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식기 매트 추천 10가지, 바닥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싶다면?

고양이 식기 매트는 고양이가 밥을 먹을 때 밥그릇이 움직이지 않게 해줄 뿐만 아니라, 사료 알갱이가 바닥에 눌어붙는 것도 방지해 준답니다. 밥그릇 주변 바닥을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는 고양이 식기 매트 고르는 방법과 추천템에 대해 알아볼까요?

고양이 식기 매트

고양이 식기 매트 장점, 바닥을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어

고양이 밥그릇과 주변 바닥을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어

만약 고양이가 사료를 잘 흘리는 편이라면, 바닥에 식기 매트를 깔아두는 걸 추천해요. 고양이의 경우, 물그릇보다 밥그릇 주변이 지저분한 경우가 많은데요.

고양이는 물을 마실 때 그릇 가장자리에 혀끝을 대면서 작은 물기둥을 만들어 마시기 때문에 강아지처럼 주변으로 물이 튀어나가지 않아요.

bemypet-landscape

하지만 사료가 담긴 밥그릇의 경우, 주변에 사료 알갱이나 침으로 흥건한 경우가 많죠. 이는 고양이가 야생에서 사냥감을 먹을 때 머리를 좌우로 흔들며 고깃덩이를 잡아 뜯어 먹는 습성이 남아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고양이 식기 매트

미끄럼 방지 기능으로 밥그릇이 밀리거나 넘어지지 않아

다묘가정에 사는 고양이라면, 다른 고양이가 뺏어 먹지 않도록 허겁지겁 먹거나 밥그릇 높이가 낮아 고개를 숙이는 과정에서 밥그릇이 조금씩 움직이는 경우도 있는데요.

아기 고양이라면 얼굴을 파묻고 밥을 먹거나, 밥그릇을 장난감으로 여겨 앞발로 장난치다 그릇이 엎어지기도 하죠. 만약 길고양이라면 주변을 경계해 사료를 식기 밖으로 꺼내먹는 습관이 있다고 합니다.

이와 같이 다양한 이유로 항상 밥그릇이 밀리거나 넘어지고, 밥그릇 주변이 지저분한 경우가 많아요. 그에 대한 해결 방법은 식기를 바꾸고, 고양이가 사료를 흘려도 청소하게 편하게끔 식기 매트를 깔아두는 것입니다.

고양이 식기 매트

고양이 식기 매트 고르는 방법

미끄럼 방지 기능이 있는지

고양이 식기 매트를 고를 땐 미끄럼 방지 기능이 있는지 확인해야 하는데요. 식기 매트와 식기가 바닥에서 움직이지 않아 밥그릇이 엎어지는 걸 방지할 수 있어 좋답니다.

만약 식기 매트에 미끄럼 방지 기능이 없다면, 바닥에 부착해서 사용하거나 미끄럼 방지 용품을 따로 구매해도 좋습니다.

세척하기 편리한지

고양이 식기 매트는 주로 물을 잘 흡수하는 규조토 소재나 세척과 관리가 편한 실리콘 소재가 많은데요. 실리콘 소재는 물을 흡수하진 못하지만, 물티슈나 휴지로 가볍게 닦아내어 관리하기 쉬운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규조토 소재는 물을 잘 흡수하는 장점이 있지만, 무거워 깨지기 쉽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고양이 식기 매트

크기가 크고 두께가 얇진 않은지

고양이가 식기 주변으로 사료나 침을 심하게 흘리는 편이라면, 매트의 크기가 클수록 좋아요. 그리고 가장자리 부분에 턱이 있어 물이나 사료가 매트 바닥으로 모일 수 있도록 디자인돼, 세척과 관리가 편리한 제품을 고르는 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밥을 자주 남기는 고양이라면, 나중에 먹겠단 표시로 밥그릇 주변을 앞발로 긁는 행동을 보여요. 이런 행동을 반복할 경우, 밥그릇 주변 장판이나 바닥이 패일 수 있어 바닥 표면을 보호하기 위해서 매트를 깔아도 좋답니다.

