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강아지 옷 추천 10가지 – 계절별 옷이 필요한 이유

강아지도 계절별로 옷이 필요합니다. 추운 겨울에만 옷을 입힌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봄, 가을, 여름에도 상황에 따라 옷이 필요할 수 있어요. 계절별로 강아지에게 옷이 필요한 이유와 귀여운 강아지 옷 추천 제품도 함께 알아봅시다!

귀여운 강아지 옷

강아지 옷, 계절별로 필요한 이유는?

봄/가을

추위를 많이 타는 치와와,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같은 견종이라면 봄, 가을에도 옷을 입히는 걸 추천해요. 특히, 온도가 10~15도 이하로 내려가는 초봄이나 늦가을에는 옷을 입히는 게 좋습니다. 이때는 아주 두꺼운 옷보다는 티셔츠, 후드티 정도의 옷이면 충분해요.

또한, 티셔츠를 입히면 겨드랑이나 가슴 등의 부위에 흙, 나뭇잎 같은 이물질이나 진드기가 붙는 걸 어느 정도 방지할 수 있답니다.

bemypet-landscape
귀여운 강아지 옷

여름

여름에는 강아지 털을 짧게 자르는 경우가 많아요. 만약 피부가 비칠 정도로 짧게 잘랐다면 얇은 옷을 입혀 자외선을 차단해 주는 게 좋습니다. 강아지 피부는 사람 피부보다 훨씬 약하기 때문에 햇빛이 강한 날 산책을 오래 하면 일광 화상이 생길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에요. 이때, 쿨조끼나 쿨티 같은 쿨링 기능성 옷을 입히면 체온 조절 효과도 볼 수 있답니다.

또한, 실내에서도 에어컨을 강하게 틀어 강아지가 추워한다면 얇은 옷을 입혀 체온을 조절해 주면 좋답니다.

<하얀 강아지, 자외선에 더 약해요>

흰 털을 가진 강아지는 멜라닌 세포가 적어 자외선에 더 약하다고 해요. 여름철 산책 시 얇은 옷을 입히기,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샴푸를 사용하기 등의 방법을 사용해 일광 화상을 예방에 더 신경 쓰는 게 좋습니다.

귀여운 강아지 옷

겨울

사모예드재패니즈 스피츠같이 두꺼운 이중모를 가진 중대형견이 아니라면 겨울에 추위를 타요. 옷을 입히지 않고 산책하면 추워서 몸을 덜덜 떨고 걷기 힘들어합니다. 그래서 패딩, 후리스 등의 두꺼운 옷을 입힐 필요가 있어요.

만약 두꺼운 옷이 움직임을 방해하는 경우, 긴팔 티셔츠에 조끼형 패딩이나 후리스를 입히는 것도 좋답니다. 참고로 보온성이 좋아 겨울에 많이 입히는 올인원 스타일의 옷은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슬개골 탈구나 관절염 등의 관절 질환이 있다면 피해주세요.

귀여운 강아지 옷

귀여운 강아지 옷, 사진 찍기도 좋아요

강아지에게 귀여운 옷을 입히면 사진으로 남기고 싶은 게 집사의 마음인데요. 하지만 강아지가 사진 찍는 걸 싫어하는 경우가 있어요.

그 이유는 다양한데, 강아지가 카메라 렌즈를 눈으로 인식해 빤히 쳐다본다고 느껴 시선을 피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또, 카메라에서 나는 찰칵 소리를 싫어할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가 사진 찍는 걸 싫어한다면 아래 방법을 참고해 보세요.

  • 강아지 얼굴에 카메라를 바짝 붙이지 않고 찍어요
  • 카메라 플래시는 꺼주세요
  • 무음 카메라 앱을 사용해 보세요
  • 간식을 사용해 강아지 관심을 끌어보세요

귀여운 강아지 옷 추천 제품

봄/가을

까니쉬 강아지 체리니트
까니쉬 강아지 체리니트
바로가기

귀여운 체리 패턴의 강아지 니트 가디건이에요. 도톰한 편이라 온도가 꽤 많이 떨어지는 초봄이나 늦가을에 입히는 걸 추천해요. 초겨울까지도 입힐 수 있답니다. 신축성이 좋아 입고 벗기기는 쉽지만, 단추를 여러 개 잠가야 해 조금 번거로울 순 있어요.

