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인식표 추천 10가지 – 실종을 방지할 수 있어요

고양이는 뛰는 속도가 매우 빠르고 점프력도 좋습니다. 그렇기에 집사님들이 문을 연 순간 고양이가 튀어나가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는데요. 이럴 때, 혹시나 있을 수 있는 실종을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고양이 인식표 착용인데요. 오늘은 고양이 인식표의 필요성과 추천 제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고양이 인식표

고양이 인식표, 왜 필요할까?

고양이 인식표가 필요한 이유는?

반려견의 경우 반려동물 등록이 의무지만 반려묘는 의무등록 대상이 아닙니다. 그러니 반려묘가 실종된다면 찾기가 쉽지 않은데요. 실종 방지를 위해서도 고양이 인식표는 반드시 착용하는 것이 좋아요. 인식표에는 아이의 이름이나 보호자의 핸드폰 번호를 새길 수 있는데요. 아이가 집을 나간 경우에도 인식표에 새겨진 정보를 통해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고양이 하네스

산책 냥이라면 필요성이 더 커요

많은 위험성으로 인해 아무리 산책 냥이라도 외출은 금지하는 것을 권고 드립니다. 그러나 이미 외출에 익숙해진 고양이의 경우 인식표를 꼭 착용해주세요. 산책 냥이는 길에서 사고의 위험성도 매우 크며, 혹여나 길을 잃을 가능성도 높기 때문입니다.

bemypet-landscape

산책 냥이는 하네스를 착용한다고 해도 사고에 노출될 확률이 매우 큽니다. 외출은 최대한 삼가주세요.

고양이 인식표 착용 시 주의사항

1) 억지로 착용하지 마세요

대다수의 고양이는 목걸이 착용에 큰 스트레스를 느껴요. 억지로 고양이 인식표를 착용하기 보다 시간을 두고 천천히 적응하도록 도와주세요. 처음 착용하는 경우에, 초반엔 착용 시간을 짧게 해주세요. 서서히 착용 시간을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 인식표

2)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는 제품 사용하기

고양이의 피부는 사람의 피부보다 약합니다. 고양이 피부에 자극이 되지 않을 만한 제품을 사용해 주세요. 나일론이나 합성 피혁 소재는 고양이 피부에 자극을 준답니다. 또한, 장기간 착용 시에 해당 부위 털이 빠지거나 털색이 오염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어요.

3) 목걸이 길이는 여유있게!

인식표 목걸이 길이는 살짝 여유 있게 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너무 느슨하게 한다면, 고양이가 쉽게 뺄 수 있지만 너무 딱 맞게 길이를 설정해도 답답함을 느껴요.

답답함을 느낀 고양이가 발을 이용해 스스로 빼려다가 발톱이 빠지는 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인식표에 집사 손가락 두세 개가 들어갈 정도로 길이를 설정해 주시는 것을 권장 드려요.

4) 어릴 때 부터 적응하면 더 좋아요

어느 정도 큰 고양이보다 어린 고양이들이 목걸이에 더 잘 적응하게 됩니다. 그러니 어렸을 때부터 목걸이 착용 습관을 만드는 것이 고양이 인식표 착용을 더 수월하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고양이 인식표

고양이 인식표 추천 제품 10가지

목걸이와 함께 구성된 고양이 인식표

일러스트 써지컬 고양이 이름표 인식표 써지컬 목걸이
일러스트 써지컬 고양이 이름표 인식표 써지컬 목걸이
바로가기

양쪽 매듭 부분으로 길이 조절이 되는 인식표 목걸이입니다. 고양이들이 편안하게 착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또한, 아이의 이름과 함께 각인할 고양이 일러스트도 선택이 가능해요. 주문 시 고양이 무게를 기재하면 무게에 맞게 주문 제작이 가능해 거대묘들에게도 알맞은 제품입니다.

