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한 디자인의 강아지 침대 추천 12가지, 군더더기 없이 예뻐요!

강아지 침대는 부피가 큰 만큼 시선이 많이 가게 됩니다. 또한, 강아지 장난감이나 간식처럼 보이지 않는 곳에 정리할 수 없죠. 그래서 인테리어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강아지 침대 디자인에 신경 쓰면 좋습니다.

오늘은 깔끔한 디자인의 강아지 침대 12가지와 침대 종류 및 구매 시 고려하면 좋은 점들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강아지 침대

강아지 침대 종류 3가지

1. 기본형 침대

가장 일반적인 디자인의 강아지 침대로 솜, 스펀지, 메모리폼 등 다양한 소재를 사용해 만듭니다. 소재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자인 및 기능성 제품을 찾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bemypet-landscape

2. 빈백 침대

최근에 판매되기 시작한 형태의 침대입니다. 콩처럼 동글동글한 알갱이 모양의 충전재가(EPS, EPP 등) 들어있는 침대입니다.

강아지 몸을 감싸주며 푹신하다는 게 특징이에요. 무게가 가벼우며 오래 사용해도 꺼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어요. 또한, 충전재를 쉽게 빼거나 추가할 수 있어 강아지 침대 볼륨을 편리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침대

3. 프레임이 있는 침대

사람 침대처럼 프레임이 있는 강아지 침대도 있어요. 침대가 쉽게 움직이지 않아 안정적이라는 장점이 있어요. 또한, 디자인에 신경 쓴 경우가 많아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가격대가 높게 형성되어 있는 편이에요.

강아지 침대

강아지 침대는 이렇게 골라 보세요!

소재 선택하기

강아지 침대는 다양한 소재로 나와요. 따뜻하고 부드러운 극세사 침대는 겨울에 좋고, 통풍이 잘 되는 메쉬 소재 침대는 여름에 좋습니다. 사계절 사용 가능한 소재의 침대도 있죠.

또한, 침대 쿠션도 다양한 형태로 나옵니다. 온몸을 감싸주는 푹신한 제품이 있는 반면 매트리스같이 탄탄한 침대도 있어요. 계절에 맞는 소재, 강아지 취향에 맞는 쿠션 등에 따라 강아지 침대를 골라보세요.

관절이 안 좋은 강아지

관절염, 슬개골 탈구 등으로 관절이 안 좋은 강아지라면 너무 푹신한 침대는 사용하지 않는 게 좋아요. 오히려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신 탄탄한 소재의 메모리폼, 스펀지 혹은 솜을 단단하게 뭉친 제품을 추천해요.

또한, 침대 높이가 너무 높은 경우 올라가기 힘들어할 수 있어 높이가 낮은 제품을 추천합니다.

강아지 침대

관리하기 쉬운지

강아지 몸에서는 털이 빠지는 건 물론이고 피지, 각질이 나오기도 합니다. 위생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강아지 침대가 세탁 및 관리가 쉬운 제품을 고르면 좋답니다.

커버가 분리되는 침대, 통째로 세탁기에 넣어도 되는 침대, 털이 잘 박히지 않는 침대, 생활 방수 및 오염에 강한 제품인지 등을 확인해 보세요.

깔끔한 디자인의 강아지 침대 추천 제품

기본형 강아지 침대

바비숑 스너그베드 강아지 방석
바비숑 스너그베드 강아지 방석
바로가기

깔끔한 디자인의 푹신푹신한 기본 강아지 침대입니다. 색상은 베이지, 그레이, 핑크, 민트 네 가지이며 차분한 색감이라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아요.

커버는 생활 방수가 가능하며 분리 세탁할 수 있어 관리가 편해요. 또한, 미끄럼 방지가 되어 바닥에서 쉽게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옥희독희 반려동물 골골침대
옥희독희 반려동물 골골침대
바로가기

부드러운 양털 같은 원단으로 겨울철에 추천하는 강아지 침대입니다. 몸과 턱을 기댈 수 있는 탄력 있는 쿠션 범퍼가 있는 침대라 강아지가 편안하게 쉴 수 있어요.

디자인도 아주 깔끔하고 색상도 아이보리, 그레이 두 가지의 무난한 색상이라 집안 어디에 둬도 잘 어울립니다.

페트 범퍼 반려동물 사각방석
페트 범퍼 반려동물 사각방석
바로가기

스펀지가 들어간 탄탄한 강아지 침대입니다. 쿠션감이 없는 제품이라 푹신한 걸 좋아하는 강아지보다는 탄탄한 침대를 좋아하는 강아지에게 추천해요. 머리를 기대고 잘 수 있는 범퍼와 쿠션도 있습니다. 커버 분리가 가능해 편하게 세탁할 수 있어요.