펫보스 강아지 귀여운 멜빵 원피스
펫보스 강아지 귀여운 멜빵 원피스
바로가기

봄에 입히기 좋은 산뜻한 색의 귀여운 옷이에요. 어깨의 프릴 장식과 리본, 그리고 가방을 멘 듯한 자수 디자인이 포인트입니다. 얇은 옷이라 늦봄부터 초여름까지 추천해요. 사이즈가 넉넉하게 나온 편이라 옷 실측을 잘 확인하고 구매해 주세요.

데댕 댕민 잠옷 귀여운 강아지 잠옷 사계절 실내복
데댕 댕민 잠옷 귀여운 강아지 잠옷 사계절 실내복
바로가기

크레파스로 그린 듯한 귀여운 패턴의 티셔츠예요. 부드럽고 탄탄한 면 소재로 제작된 티셔츠예요. 약간 도톰한 편이라 봄, 가을 산책 혹은 겨울철 실내복이나 이너 티셔츠로도 활용하기 좋답니다.

강아지 호박바지 몸빼 바지 봄옷
강아지 호박바지 몸빼 바지 봄옷
바로가기

등판에 귀여운 곰돌이가 수놓아진 멜빵바지예요. 신축성은 없지만, 밴딩이 있어 입히기 수월하게 디자인된 옷입니다. 옷 그대로 입혀도 귀엽고, 티셔츠 위에 입혀도 좋아요. 올인원 스타일로 관절이 안 좋은 강아지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여름

데댕 저자극 면 100% 퐁신나시 강아지나시
데댕 저자극 면 100% 퐁신나시 강아지나시
바로가기

얇고 부드러운 여름용 강아지 민소매 티셔츠입니다. 가벼워서 여름에도 부담 없이 입히기 좋습니다. 파스텔톤의 색상에 귀여운 곰돌이 패치가 붙어 있어 너무 귀여워요. 가슴둘레가 작게 나온 편이라고 하니 실측 확인 후 구매하는 걸 추천해요.

매그독 솜사탕 도트 민소매 티셔츠
매그독 솜사탕 도트 민소매 티셔츠
바로가기

도트 무늬 얇은 민소매 티셔츠예요. 신축성이 있어 입고 벗기기 쉬워요. 한여름 산책할 때 입히기에는 조금 두껍게 느껴질 수 있어, 에어컨을 틀어놓은 실내 혹은 초여름 밤 산책 시 입히는 걸 추천해요. 몸에 달라붙는 디자인이라 진드기 방지에도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강아지 쿨조끼
강아지 쿨조끼
바로가기

물에 적신 뒤 물기를 짜서 입히는 신축성 좋은 강아지 쿨조끼예요. 체온을 내려주기 때문에 더운 여름철 산책 시 입히기 좋습니다. 옷 카라 부분에 귀 장식이 있어 귀여움도 더한 제품이에요. 목과 가슴 부분의 찍찍이(벨크로)로 고정하는 옷이라 입히도 편합니다.

겨울

도그아이 반려동물 곰 후드 올인원
도그아이 반려동물 곰 후드 올인원
바로가기

따뜻한 강아지 후리스로 추운 겨울 입히기 좋아요. 모자에 곰돌이 귀가 달려 있어 귀엽답니다. 털 끼임 방지 지퍼를 사용해 편하게 입고 벗길 수 있어 좋아요. 단, 올인원 스타일의 옷이라 관절 문제가 있다면 추천하진 않아요.

바잇미 반려견 이지핏 하네스 패딩
바잇미 반려견 이지핏 하네스 패딩
바로가기

귀여운 패턴의 패딩 하네스예요. 하네스를 따로 멜 필요가 없어 편리합니다. 겉감은 생활 방수가 되는 재질이라 눈이 올 때도 입히기 좋아요. 안감에는 보온 기능성 안감을 사용해 아주 따뜻하다고 합니다.

강아지 코코 후리스 후드조끼
강아지 코코 후리스 후드조끼
바로가기

따뜻한 강아지 후리스로, 겨울에 입히기 좋아요. 조끼 스타일이라 많이 추운 날에는 이너 티셔츠와 함께 입히는 게 좋습니다. 모자에는 곰돌이 귀가 달려있어 귀여워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귀여운 강아지 옷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