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쿨방석 추천 10가지 – 여름철 강아지 체온 조절 방법은?

무더운 여름, 강아지도 더위를 먹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산책할 때는 물론이고, 실내에서도 체온 조절을 위해 신경 써야 합니다. 이때, 실내 온도 조절과 함께 시원한 강아지 쿨방석 혹은 쿨매트를 사용하면 좋아요. 오늘은 강아지 쿨방석 추천 제품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강아지 쿨방석

강아지 쿨방석 종류 4가지

1. 시원한 원단을 사용한 쿨방석

인견, 에어매쉬 등의 시원한 소재의 원단을 사용해 만든 여름용 쿨방석이에요. 강아지 체온을 낮춰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통풍도 잘 되기 때문에 습한 느낌도 덜해 좋답니다.

일반 방석처럼 푹신한 편이라 아늑한 걸 좋아하는 강아지에게 추천해요. 단, 다른 종류의 쿨방석에 비해 덜 시원한 편이라 더위를 많이 타는 견종이라면 조금 아쉬울 수 있어요.

bemypet-landscape

2. 냉감 소재가 들어간 쿨방석

솜, 매트리스 대신 젤 형태의 시원한 냉감 소재가 들어간 쿨방석도 있어요. 일반 쿨방석에 비해 더 시원해 체온 조절 효과가 뛰어나요. 단, 강아지가 방석을 물어뜯거나 긁었을 때 내용물을 먹을 위험이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냉감 소재가 들어간 쿨방석은 일반 방석에 비해 두께가 얇은 편이에요. 그래서 푹신한 걸 좋아하는 강아지라면, 단독으로 사용하기보단 기존의 방석 위에 깔아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강아지 쿨방석

3. 대리석 소재의 쿨방석

대리석을 사용해 만든 쿨방석도 있어요. 체온 조절 효과가 좋고 관리가 편하다는 게 장점이에요. 단, 가격이 비싸고 무게가 무겁다는 단점이 있어요. 만약 딱딱한 바닥을 싫어하는 강아지의 경우, 위에 담요나 수건을 얇게 깔아주는 걸 추천해요.

4. 알루미늄 소재의 쿨방석

알루미늄 소재의 쿨방석도 있어요. 대리석과 마찬가지로 체온 조절 효과가 뛰어난데 무게가 가볍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알루미늄 소리로 인해 강아지가 싫어할 수 있고 흠집이 나기 쉽다는 단점이 있어요.

알루미늄 소재의 경우 아주 시원한 편이기 때문에 강아지가 오히려 차갑다고 느낄 수 있는데요. 이 경우 담요나 수건을 얇게 깔아 온도를 조절해 주면 좋답니다.

강아지 쿨방석

여름철 강아지 체온 조절 방법

실내 온도 조절하기

여름철 실내 온도는 약 23~26도, 습도는 50~60% 정도로 맞춰주는 게 좋아요. 실내 온도가 조금 높은 편이라면, 쿨매트를 사용하는 걸 추천해요.

오히려 실내 온도가 너무 낮아 강아지가 추위를 탈 수 있는데요. 이 경우 얇은 티셔츠를 입혀주는 것도 좋아요.

한낮 산책은 피하기

여름철에는 열사병 위험이 있으니 기온이 높고 햇빛이 강한 한낮에 산책하는 걸 피해주세요. 해가 떨어진 저녁이나 이른 아침에 산책하는 게 좋답니다. 또, 산책을 너무 격하게 하기보다는 중간중간 쉬어가며 여유롭게 산책하는 걸 권장해요.

쿨링 기능성 옷 입히기

쿨조끼, 쿨티셔츠, 쿨스카프 등의 쿨링 기능성 옷을 입히는 것도 방법이에요. 강아지 체온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냉감 기능성 원단, 물에 적셔 사용하는 제품, 아이스팩을 넣어 입히는 등 다양한 제품이 있어요.

강아지 쿨방석 추천 제품

시원한 원단의 푹신한 쿨방석

디스독왓캣 반려동물 쿨콜매트
디스독왓캣 반려동물 쿨콜매트
바로가기

시원한 소재의 원단을 사용한 강아지 쿨방석이에요. 안감도 통풍이 잘 되는 매쉬 구조의 매트가 사용되어 통풍이 잘 된답니다. 푹신하기보단 탄탄한 느낌이며 높이도 적당하기 때문에, 관절이 안 좋은 강아지에게 특히 추천해요.

