대형견용으로는 시원하게 빗질하기 어려울 수 있어요.
핀 길이가 긴 슬리커 브러쉬
핀 길이가 2cm로 긴 슬리커 브러쉬입니다. 털이 아주 길게 기른 경우 추천해요. 풍성하게 기른 비숑 머리 털 빗기에도 좋답니다. 피부 자극도 적은 편이라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핀 길이가 긴 슬리커 브러쉬입니다. 브러쉬 헤드가 곡선 모양이라 빗질할 때 핀 끝이 피부에 닿지 않아 자극이 적답니다. 무게도 가벼워 빗질을 더 편하게 할 수 있답니다.
관련 제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