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한 캣타워 추천 10가지, 고양이 특성에 맞게 고를 수 있어요!
캣타워 중 디자인이 심플한 제품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느낌을 주는데요. 주로 원목 소재로 만들어 따뜻하고 자연스러움을 살려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답니다. 고양이 특성에 맞게 캣타워를 고르는 방법과 추천템에 대해 알아볼까요?
심플한 캣타워, 고양이 특성에 맞춰 골라야
디자인이 심플한 캣타워 제품을 고를 땐 고양이 특성에 맞춰 골라야 하는데요. 먼치킨이나 노령묘처럼 관절이 약한 고양이라면 키 낮은 캣타워를, 체구가 큰 고양이라면 크기가 큰 대형 캣타워를 고르는 게 좋습니다.
키 낮은 캣타워라면, 다리가 짧거나 관절이 약한 고양이에게 좋아
앞서 말했듯, 먼치킨이나 노령묘처럼 관절이 약한 고양이라면 키 낮은 캣타워를 사용하는 게 좋아요. 그 이유는 키 높은 캣타워에서 뛰어내리다 관절에 무리가 가 절뚝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통증이 점점 심해져 고양이가 높은 곳을 잘 오르지 못하게 돼요. 하지만 고양이는 여전히 높은 곳을 오르고 싶은 본성은 남아있어, 키가 낮은 캣타워로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만약 기존에 사용하는 캣타워가 있어 대체하기 어렵다면, 발판을 추가로 구매해 발판 간격을 좁혀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키 높은 캣타워라면, 활동량 많고 건강한 성묘에게 좋아
뱅갈이나 코리안 숏헤어, 샴 고양이처럼 활동량이 많고 건강한 성묘라면 키 높은 캣타워나 캣폴이 좋은데요. 고양이가 우다다하거나 쉬는 등 활동량을 충족할 수 있고, 창밖을 보다 멀리 내다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고양이가 스크래쳐에 발톱을 찍고 오르는 걸 좋아한다면, 발판이 적은 캣폴을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원룸처럼 좁은 공간을 활용하고 싶다면, 코너형 캣타워가 좋아
캣타워는 발판이 많고, 키가 높을수록 좋은데요. 그만큼 차지하는 공간이 많아 부담스럽기도 하죠. 특히, 원룸이나 좁은 방안에 설치한다면 수직 스크래쳐 하나를 어디에 둘 지 고민될 때가 많습니다.
이럴 땐, 구석이나 좁은 공간에서도 사용하기에 좋은 코너형 캣타워를 구매하는 걸 추천해요. 일반 캣타워에 비해 차지하는 공간과 부피가 작아 좋답니다.
대형 캣타워라면, 대형묘나 다묘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좋아
체구가 큰 대형묘나 다묘가정이라면, 발판이 많고 크기가 큰 대형 캣타워를 추천해요. 캣타워 하나에 여러 마리가 올라가 쉴 수 있고, 놀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거실이나 베란다처럼 넓은 공간에 두어, 벽 한 면을 가득 채울 정도로 큰 캣타워를 찾는 집사님에게도 좋답니다.
심플한 캣타워 추천 10가지
관절이 약한 고양이가 쓰기에 좋은 키 낮은 소형 캣타워
바닥면에 가까이 발판이 있어 노령묘나 먼치킨처럼 관절이 약한 고양이가 쓰기에 좋은 소형 캣타워예요. 자작나무로 만들어 내구성이 좋고 튼튼해 오래 쓸 수 있어 좋답니다.
친환경 SE0 등급의 원목으로 제작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발판마다 스크래쳐가 있어 고양이가 오르내릴 때 미끄러질 위험이 없답니다.
아기 고양이나 노령묘가 쓰기에 좋은 미니 캣타워예요. 높이가 92cm 정도로 낮은 편이고, 무게가 5.7kg이라 이사나 이동할 때도 편리하답니다.
높이가 약 110cm로 낮은 편이라 노령묘가 사용하기에도 좋고, 바닥면에 숨숨집이 있어 고양이가 좋아해요.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고, 조립 방법이 간단하답니다.
좁은 공간을 활용하기에 좋은 코너형 캣타워
좁은 공간을 최대로 활용하기에 좋은 코너형 캣타워예요. 공간 차지도 적으면서 높이가 높아 고양이가 좋아하고, 카페트를 따로 떼서 세척할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
심플한 디자인의 캣타워인데요. 앞뒤 방향을 가리지 않고 설치할 수 있고, 미끄럼틀에도 스크래쳐가 있어 고양이가 오르내릴 때 미끄러질 염려가 없답니다.
집사에겐 책장으로, 고양이에겐 캣타워로 쓸 수 있는 제품이에요. 조립 방법도 쉽고, 높이도 높아서 고양이가 사용하기에도 좋답니다.
대형묘, 다묘가정에서 쓰기에 좋은 대형 캣타워
직접 조립해야 하는 제품으로, 높이가 170cm인 캣타워예요. 원목 자체가 두껍고 튼튼해 다묘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좋답니다.
이 제품은 총 147cm로 UV 코팅된 고무나무로 만들어 튼튼하고 관리하기에 편리한 제품이에요. 그리고 발판 카페트가 포함되어 있지 않아 따로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베란다나 거실, 벽 한 면을 크게 채울 정도로 큰 대형 캣타워예요. 숨숨집도 많고, 투명 해먹이나 발판도 크고 넓어서 대형묘나 다묘가정에서 사용하기에도 좋답니다.
관련 제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