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가 좋아! 고양이 박스 고르는 방법과 추천 13가지

고양이가 택배로 온 캣타워 보다 박스를 더 좋아하지 않나요? 고양이는 몸에 꼭 맞고 어두운 공간을 좋아해 박스를 더 좋아한다고 합니다. 고양이의 박스 사랑을 위해 고양이 박스 고르는 방법과 추천템을 알아볼까요?

고양이 박스 좋아하는 이유

고양이 본능 때문에 숨는 걸 좋아해

고양이는 사냥하거나 위험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숨는 습성이 있어요. 그래서 먹이를 사냥하고, 숨을 수 있는 곳을 좋아합니다.

이러한 습성은 고양이가 사냥할 때 잘 나타나요. 집사가 장난감을 흔들면 고양이가 숨숨집이나 박스에 숨어있다가 뛰어오는 모습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bemypet-landscape

몸에 꼭 맞을 때 안정감을 느껴

고양이는 몸에 꼭 맞고 좁은 장소일수록 안정감을 느껴요. 특히, 박스가 고양이 몸에 꼭 맞아 양옆으로 압박감이 느껴질수록 고양이의 긴장감이 풀어진다고 합니다.

따뜻하고 잠자기에 좋아서

고양이는 햇볕이 쬐는 따뜻하고 구석진 자리를 좋아해요. 그래서 고양이가 구석에 박스가 있으면 따뜻하고, 잠자기에 좋다고 해요.

또한, 고양이가 박스에 있을 때 아기 고양이가 엄마 고양이와 있을 때와 비슷한 온도를 느낄 수 있다고 해요.

스트레스를 줄여줘서

2019년 네덜란드에 위치한 위트레흐트 대학(Utrecht University)의 수의학 박사 클라우디아 빈케(Claudia Vinke)는 네덜란드 고양이 보호소에 있는 고양이 19마리 중 10마리는 박스를 주고, 9마리는 박스를 주지 않았을 때 어떤 차이가 있는 지 알아봤습니다.

3~4일 지켜본 결과, 고양이가 취한 자세와 행동, 식사량과 음수량 등을 측정했을 때, 박스가 있는 고양이의 스트레스 수준이 더 낮다고 합니다.

게다가, 클라우디아 빈케는 박스가 있는 고양이는 새로운 환경에 더 빨리 적응하고, 스트레스를 훨씬 덜 받으며, 사람과 상호작용하는 데 관심을 가지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호기심, 놀이로 생각해서 박스를 물어뜯기도 해

고양이는 호기심이 많은 동물이에요. 그래서 택배 박스처럼 새로운 물건에 관심을 가진답니다. 그 외에도 새로운 장난감, 집사의 가방, 낯선 사람의 옷이나 신발, 양말 냄새를 맡기도 해요.

또한, 어떤 고양이는 박스를 물어 뜯기도 해요. 그 이유는 박스가 골판지로 만들어져 있는데, 고양이가 물고 뜯고 긁기에 질감이 좋아서 그렇다고 합니다.

게다가, 고양이가 발톱을 긁으면 페로몬이 나와서 자기 영역임을 표시한다고 해요.

고양이 박스 고르는 방법

스크래쳐가 많고, 골판지 소재가 너무 거칠지 않은지

고양이 박스에 스크래쳐가 많으면 고양이가 오가다 발톱을 긁을 수 있어 좋아요. 그리고골판지가 너무 거칠지 않은지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만약 골판지가 너무 거칠다면, 고양이가 스크래쳐를 쓸 때 젤리를 다치게 할 수 있어요. 그래서 골판지 소재의 내구성을 잘 살펴보는 게 좋습니다.

스크래쳐나 박스에서 냄새가 나지 않는지

가끔 고양이 박스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 스크래쳐는 골판지를 얇게 덧대서 접착하거나 스크래쳐와 박스를 붙일 때 쓰는 본드 냄새입니다.

그래서 박스나 스크래쳐에서 냄새가 심하다면 싼 재질의 골판지일 가능성이 높아 스크래쳐를 새로 사는 걸 추천해요.

집사가 청소, 관리하기에 편한지

박스와 스크래쳐를 분리할 수 있다면 청소기로 먼지와 털을 빨아들이기 쉬워요.

고양이 박스 추천 13가지

스크래쳐와 박스를 분리할 수 있어 청소하기 좋은 제품 추천

삼색이의 대형 박스형 스크래쳐
삼색이의 대형 박스형 스크래쳐
바로가기

인기 캐릭터 삼색이가 프린팅 되어 있는 박스 디자인이 귀엽고. 안에 스크래쳐는 바꿔 끼우면 되니 편리해요.

데코퐁 라멘박스 롱바디 스크래쳐
데코퐁 라멘박스 롱바디 스크래쳐
바로가기

박스에 캣닢도 들어있어 처음 샀을 때 뿌려주면 고양이가 좋아해요. 그리고 분리가 가능해 청소도 편하답니다.

