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눈물 사료, 어떻게 골라야 할까?

유독 눈물을 많이 흘리는 강아지들이 있어요. 강아지가 눈물을 흘리는 원인은 다양한데요. 만약 식이 알러지가 원인이라면 여러 사료와 간식을 먹여보며 어떤 성분에 알러지가 있는지 파악하는 게 중요합니다. 강아지 눈물 사료,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강아지 눈물 사료

강아지 눈물 사료, 어떻게 골라야 할까?

강아지 눈물 사료, 원인이 알러지일 때 좋아요

강아지가 눈물을 흘리는 원인은 다양해요. 속눈썹이 눈을 찌르는 안검 내반증이 있거나 각막에 상처가 생기는 등 매우 다양합니다. 이런 경우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죠. 하지만, 강아지 눈물의 원인이 식이 알레르기 때문이라면 사료나 간식을 바꿔가면서 원인을 찾고 관리해야 해요. 만약 원인을 찾기 힘들다면 동물 병원에서 강아지 알러지 검사를 받는 것도 방법입니다.

단백질 알러지인 경우

식이 알레르기의 원인은 단백질인 경우가 아주 많아요. 그래서 강아지가 어떤 종류의 단백질에 알레르기가 있는지 파악하는 게 중요합니다. 이때 단일 단백질 사료를 급여하면 강아지가 어떤 종류의 단백질에 알레르기가 있는지 파악하기 쉽습니다.

bemypet-landscape

혹은 강아지가 많이 접해보지 못한 종류의 육류로 만들어진 사료를 먹이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알레르기는 ‘기존에 먹어본’ 단백질에 대한 과민반응이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소고기나 닭고기 대신 캥거루 고기, 사슴 고기 혹은 칠면조 고기 등이 알레르기 반응이 적다고 알려져 있어요.

탄수화물 알러지도 많아요

옥수수나 쌀, 밀, 조 등의 탄수화물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도 많아요. 이런 경우 그레인 프리 및 글루텐 프리 사료를 먹이면 눈물량이 줄어들 수 있어요.

가수분해 사료도 나쁘지 않아요

가수분해 사료는 단백질을 아주 작게 분해했다는 걸 의미해요. 작게 분해된 단백질은 강아지 몸에서 단백질이라고 인식하지 못해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다만 가수분해 사료를 먹여도 알러지 반응이 일어날 수 있어서 완벽한 해결 방법이라고는 할 수 없어요.

기호성도 중요해!

우리 강아지에게 잘 맞는 성분의 사료라고 해도, 강아지가 먹지 않으면 소용이 없겠죠 🙁

그래서 사료를 바꾸기 전에는 사료 샘플을 먼저 급여하는 걸 추천해요. 샘플 급여로 강아지 입맛에 잘 맞는지 확인은 물론 먹였을 때 다른 문제는 없는지 등을 확인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강아지 눈물 사료 추천 제품

지위픽 애견사료 사슴고기
지위픽 애견사료 사슴고기
바로가기

✅ 사슴 고기 단일 단백질 사료, 그레인 프리
✅ 100g 당 8850원 (2022.01.13 쿠팡 기준)

지위픽 사료는 육류 함유량이 약 96%로 매우 높고 성분이 좋은 사료라고 유명한데요. 그런 만큼 가격도 아주 비싸기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또한, 기호성도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알레르기 반응이 적은 사슴 고기만 들어있는 단일 단백질 사료라서 알레르기가 있는 강아지에게 추천입니다 🙂

벨포아 란트굿 슈마우스 인섹트 단백질 강아지 사료
벨포아 란트굿 슈마우스 인섹트 단백질 강아지 사료
바로가기

✅ 곤충 단백질 사료, 그레인 프리
✅ 100g 당 2200원 (2022.01.13 쿠팡 기준)

단백질 알레르기 때문에 고생하는 강아지를 위해 만들어진 곤충 단백질 사료입니다. 곤충 사료는 아직 많이 알려지진 않았는데요. 이 사료는 ‘동애등에’라는 곤충으로 만들어졌다고 해요.

아카나 프리런 덕 오리 전연령 강아지 사료
아카나 프리런 덕 오리 전연령 강아지 사료
바로가기

✅ 오리 고기 단일 단백질 사료, 그레인 프리
✅ 100g 당 1525원 (2022.01.13 쿠팡 기준)

오리 고기 단일 단백질 사료예요. 육류 비율도 약 50%로 높은 편이라 가성비도 좋다고 할 수 있어요. 기호성의 경우 개바개이지만, 기호성도 대체적으로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허즈 전연령 미국산 레시피 강아지 건식 사료
허즈 전연령 미국산 레시피 강아지 건식 사료
바로가기

✅ 칠면조 고기 단일 단백질 사료, 그레인 프리
✅ 100g 당 3634원 (2022.01.13 쿠팡 기준)

알레르기 반응이 비교적 적다고 알려진 칠면조 고기만을 사용한 단일 단백질 사료예요. 사료 알갱이는 많이 크다는 게 특징인데요. 그래도 사료가 아주 부드러운 편이라 치아가 약해도 먹기 힘들진 않을 것 같아요.

허브허브 강아지 네추럴 도그 사료
허브허브 강아지 네추럴 도그 사료
바로가기

✅ 가수분해 사료, 그레인 프리
✅ 100g 당 2830원 (2022.01.13 쿠팡 기준)

오리 고기와 연어가 들어간 가수분해 사료로 알레르기 반응을 최소화했어요. 또한, 강아지 눈물 자국 제거에 좋은 어성초 성분도 들어갔다고 해요.

이 제품의 경우 직접 몽이가 샘플을 먹어봤는데 기호성은 좋았어요. 다만 원재료 비율 중 가장 높은 게 육류가 아닌 대두박 콩이라는 점은 아쉬워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눈물 사료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