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펜스 추천 10가지, 현관문 중문 대신 쓰기에 좋아요!

고양이 펜스, 울타리 제품은 현관문 중문 대신 쓰기에 좋아요. 고양이는 머리 크기의 구멍도 드나들 정도로 유연하고, 점프력이 좋은데요. 펜스는 허리께까지 오는 일반 안전문에 비해 높이가 높아, 고양이가 현관문 주변에 드나들지 못하게 해준답니다.

고양이 펜스

고양이 펜스, 현관문 중문 대신 써도 좋아

현관 틈새로 고양이가 탈출하지 못하게 해줘

고양이는 몸이 유연하고 호기심이 많아 집 밖의 영역까지 궁금해할 수 있어요. 어떤 고양이는 열린 현관문 틈새로 뛰쳐나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때, 고양이 펜스는 집사가 외출하거나 택배, 배달 음식을 받을 때 등 현관문을 열고 닫을 때 유용하답니다.

bemypet-landscape

그리고 현관엔 외출하면서 신발에 흙이나 바이러스 등이 묻을 수 있어, 고양이의 위생과 안전을 위해서도 펜스 설치는 필수랍니다.

펜스에 고리를 달아 마스크나 가방을 걸어두기에 좋아

고양이 펜스는 주로 철제로 만드는데요. 이때, 펜스에 자석 고리를 달아 마스크나 외출 전 챙겨야 할 것들을 걸어두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펜스에 바구니를 걸어 택배 박스 테이프를 뜯을 때 사용할 칼이나 소독 용품, 립밤 등 크기가 작은 용품들을 담아두는 등 공간 활용하기에도 좋답니다.

공간 분리용, 합사용으로 설치하기에도 좋아

집안에 공간의 용도를 나누고 싶을 때 설치해도 좋은데요. 방문을 닫지 않아 답답한 느낌이 없고, 창살로 되어있어 환기할 때도 편리하답니다.

그리고 고양이끼리 합사 훈련할 때 펜스는 필수품인데요. 펜스를 사이에 두고 간식이나 사료를 먹고, 천천히 냄새를 맡을 때 유용하답니다.

고양이 펜스

고양이 펜스 고르는 방법

높이가 높고 창살 간격이 촘촘한지

고양이는 점프력이 좋아 한 번에 자기 키의 6배까지 뛸 수 있다고 해요. 게다가, 머리가 들어갈 정도로 크기가 작은 구멍도 드나들 정도로 유연하죠.

이런 고양이의 특성을 고려해, 펜스의 높이가 높고 창살 간격이 촘촘한 제품을 골라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고양이가 펜스 위로 올라타다 넘어지거나, 창살 사이로 끼이는 등 다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펜스 높이는 최소 1.5m 이상, 창살 너비는 약 3~4cm 정도로 고양이 얼굴이 들어가지 않을 정도로 촘촘해야 합니다.

펜스 고정력이 좋아 흔들리지 않고 튼튼한지

고양이 펜스는 고정력이 좋아 흔들리지 않고 튼튼해야 해요. 어떤 고양이는 우다다 하다가 펜스에 그대로 몸통 박치기해, 문이 열리거나 펜스 자체가 흔들릴 수 있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문이 열리거나 흔들릴까 걱정된다면, 펜스 받침대와 같은 고정 부품을 추가로 구매하는 것도 좋습니다.

고양이 펜스

설치 및 관리하기에 편리한지

고양이 울타리를 구매할 땐 설치 및 분해, 관리하기에 편한 제품을 고르는 게 좋아요. 현관문이나 방문, 베란다처럼 매일 드나드는 곳에 설치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직접 문을 꼭 닫지 않아도 자동으로 닫히고, 이중 삼중으로 안전장치가 설치돼 있고, 문 손잡이 위치가 허리께에 있어 편리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고양이 펜스 추천

높이가 1.5m 이상인 고양이 펜스

롱 안전문 안전 펜스 방묘문 1.5m
롱 안전문 안전 펜스 방묘문 1.5m
바로가기

창살 간격이 3.5cm로 촘촘하고, 180도로 열려 사용하기에도 편리해요. 펜스의 상하단부에 이중 잠금장치 처리돼 안전하답니다.

