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아이스크림 먹으면 안 되는 이유 3가지

더운 여름, 자연스럽게 아이스크림이나 빙수 그리고 냉면 등 시원한 음식을 찾게 되는데요. 온몸이 털로 뒤덮혀있는 강아지가 너무 더워 보여서 ‘강아지에게 아이스크림을 한 입 줘볼까?’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강아지에게 아이스크림을 줘선 안됩니다.

강아지 아이스크림

강아지 아이스크림 먹으면 안 되는 이유

1. 설탕이 너무 많아요

아이스크림에는 설탕이 정말 많이 들어가 있는데요. 설탕은 강아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당뇨병이나 치주 질환을 일으킬 수 있으며 칼로리가 높아 강아지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비만은 강아지 만병의 근원이니 아이스크림은 주지 않도록 합시다.

2. 알레르기의 원인

아이스크림은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며 여러 화학 첨가물도 들어가 있습니다. 만약 강아지가 특정 아이스크림 재료나 화학 첨가물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눈물량 증가, 피부 발진, 구토 등 다양한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심하면 호흡곤란, 쇼크 등 급성 알레르기 증상(아낙필락시스)이 일어날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bemypet-landscape

3. 우유를 소화하지 못해요

아이스크림은 우유가 들어간 제품이 굉장히 많은데요. 우유 속에는 유당(락토오스)이라는 당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그런데 강아지는 젖을 뗀 후로는 유당을 소화하지 못하게 됩니다. 강아지가 우유나 치즈 등 유제품을 먹으면 구토, 설사로 고생하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우유가 들어간 아이스크림은 주지 않는 게 좋습니다.

강아지 아이스크림

절대 먹으면 안 되는 아이스크림

1. 초콜릿 아이스크림

초콜릿에는 카페인과 테오브로민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강아지에게 독이 되는 성분으로 구토, 설사, 호흡곤란, 발작 등의 증상을 일으킵니다. 만약 강아지가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먹었다면 즉시 동물병원에 방문해 주세요.

2. 포도맛 아이스크림

포도맛 아이스크림도 절대 강아지에게 급여해선 안됩니다. 포도의 어떤 성분이 강아지에게 위험한지 현재 밝혀지진 않았지만, 포도는 소량만으로도 강아지 신장에 심각한 손상을 줍니다.

특히, 소형견의 경우 포도 한두 알 만으로도 매우 위험하다고 알려져 있을 정도입니다. 그러니 절대 포도맛 아이스크림은 주지 말아 주세요.

3. 자일리톨이 들어간 아이스크림

자일리톨은 달콤한 맛이 나기 때문에 종종 아이스크림에 들어가는데요. 자일리톨은 사람에게는 좋은 성분일지 몰라도, 강아지에게는 저혈당을 일으키는 독성 성분이니 주의해 주세요.

강아지 아이스크림

강아지용 아이스크림도 따로 있어요!

최근엔 강아지용 아이스크림도 많이 나오고 있어요. 강아지가 더위를 많이 탄다면, 시원한 강아지용 아이스크림을 급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시원한 강아지 간식, 직접 만들어 주세요

아이스크림 외에도 강아지 더위를 위한 시원한 간식을 직접 만들어 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어렵지 않은 간단한 방 법 세 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 무설탕 플레인 요거트 얼려주기
  • 먹어도 되는 과일과 물 혹은 무설탕 플레인 요거트 갈아서 얼려 주기
  • 과일이나 야채를 한 입 크기로 잘라 얼려주기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아이스크림은?

하림펫푸드 더리얼 강아지 아이스크림 (냉동)
하림펫푸드 더리얼 강아지 아이스크림 (냉동)
바로가기
강아지 아이스크림 아이스펫
강아지 아이스크림 아이스펫
바로가기
강아지 아이스크림 도러블 펫 (3종) 반려견 아이스크림
강아지 아이스크림 도러블 펫 (3종) 반려견 아이스크림
바로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아이스크림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관심 있으실 것 같아요!
Close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