빈백 강아지 침대

눈독들이다 세모빈백 강아지빈백
눈독들이다 세모빈백 강아지빈백
바로가기

실리콘 원단으로 오염 및 스크래치에 강한 강아지 빈백 침대입니다. 강아지가 긁어도 쉽게 터지지 않고, 오염되었을 때는 물티슈나 젖은 타월로 쉽게 닦아낼 수 있어요.

또한, 빈백 침대인 만큼 통기성이 좋고 쉽게 꺼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이 제품의 경우 사이즈가 크진 않아 소형견용으로 추천합니다.

펫펫펫 반려동물 방석 빈백 쿠션
펫펫펫 반려동물 방석 빈백 쿠션
바로가기

등받이가 있는 동그란 모양의 강아지 빈백 침대입니다. 푹신한 빈백 침대라서 강아지 무게와 자세에 맞게 편안하게 감싸줍니다.

전체 방수 원단으로 관리가 쉽고, 털과 먼지가 잘 달라붙지 않아요. 내구성이 강해 강아지가 긁어도 쉽게 망가지지 않습니다. 다만, 이 제품 역시 사이즈가 크지 않아 소형견용으로 적합해요.

구루구루 구루베드 강아지 고양이 빈백 침대 방석 쿠션
구루구루 구루베드 강아지 고양이 빈백 침대 방석 쿠션
바로가기

동그란 모양의 포근한 강아지 빈백 침대입니다. 세 가지 소재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겨울용 에코퍼, 사계절용 비건레더 그리고 두 소재가 반반 사용되어 상황에 맞춰 활용 가능한 하프가 있습니다. 커버 분리가 되어 세탁하기도 쉬워요.

프레임이 있는 강아지 침대

제스퍼우드 원목 강아지침대 M 애견소파하우스 고양이 집
제스퍼우드 원목 강아지침대 M 애견소파하우스 고양이 집
바로가기

원목 프레임의 아주 튼튼한 강아지 침대입니다. 깔끔한 디자인이라 어디에도 잘 어울려요. 방석의 경우 탄탄한 편입니다. 프레임에 강아지 이름도 새길 수 있어요.

몸길이(체장) 60cm까지 사용할 수 있는데, 소형견 두 마리 정도 들어갈 수 있는 사이즈예요.

스퀘어 라탄 애견침대
스퀘어 라탄 애견침대
바로가기

라탄 소재 프레임의 강아지 침대입니다. 통풍이 잘 되는 편이라 시원하게 잘 수 있습니다. 함께 구성된 쿠션은 푹신한 편이고, 커버 분리 세탁이 가능합니다. 다른 쿠션을 넣어 사용할 수도 있어요.

코코제니 고무나무 탄탄 침대 강아지 고양이 원목 하우스 집
코코제니 고무나무 탄탄 침대 강아지 고양이 원목 하우스 집
바로가기

원목 프레임의 튼튼한 강아지 침대입니다. 프레임이 두꺼운 편이라 흔들림이 없고 안정적이라는 장점이 있어요. 쿠션은 푹신한 편이에요. 강아지가 머리를 기대고 잘 수 있는 사이드 쿠션도 별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협탁으로 활용 가능한 강아지 침대

수오 큐브 소나무 원목 슬라이드 협탁 강아지 집 [SHT_120]
수오 큐브 소나무 원목 슬라이드 협탁 강아지 집 [SHT_120]
바로가기

원목 제품으로, 협탁으로 활용 가능한 강아지 침대입니다.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디자인이라 좋아요. 슬라이드형으로 길이를 48~85cm 사이로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다만, 바닥에 둘 강아지 쿠션은 따로 판매하지 않아서 별도로 구매해 사용해야 합니다.

5H펫 친환경적 원목 강아지침대 테이블형
5H펫 친환경적 원목 강아지침대 테이블형
바로가기

협탁으로 사용 가능한 원목 강아지 침대입니다. 침대나 소파 옆에 두고 인테리어 가구 겸 강아지 침대로 활용할 수 있어 유용해요.

하우스 형태라 강아지가 안정감을 느끼며 쉴 수 있어요. 구성된 쿠션은 사계절 사용 가능한 소재이고, 탄탄한 편입니다.

피토니아 가구 참죽 원목 강아지집 애견 하우스
피토니아 가구 참죽 원목 강아지집 애견 하우스
바로가기

협탁으로 사용 가능한 원목 강아지 침대입니다. 침대 안에 깔 쿠션을 따로 판매하지는 않고 있어서, 사이즈에 맞는 제품을 별도로 구매해 사용해야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침대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