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모예드 입양! 방법과 주의사항 3가지

하얀 솜뭉치가 연상되는 사모예드! 사모예드는 항상 웃고 있는 듯한 표정을 가지고 있어,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기분이 좋아지게 만드는 매력이 있어요. 심지어는 ‘미소천사 사모예드’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사모예드 입양 정보와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아요.

사모예드 입양

사모예드의 특징

1) 신체적 특징

사모예드는 본래 사역견이었습니다. 사역견이란? 어떠한 특정 목적에 의해 해당 일에 종사하는 강아지들을 뜻하는데요. 사모예드는 러시아의 사모예드족이 사냥을 하거나 썰매를 끌 때 함께하던 견종입니다. 그래서 그런 걸까요? 사모예드는 강인한 신체를 지니고 있어요. 대형견에 가까운 중형견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체중은 평균적으로 20~23kg, 체고(높이)는 성별에 따라 53cm~57cm 정도로 측정된답니다.

뿐만 아니라, 사모예드의 트레이드 마크라고도 할 수 있는 살짝 올라간 입꼬리와 쫑긋한 귀는 사모예드를 사랑할 수밖에 없는 이유 중 하나일겁니다.

bemypet-landscape

2) 성격

방긋 웃는 모습이 매력적인 사모예드인데요. 외모만큼 성격도 사랑스럽기로 유명해요. 우선 사모예드는 사람을 매우 좋아해요. 발랄하고 활발한 성격을 가지고 있기도 한데요. 그만큼 외로움도 잘 탄답니다.

혹시 사역견 출신의 사모예드라서 공격성이 심하지는 않을까 걱정되시나요? 그렇다면 걱정은 금물입니다. 사모예드는 공격성이 약한 편이라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도 키우기도 해요. 더불어 적절한 훈련과 사회화 과정을 거친다면 영리하고 충성스러운 강아지로도 유명하답니다.

사모예드 입양

3) 유전병

사모예드는 어떠한 유전병을 가지고 있을까요? 가장 유명한 것은 유전성사구체병증이라는 질환인데요. 오랜 시간 동안 같은 견종끼리 교배가 되어 나타나는 병이며, 염색체 이상으로 인해 발병이 된답니다. 주로 수컷에서 볼 수 있는 질병입니다. 이외에도 녹내장, 당뇨, 고관절이형성 등의 질환에 주의가 필요해요.

사모예드 입양 전 알아야 하는 것들

털 관리에 신경 써주세요

두꺼운 이중모를 가지고 있는 사모예드는 털 빠짐이 심하기로 유명한 견종 중 하나입니다. 평소에도 많이 빠지는 편이지만, 털갈이 시기에는 걷기만 해도 털이 잘 빠지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이럴 때는 빗질을 자주 하며 털이 엉키지 않도록 관리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털 빠짐이 너무나도 신경 쓰이시는 분들이라면 사모예드 입양에 대해서 더 신중하게 생각해 보시는 것을 권장 드려요.

활동성이 많아 충분히 뛰어놀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해요

사모예드는 활동량이 매우 많아요. 썰매를 몰던 습성이 남아있는 견종들은, 일반 견종보다 더 많은 활동량을 필요로 해요. 사모예 역시 썰매견 출신이기에 다른 견종보다 더 강인한 체력을 가지고 있어요. 그렇기에 아이와 함께 보내는 시간을 충분히 가질 수 있는 분들만 입양을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린답니다.

사모예드 입양

마당이 있는 집에서 키우는 것을 추천해요

물론 아파트나 일반 주택에서 사모예드를 키우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사모예드는 마당이 있는 집에서 키우는 것이 가장 적합해요. 그 이유는 앞서 말한 것과 같습니다. 덩치도 큰 편이고, 활동량이 많아 실내 생활보다는 실내와 실외를 자유롭게 오가며 활동량을 보충할 수 있는 곳이 환경적으로 더 적합하답니다.

사모예드 입양 방법

사모예드의 다양한 특징과, 입양 전 알아야 할 것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러한 점들을 모두 고려하고도 사모예드 입양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입양 방법이 궁금하실 겁니다. 다양한 입양 방법들이 존재하는데요. 그 방법들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유기견 입양
  • 브리더 입양
  • 지인을 통한 입양
  • 펫샵 입양

주로 위의 방법들을 통해 강아지 입양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이중 특히 펫샵 입양은 최근 많은 강아지 고양이 집사분들이 지양하는 입양 방법입니다. 펫샵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들은 이미 몇 해 전부터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최근 점진적인 폐지를 위해 힘을 많이 모으고 있어요.

사모예드 입양

그 이유는, 펫샵은 강아지 공장과도 연결되며 강아지를 돈을 지불하고 사고 판다의 개념보다, 가족처럼 입양을 한다는 개념이 동물권 개선을 위해 더 필요하기 때문이에요. 또한, 펫샵에 있는 강아지와 고양이들은 건강 문제에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추천드리는 입양 방법은 유기동물 입양인데요. 유기동물 입양은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새로운 삶을 선물해 줄 수 있으며, 동물 복지에도 큰 힘이 되는 행위입니다. 최근에는 유기동물 보호소에서도 아이들 건강 관리에도 힘을 많이 쓰고 있으며, 유기동물 입양 시 다양한 혜택도 존재하니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는 추세입니다.

비마이펫 유기동물 입양 서비스

사모예드 입양을 고려중이라면?

사모예드 입양

만약 사모예드 입양을 고려하시는 분들 중에서, 유기동물을 돕고 싶은 마음도 있으신 분들이라면 비마이펫 유기동물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가족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 강아지, 고양이들과 집사님들을 연결시켜 드리기 위해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비마이펫 유기동물 입양 서비스에서는 원하는 견종 선택이 가능해요. 만약 사모예드 입양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해당 사이트에 접속 후 견종 필터를 통해 사모예드를 선택해 보세요! 아이의 성별, 특이사항, 보호상태 등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아래 배너를 클릭하면 비마이펫 유기동물 입양 서비스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유기동물

사모예드 입양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콩이네

집사들이랑 함께 자는 시간, 츄르, 면봉을 제일 좋아하는 고양이 콩이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관심 있으실 것 같아요!
Close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