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목걸이 추천 10가지 – 실종 사고 때 유용해요!

고양이 목걸이는 패션 아이템으로 쓰이지만, 혹시 모를 실종 사고를 대비해 착용하기에 좋아요. 집사의 연락처와 주소, 고양이의 이름 등을 적어 놓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양이 목걸이 고르는 방법과 추천템에 대해 알아볼까요?

고양이 목걸이

고양이 목걸이, 실종 사고 때 유용하게 쓰여요

고양이를 잃어버렸을 때 목걸이로 알아볼 수 있어

산책냥이거나 발정기인 고양이가 집 밖을 떠나는 등 다양한 이유로 고양이 실종 사고가 일어날 수 있어요. 이럴 땐 가장 먼저 집 주변을 돌아보면서 찾아야 합니다.

고양이가 주변 소음에 깜짝 놀라 집 앞의 차나 옆집의 차 밑에 숨어있을 수 있기 때문이죠. 이럴 때 고양이가 목걸이를 차고 있다면, 멀리서도 알아볼 수 있어 유용하답니다.

bemypet-landscape
고양이 목걸이

목걸이에 집사의 연락처, 주소를 적어 놓을 수 있어

고양이 인식표는 목걸이 겉 부분이나 안쪽 면에 집사의 연락처와 주소, 고양이 이름 등의 정보를 적어놓을 수 있는데요. 주로 집사의 연락처와 주소, 고양이의 이름, 성별, 중성화 여부 등을 기록합니다.

하지만 고양이의 행동 특성상 인식표는 훼손되거나 분실될 위험이 높다고 해요. 이럴 땐, 피부 아래에 삽입하는 마이크로칩을 삽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단, 마이크로칩은 동물등록을 할 때 사용하는데요. 지자체에 문의하거나 동물보호관리시스템을 통해 동물등록을 할 수 있는 동물 병원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고양이 목걸이

고양이 목걸이 고르는 방법

방울 달린 고양이 목걸이는 피해야

고양이 목에 방울 달기란 속담도 있지만, 실제로 고양이에게 방울을 달면 안 됩니다. 고양이의 청력은 45Hz에서 64,000Hz까지 들을 수 있을 정도로 좋기 때문입니다.

방울 소리는 고양이의 위치를 빠르게 알 수 있지만, 고양이가 움직일 때마다 반복적으로 소리가 나기 때문에 고양이가 스트레스받고 불안해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선 3개월 이상 소음에 장기간 노출됐을 때 청력이 손실될 수 있다고 하니, 목걸이에 달린 방울은 떼는 게 좋겠죠?

안전 버클로 무언가에 걸렸을 때 쉽게 벗겨져야

고양이 목걸이를 구매할 땐 꼭 안전 버클로 된 걸 사는 게 좋은데요. 안전 버클은 일반 목걸이와 달리 뾰족한 곳에 걸렸을 때 어느 방향에서든 쉽게 풀리기 때문입니다.

인식표를 처음 착용하거나, 턱에 걸린 경험으로 인식표에 불안함이 있는 고양이에게 좋지만, 일정 힘을 가하면 쉽게 풀어지는 만큼 분실의 위험이 있습니다.

고양이 목걸이
목 부분에 손가락이 두세 개 정도 들어가는지 확인해야 해요

고양이 목둘레에 따라 길이 조절이 돼야

고양이 인식표는 목둘레에 따라 길이 조절이 돼야 하는데요. 너무 꽉 조일 경우 고양이가 숨쉬기 어렵고, 너무 헐렁하면 고양이가 그루밍을 하다 턱에 걸릴 수 있습니다.

줄자나 끈 등을 이용해 고양이 목둘레에서 1~2cm 정도 여유를 두고 구매한 뒤, 고양이가 목걸이를 찼을 때 손가락 두세 개가 들어가는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또, 고양이 피부에 닿는 소재인 만큼 인식표 재질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부드러운 제품을 선택하도록 합시다.

고양이 목걸이 추천 10가지

기존 인식표에 달 수 있는 이름표

[NIEJEWEL] 반려동물 고리형 키링 인식표
[NIEJEWEL] 반려동물 고리형 키링 인식표
바로가기

써지컬 스틸 소재는 변색이나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하지 않아 관리하기 편리하답니다. 이 제품은 고양이 목걸이에 걸어둘 수 있는 인식표로, 뒷면엔 보호자의 이름과 연락처 각인을 할 수 있어 좋답니다.

