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좋아하는 행동 6가지

고양이가 좋아하는 행동 알아보기 

사랑하는 나의 고양이에게 나의 애정을 어떻게 하면 전할 수 있을까? 고양이에게 내가 얼마나 사랑하는지를 전하고 싶은 집사의 마음. 모두 비슷할 것이다.

독립적이고 경계심이 많은 고양이지만 마음을 열면 고양이도 열렬한 애정 표현을 해준다. 그렇다면 집사는 어떻게 애정을 표현하면 좋을까? 사랑을 전하는 방법으로 고양이가 좋아하는 행동을 알아보자.

고양이가 좋아하는 행동 6가지

고양이가 좋아하는 행동들을 외워두고 일상 생활에서 실천해보자. 

bemypet-landscape

1.자주 말을 걸어준다

사람의 말을 알아들을 수 없어도 고양이 역시 말의 톤이나 뉘앙스를 이해한다. 특히 보호자가 다정하게 이름을 불러주면 고양이 역시 안심하게 된다.

이외에도 다정하게 일상의 대화를 걸어보자. 말을 알아들을 수는 없지만 목소리에 담긴 애정은 전해질 것이다. 자주 말을 걸어주는 것으로 유대감도 깊어질 수 있다.

2. 따뜻한 미소를 짓는다

고양이 역시 사람의 표정과 음색, 행동을 어느정도 이해한다. 때문에 무뚝뚝하거나 화난 표정을 하기 보다 따뜻한 미소를 짓자. 고양이 역시 애정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3. 눈을 마주보고 눈인사를 나눈다

고양이는 눈으로 애정표현을 한다. 때문에 고양이와 눈이 마주쳤다면 천천히 눈을 깜빡이며 눈인사를 보내자. 고양이가 마주보고 눈을 깜빡여 준다면 애정과 신뢰를 표현한 것.

눈인사를 주고 받으며 애정표현이 가능하다면 집사와 고양이의 유대감이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다.

4. 고양이가 만족할 만한 환경을 만든다

고양이를 사랑하는 마음이 아무리 크다 해도 고양이가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지 못하면 안된다.

고양이가 스트레스 없이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에 힘쓰자. 신선한 물과 균형 잡힌 식사. 깨끗한 화장실, 쾌적한 실내 온습도. 고양이가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과 신나게 놀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를 통해 고양이 역시 자신을 소중하게 여겨주는 집사의 마음을 느끼게 될 것이다.

5. 고양이가 무엇을 원하는지 늘 살펴보자

모든 요구를 알아듣는 것은 어렵다. 하지만 고양이가 긴 울음 소리를 내며 부른다면 무엇인가 필요하다는 의미다. 물은 신선한지, 화장실은 깨끗한지, 밥 먹는 시간은 지나지 않았는지 살펴보자.

함께 놀아 달라는 의미이거나 관심을 원할 때도 있다. 이때에는 아무리 피곤해도 함께 사냥놀이를 해주거나 신경을 써주도록 하자. 고양이가 원할 때 고양이가 원하는 것을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6. 고양이가 좋아하는 스킨쉽 해주기

고양이에 따라서 만지는 것을 싫어하는 고양이도 있다. 하지만 보호자와 스킨쉽이 익숙한 고양이는 훨씬 더 깊은 신뢰와 유대관계를 가질 수 있다. 또한 스킨쉽을 통해 혹시 모르는 질병과 부상을 조기에 발견할 수도 있다.

이마, 볼, 엉덩이 끝 등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를 살짝 긁어주거나 쓰다듬어주자. 가끔은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좋다.

고양이가 좋아하는 행동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butter pancake

@butter__pancake 치즈냥 버터와 고등어냥 호떡이를 반려하고 있습니다. "한 마리의 고양이를 사랑하는 것에서 온 우주를 사랑하는 것으로의 확장"을 경험 중입니다. 메일 주소는 daae@bemypet.kr

11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