고양이 식기 매트 추천 10가지

디자인이 귀여운 식기 매트

삼색리리 빨아쓰는 규조토 발매트 그레이
삼색리리 빨아쓰는 규조토 발매트 그레이
바로가기

바닥면엔 미끄럼 방지 매트층으로 되어있어 물기가 있는 미끄러운 바닥에도 밀착력 있게 착 붙어있어요. 미끄러지지 않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귀여운 삼색리리가 그려진 표면엔 규조토층이 있어 수분을 쏙 흡수해 항상 뽀송뽀송한 느낌만 남아 좋답니다.

삼색리리 빨아쓰는 규조토 발매트 스카이블루
삼색리리 빨아쓰는 규조토 발매트 스카이블루
바로가기

일반 규조토 매트와 달리 소프트한 소재라 무겁지 않고, 충격에 깨지지 않아 좋아요. 사용하지 않을 땐 돌돌 말아 보관할 수 있고, 오염된 부분이 있다면 비누 칠로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

링펫 강아지 고양이 정수기 물그릇 규조토 매트
링펫 강아지 고양이 정수기 물그릇 규조토 매트
바로가기

물이 튀기 쉬운 정수기 주변이나 습식 그릇 주변에 두면 좋은 규조토 매트예요. 1cm 정도로 두께가 두껍고, 물자국이나 물이 닿아도 10초 만에 흡수해 항상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답니다.

비케이 곰 여우 식탁매트
비케이 곰 여우 식탁매트
바로가기

귀여운 곰돌이 디자인의 식탁 매트예요. 천 소재로 되어있어 오염이나 물 흡수에 약한 편이지만, 세척이나 건조, 보관이 편리해 매일 식탁 매트를 바꿔주기에 좋답니다.

딩동펫 반려동물 방수 플레이스 식기매트 60 x 40 cm
딩동펫 반려동물 방수 플레이스 식기매트 60 x 40 cm
바로가기

방수처리로 바닥에 고양이가 물이나 사료를 흘려도 청소하기 편한 식기 매트예요. 귀여운 그림이 그려진 표면엔 인조가죽 소재라 부드럽고 고급 진 느낌을 주어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아 좋답니다.

요기쏘 반려동물 롤업 실리콘 식기매트
요기쏘 반려동물 롤업 실리콘 식기매트
바로가기

가장자리에 턱이 있어 물이나 사료가 매트 밖으로 튀어나가지 않아 관리하기 편한 식기 매트예요. 귀여운 고양이 모양으로 디자인된 데다 크기가 넉넉해 좋답니다.

요기쏘 반려동물 구름 식기매트
요기쏘 반려동물 구름 식기매트
바로가기

실리콘 소재로 230도의 고열에도 모양이 유지될 정도로 내구성이 좋은 식탁 매트예요. 가장자리에 턱이 있어 사료 알갱이나 물이 튀는 걸 막아주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차분한 색감의 식기 매트

마이플러피 반려동물 실리콘 냠냠 매트
마이플러피 반려동물 실리콘 냠냠 매트
바로가기

차분한 색감의 고양이 식기 매트로, 화이트나 아이보리 톤으로 인테리어한 집에 잘 어울리는 제품이에요. 식기세척기나 전자레인지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열탕 소독이 가능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클린덕 실리콘 식기 건조 드라잉 매트
클린덕 실리콘 식기 건조 드라잉 매트
바로가기

실리콘 재질로 만든 식탁 매트로, 고양이가 사용하지 않을 땐 냄비 받침이나 식기 건조기로 활용할 수 있어 좋아요. -40도에서 230도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홈이 있어 고리에 걸어 보관하기에도 좋답니다.

즐켓 규조토 식기 건조매트
즐켓 규조토 식기 건조매트
바로가기

일반 규조토와 달리 색감이 차분하고, 원하는 사이즈에 따라 잘라서 사용할 수도 있어요. 바닥엔 미끄럼 방지 논슬립 패드로 착 달라붙고, 세척할 땐 주방 세제와 물로만 헹궈주면 된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식기 매트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hj.jung

근엄한 츤데레 고양이 호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게 만수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