네모 강아지인식표 애견네임택 고양이 이름표
네모 강아지인식표 애견네임택 고양이 이름표
바로가기

10g 이내로 가볍고, 펠트지와 인조가죽 소재라 부드러우면서도 튼튼해 오래 쓸 수 있답니다. 그리고 고양이 피부가 닿는 면엔 인조가죽으로 돼 있어 피부를 자극하지 않고, 레이저로 보호자 연락처를 각인할 수 있답니다.

색감이 차분한 면 소재의 고양이 목걸이

엠몰리 가벼운 강아지 고양이 인식표 목걸이 패브릭 목줄 안전버클 린넨 보타이
엠몰리 가벼운 강아지 고양이 인식표 목걸이 패브릭 목줄 안전버클 린넨 보타이
바로가기

귀여운 리본이 달린 고양이 목걸이에요. 인식표로 사용하면서도, 패션 아이템으로 냥생샷을 찍기에도 좋답니다.

엠몰리 가벼운 강아지 고양이 인식표 목걸이 패브릭 목줄 안전버클 린넨 콩리본
엠몰리 가벼운 강아지 고양이 인식표 목걸이 패브릭 목줄 안전버클 린넨 콩리본
바로가기

귀여운 고양이 강아지 사진을 찍을 때 사용하기에도 좋은 인식표예요. 패브릭 소재라 예민한 반려동물 피부를 자극하지 않고, 색감이 차분해 패션템으로도 사용하기에 좋답니다.

아이구감사합니다 고양이 안전버클 목걸이
아이구감사합니다 고양이 안전버클 목걸이
바로가기

일반 버클과 달리 일정한 힘이 가해졌을 때 풀리는 안전 버클로 돼 있어, 혹시 모를 사고를 방지할 수 있어 좋아요. 그리고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 어두운 곳에서 하얗게 빛나 교통사고나 실종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답니다.

두꺼운 끈 소재로 길이 조절이 편리한 고양이 목걸이

일러스트 써지컬 고양이 이름표 인식표 써지컬 목걸이
일러스트 써지컬 고양이 이름표 인식표 써지컬 목걸이
바로가기

굵은 끈으로 길이 조절이 편리하고, 변형이나 녹이 슬 위험이 적은 써지컬 스틸로 만든 고양이 목걸이예요. 알레르기 유발 위험이 없고, 가벼워 오래 착용해도 반려동물 목이나 어깨에 부담을 주지 않아 좋답니다.

펫츠룩 가볍고예쁜 강아지 고양이 인식표 목걸이
펫츠룩 가볍고예쁜 강아지 고양이 인식표 목걸이
바로가기

굵은 끈 소재로 패션템으로 쓰기에도 좋은 고양이 목걸이로, 고급 울 소재와 그 안에 솜이 들어있어 부드럽고 가벼운 편이에요. 인식표는 모양과 크기, 글씨체 등이 다양하고, 이름과 연락처를 앞뒤로 각인할 수 있답니다.

녹슬지 않아 오래 쓸 수 있는 써지컬 스틸 목걸이

써지컬체인 강아지 고양이 목걸이 인식표
써지컬체인 강아지 고양이 목걸이 인식표
바로가기

가볍고 튼튼해 오래 쓸 수 있는 고양이 목걸이로, 녹이 슬지 않고 가벼워 오래 착용해도 부담이 없답니다. 그리고 앞면엔 반려동물의 이름을, 뒷면엔 보호자의 연락처를 각인할 수 있어서 좋답니다.

써지컬 스틸 강아지 고양이 슬림바 목걸이
써지컬 스틸 강아지 고양이 슬림바 목걸이
바로가기

의료용 재료로 쓰일 만큼 안전하고 변색의 위험이 적은 써지컬 스틸 소재의 목걸이예요. 고양이의 이름과 연락처, 동물 등록번호 등을 각인할 수 있어 혹시 모를 사고를 예방하기에도 좋답니다.

고급진 느낌의 가죽 목걸이

가죽 인식표 강아지 목걸이 고양이 이름표
가죽 인식표 강아지 목걸이 고양이 이름표
바로가기

베지터블 가죽은 식물에서 채취한 천연 탄닌으로 천천히 무두질해 만든 가죽으로, 인체에 무해하답니다. 가죽은 사용할수록 부드럽고 사용감이 좋아져 오래 착용하기에 좋고, 이름표가 큼직하게 잘 보인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목걸이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hj.jung

근엄한 츤데레 고양이 호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게 만수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