펫츠룩 가볍고예쁜 강아지 고양이 인식표 목걸이
펫츠룩 가볍고예쁜 강아지 고양이 인식표 목걸이
바로가기

고급 울 소재와 말랑한 솜으로 제작되어 가볍게 착용 가능해요. 펜던트의 크기, 모양, 소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식표에 새겨질 그림과 글씨체도 모두 선택이 가능합니다. 디자인도 45개로 구성되어 있어요. 고양이 맞춤형 인식표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펫츠룩 굿모닝 카라멜 반려동물 목걸이 M + 메탈원형 팬던트 S
펫츠룩 굿모닝 카라멜 반려동물 목걸이 M + 메탈원형 팬던트 S
바로가기

무게가 가벼워 어린 고양이들이 사용하기도 좋은 인식표입니다. 길이 조절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러나, 줄이 얇은 편이라 아이 목을 조를 수 있기에 여유롭게 길이를 설정하시는 것이 좋아요.

써지컬체인 강아지 고양이 목걸이 인식표
써지컬체인 강아지 고양이 목걸이 인식표
바로가기

써지컬체인 고양이 인식표입니다. 써지컬 소재 특성상 녹이 쉽게 생기지 않고 변색에도 강해요. 내구성이 좋아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어요. 또한, 무게도 가벼워 부담이 없답니다.

써지컬 스틸 강아지 고양이 슬림바 목걸이
써지컬 스틸 강아지 고양이 슬림바 목걸이
바로가기

주문 후 곧바로 제작이 아닌, 시안을 통해 미리 디자인을 볼 수 있는 제품이에요. 마음에 드는 디자인으로 구입이 가능하며, 체인 두께 설정도 가능합니다. 알레르기와 변색에 강한 써지컬 소재를 사용했어요. 그러나, 길이 조절은 불가능하기에 길이 조절이 되는 인식표 목걸이를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아요.

목걸이에 직접 착용하는 인식표 단품

[고리형] 무지개빛 레인보우 써지컬펜던트 클래식 강아지 인식표 하네스 인식표
[고리형] 무지개빛 레인보우 써지컬펜던트 클래식 강아지 인식표 하네스 인식표
바로가기

써지컬스틸 소재에 레인보우 도금을 입혀 디자인까지 고려했어요. 포장도 정성스럽게 되어 오기 때문에 선물용으로도 좋아요. 각인 문구와 글꼴도 직접 선택이 가능합니다.

[NIEJEWEL] 반려동물 고리형 키링 인식표
[NIEJEWEL] 반려동물 고리형 키링 인식표
바로가기

고양이 목걸이에 직접 착용할 수 있는 인식표입니다. 앞 면에는 아이의 이름, 뒷면에는 보호자 연락처와 이름을 각인할 수 있어요. 펜던트의 모양을 선택할 수 있답니다.

네모 강아지인식표 애견네임택 고양이 이름표
네모 강아지인식표 애견네임택 고양이 이름표
바로가기

펠트지, 인조가죽을 이용해 제작된 제품이랍니다. 12가지의 컬러가 있어 우리 아이에게 맞는 색상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또한 무게가 가벼워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어요.

도담펫 강아지 고양이 이름표 천연가죽 명찰 애견 목걸이 인식표
도담펫 강아지 고양이 이름표 천연가죽 명찰 애견 목걸이 인식표
바로가기

가죽 제품으로, 움직일 때나 목걸이에 부딪혔을 때 소리가 나지 않는다는 게 장점이랍니다. 그러나, 소재 특성상 물에 닿았을 때 오염의 가능성이 있어요. 사용할 때 물에 닿지 않도록 유의가 필요하답니다.

왈가독 강아지 고양이 무료각인 키링 인식표 이름표 D형고리형 (뼈다귀형)
왈가독 강아지 고양이 무료각인 키링 인식표 이름표 D형고리형 (뼈다귀형)
바로가기

목걸이뿐만 아니라 가방, 하네스 등에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귀여운 뼈다귀 디자인으로 강아지도 사용할 수 있어요. 그러나 펜던트 크기 선택이 불가능하며 고양이에게는 펜던트 크기가 큰 편에 속한다는 단점이 있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인식표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콩이네

집사들이랑 함께 자는 시간, 츄르, 면봉을 제일 좋아하는 고양이 콩이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