리스펫 반려동물 아이스 쿨방석
리스펫 반려동물 아이스 쿨방석
바로가기

시원한 원단을 사용한 강아지 쿨방석이에요. 방석 가장자리 부분은 매쉬 소재로 통풍도 잘 된답니다. 솜이 충분히 들어가 푹신한 느낌이라, 아늑한 걸 좋아하는 강아지에게 특히 추천해요. 약간의 생활 방수 기능이 있어 관리하기도 편리하답니다.

레드퍼피 체커드 쿨 반려동물 사각방석
레드퍼피 체커드 쿨 반려동물 사각방석
바로가기

통풍이 잘 되는 원단을 사용한 여름용 강아지 쿨방석이에요. 솜이 넉넉히 들어있는 제품으로, 아늑한 걸 좋아하는 강아지에게 추천합니다. 단, 바닥면에 미끄럼방지 처리가 없다는 점은 아쉬워요.

딩동펫 반려동물 썬베드 쿨방석
딩동펫 반려동물 썬베드 쿨방석
바로가기

통풍이 잘 되는 원단으로 시원한 강아지 쿨방석이에요. 적당히 도톰한데 높이가 낮아요. 그래서 딱딱한 바닥을 싫어하는 강아지와 관절이 안 좋은 강아지 모두 사용하기 좋답니다. 베개 부분도 있어 머리를 기대고 자기도 좋아요.

냉감 소재가 들어간 쿨매트

딩동펫 반려동물 캐릭터 아이스 젤 매트
딩동펫 반려동물 캐릭터 아이스 젤 매트
바로가기

시원한 젤이 들어가 강아지 체온을 낮춰주는 쿨매트입니다. 두께가 약간 도톰한 편이라 단독으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에요. 또, 겉감이 탄탄한 PVC 소재로 되어있어 강아지가 긁거나 물어뜯어도 쉽게 터지지 않는답니다.

리브맘 반려동물 쿨린이 양면 쿨매트
리브맘 반려동물 쿨린이 양면 쿨매트
바로가기

시원한 원단 그리고 냉감 소재까지 넣은 강아지 쿨매트입니다. 냉감 소재(쿨젤)이 넉넉하게 들어가 쿨링 효과가 뛰너아나도 합니다. 양면으로 사용 가능한 제품인데, 한 면이 깔끔한 체크무늬 원단으로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아 좋답니다.

마이프랜즈 폴라베어 반려동물 쿨매트
마이프랜즈 폴라베어 반려동물 쿨매트
바로가기

시원한 젤이 들어간 강아지 쿨매트입니다. 방수 원단으로 물 세척이 가능해 관리가 쉽다는 장점이 있어요. 얇은 편이라 강아지 침대나 소파 위에 깔고 사용하기 좋답니다.

시원한 원단의 얇은 쿨매트

리토가토 반려동물 논슬립 인견 쿨매트
리토가토 반려동물 논슬립 인견 쿨매트
바로가기

귀여운 테디베어 패턴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까지 잡을 수 있는 강아지 쿨매트입니다. 시원하고 통풍이 잘 되는 인견 원단을 사용한 제품으로 강아지 체온을 낮춰줘요. 별도로 쿨젤 매트를 구매해 넣어 더 시원하게 사용할 수도 있답니다.

콸리 반려동물 서늘한 냉감패드
콸리 반려동물 서늘한 냉감패드
바로가기

시원한 냉감 원단을 사용한 쿨매트입니다. 아주 얇은 제품으로 쿠션감은 없어요. 바닥에 두고 사용해도 좋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강아지 침대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기 좋답니다.

이츠독 인견 쿨링 매트, 오렌지
이츠독 인견 쿨링 매트, 오렌지
바로가기

시원한 인견 원단을 사용한 강아지 쿨매트입니다. 약간 도톰한 편이라 단독으로 사용하기도 좋답니다. 별도로 쿨젤을 구매해 넣어서 더 시원하게 사용할 수도 있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쿨방석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