제스파 피카노리 반자동 안전문 대형 PECA1031
제스파 피카노리 반자동 안전문 대형 PECA1031
바로가기

미니 출입문이 있어 댕냥이가 드나들기에 좋은 안전문이에요. 가볍게 공간 분리할 때 사용하기에 좋고, 높이가 1.5m로 점프력이 좋은 고양이도 쉽게 넘지 못한답니다.

아토주 마그리 고양이 방묘문 펫도어 150cm 안전문
아토주 마그리 고양이 방묘문 펫도어 150cm 안전문
바로가기

공구 없이 손쉽게 설치할 수 있고, 반자동으로 문이 닫혀 좋답니다. 110cm 부분에 손잡이가 위치해 여닫기 편리하고, 3.5cm로 창살이 촘촘하답니다.

딩동펫 반려 동물 프리미엄 반자동 안전문 점보
딩동펫 반려 동물 프리미엄 반자동 안전문 점보
바로가기

이 제품은 손잡이를 위로 들어 올린 후 열기 때문에 손잡이 부분 마감이 깔끔한 편이에요. 기존 제품의 너비가 76~84cm까지 조절할 수 있어 현관문이나 방문에서 추가 패널 없이 사용할 수 있답니다.

키워보리 CM 고양이 원터치 안전문
키워보리 CM 고양이 원터치 안전문
바로가기

새끼 고양이도 드나들지 못할 정도로 창살이 촘촘한 편이에요. 튼튼해서 흔들리지 않고, 원터치라 설치와 사용하기에도 편리한 고양이 펜스랍니다.

높이가 1.8m 이상인 고양이 펜스

세이펫 1.8m 고양이 안전문 방묘문 고양이안전문
세이펫 1.8m 고양이 안전문 방묘문 고양이안전문
바로가기

높이가 1.8m로 활발하고 점프력이 좋은 고양이도 뛰어넘지 못하는 펜스예요. 사람의 눈높이 부분에 손잡이가 있어 고양이가 앞발로 건드리지 못하고, 3.3cm로 창살 간격이 촘촘하답니다.

고양이방충망 베란다 현관문 고양이울타리 안전문 펫도어 방충문
고양이방충망 베란다 현관문 고양이울타리 안전문 펫도어 방충문
바로가기

철제 펜스를 설치하기 어렵다면, 방충망 소재로 구멍이 촘촘한 제품을 사용해도 좋아요.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고, 베란다나 현관문 등에 설치하기에도 쉽답니다.

펜스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 부품

세이펫 상단패널
세이펫 상단패널
바로가기

고양이 점프력이 좋아 펜스 위로 올라올까 걱정된다면, 펜스 위로 상단 패널을 설치해도 좋아요. 높이만 41cm로, 1.5m 펜스 위에 설치하면 페스 높이만 191cm랍니다.

아토주 마그리 고양이 방묘문 전용 연장패널 9cm
아토주 마그리 고양이 방묘문 전용 연장패널 9cm
바로가기

기존 펜스의 길이 조절 나사로 고정하기 힘들다면, 연장 패널을 구매해 설치하는 게 좋아요. 나사로 고정한 부분엔 창살이 없어 고양이가 드나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딩동펫 반자동 안전문 일자형 고정받침대 2p
딩동펫 반자동 안전문 일자형 고정받침대 2p
바로가기

이 제품은 연장 패널을 구매해 설치했다면, 이음새 부분이 흔들리거나 빠질 수 있어 고정시켜주는 역할을 해요. 펜스의 상단 또는 하단에 설치하면 되고, 플라스틱 소재라 세척하기에도 편리하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펜스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hj.jung

근엄한 츤데레 고양이 호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게 만수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