숨을 수 있는 공간이 많아 다묘가정에서 쓰기 좋은 제품 추천

크림펫 소형캣타워 숨숨집 스크래쳐
크림펫 소형캣타워 숨숨집 스크래쳐
바로가기

고양이 한 마리가 안에 숨고, 계단마다 고양이들이 앉아서 쉴 수 있어요. 그리고 발바닥 모양 구멍이 뚫려 있어 장난감을 가지고 놀 때도 유용하답니다.

고양이 통통박스 하우스 스크래쳐
고양이 통통박스 하우스 스크래쳐
바로가기

구멍이 많고, 앞뒤로 뚫려있어 다묘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좋아요. 게다가 골판지로 되어있어 조립하기에도 쉬운 편입니다.

구멍이 많아 장난감으로 놀아주기 좋은 제품 추천

노리노리 고양이 카펫 스크래쳐박스 스크래쳐
노리노리 고양이 카펫 스크래쳐박스 스크래쳐
바로가기

상자 양옆으로 구멍이 두 개씩 뚫려 있어 장난감으로 놀아주기에 좋아요. 그리고 크기도 넉넉해 뚱냥이가 쓰기에도 적당하답니다.

주식회사리우 고양이 노리노리캣 스크래쳐 박스
주식회사리우 고양이 노리노리캣 스크래쳐 박스
바로가기

앞뒤 양옆으로 구멍이 나 있어요. 그래서 활동량이 많은 고양이와 장난감으로 놀아주기에 좋습니다.

고양이 박스를 처음 사는 집사가 사기 좋은 제품 추천

세이오앙 빅 원형 고양이 스크래쳐 특대형
세이오앙 빅 원형 고양이 스크래쳐 특대형
바로가기

넉넉한 사이즈의 원형 고양이 스크래쳐입니다. 턱 높이가 12cm 정도로 고양이가 머리를 두고 편하게 쉴 수도 있어요. 스크래쳐는 견고한 골판지를 촘촘하게 겹쳐두어 오래 사용할 수 있답니다.

캣스튜디오 수박 콤보 고양이 스크래쳐
캣스튜디오 수박 콤보 고양이 스크래쳐
바로가기

고양이 박스와 스크래쳐가 함께 있는 제품이에요. 그래서 초보 집사가 고양이 용품을 살 때 한 번에 살 수 있어 좋습니다.

브리더랩 캣박스 고양이 장난감 세트
브리더랩 캣박스 고양이 장난감 세트
바로가기

고양이 박스와 스크래쳐, 장난감을 세트로 파는 제품이에요. 그래서 초보 집사가 사면 좋은 제품입니다.

공간은 덜 차지하고 담요, 방석을 넣어 쓰기에 좋은 제품 추천

[코쿠모노] 골판지 숨숨집 고양이 하우스 종이 캣하우스
[코쿠모노] 골판지 숨숨집 고양이 하우스 종이 캣하우스
바로가기

고양이 박스를 꾸밀 수 있는 스티커도 동봉된다고 해요. 그리고 박스 뒷면에 구멍을 낼 수 있어 고양이가 앞뒤로 다닐 수 있습니다.

펫트롱 반려동물 고양이 스퀘어 박스 숨숨집 PTR431
펫트롱 반려동물 고양이 스퀘어 박스 숨숨집 PTR431
바로가기

두꺼운 펠트 소재로 되어있어 튼튼하고, 조립도 간단한 편이에요. 안에 고양이가 좋아하는 담요나 방석을 넣어 사용하면 좋습니다.

고양이 옥희독희 냥혼자산다 숨숨집 스크래쳐 특대형
고양이 옥희독희 냥혼자산다 숨숨집 스크래쳐 특대형
바로가기

우유상자 모양으로 된 고양이 박스입니다. 안에 스크래쳐도 있고 공간도 넓어 고양이가 쉬거나 잠자기에 좋습니다.

새로와 고양이 세탁기 스크래쳐
새로와 고양이 세탁기 스크래쳐
바로가기

앞뒤로 구멍이 나 있고, 공간 차지가 적은 고양이 박스입니다. 디자인도 귀엽고 고양이가 턱을 받치고 자기에도 좋은 턱 높이입니다.

요기쏘 고양이 TV 숨숨박스 하우스
요기쏘 고양이 TV 숨숨박스 하우스
바로가기

고양이가 티비에서 나온 듯한 연출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간 차지가 적어 책상 위나 침실 옆에 두기에도 좋습니다.

삼색이의 대형 박스형 스크래쳐
브랜드: 비마이펫
제품명: 삼색이의 대형 박스형 스크래쳐
50x37x16cm(가로, 세로, 높이)로 넉넉한 사이즈의 박스 스크래쳐입니다. 덩치가 큰 고양이도 넉넉하게 들어가는 사이즈랍니다. 숨숨집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좋아요.
구매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박스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hj.jung

근엄한 츤데레 고양이 호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게 만수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