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목도리 추천 12가지, 귀여운 냥생샷 찍을 때 필수!
고양이는 강아지처럼 옷이나 액세서리를 잘 입지 않아요. 하지만 고양이 목도리나 옷을 보면 입혀보고 싶은 게 집사 마음이죠. 냥생샷 찍기 좋은 고양이 목도리 추천템과 주의 사항에 대해 알아볼까요?
고양이 목도리, 언제 쓰면 좋을까요?
- 사진 찍을 때
- 멋내기용
- 특별한 날을 기념할 때
- 추울 때
고양이는 강아지처럼 옷이나 액세서리를 잘 착용하지 않아요. 고양이에게 옷을 입히면 다리에 있는 수염을 건드려 불편함을 느끼고, 고양이가 높은 곳을 오르내릴 때 움직임에 방해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귀여운 고양이 목도리나 스카프를 보면 한 번쯤 입히고 싶어지는 게 집사 마음입니다. 그리고 고양이 목도리는 고양이 다리나 몸에 착용하지 않아 고양이가 비교적 적응을 잘한답니다.
또한, 크리스마스나 할로윈 같은 특별한 날을 기념할 때 고양이와 함께 귀여운 사진을 찍고 싶을 때 유용하죠.
마지막으로, 스핑크스 고양이나 데본 렉스처럼 털이 없거나 짧은 고양이는 추위를 잘 타요. 그래서 추운 겨울에 조끼나 패딩과 함께 목도리를 착용해도 좋답니다.
고양이 목도리 고르는 방법
목도리에 장식이 많지 않아야
고양이 목도리에 장식이 많은 제품은 되도록 피하는 게 좋아요. 고양이가 그루밍하거나 물어뜯어 장식을 삼킬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장식이 많다면 고양이가 삼킬만한 장식은 미리 제거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장식이 많은 부분을 고양이 목뒤로 두어 고양이 발이나 혀가 닿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목 부분이 넉넉해야
고양이 목도리나 인식표는 고양이 목에 두르는 제품으로, 목 부분이 넉넉해야 해요. 목 부분에 여유가 없다면, 고양이가 숨쉬기 어려워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고양이 목걸이나 목도리는 고양이 목둘레보다 1~2cm 정도 사이즈가 여유로운 걸 추천해요. 그리고 고양이가 목도리를 착용했을 때, 목 부분에 손가락이 두세 개 들어가는지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만약 고양이 목둘레를 모르겠다면, 리본이나 끈으로 고양이 목을 둘렀다가 자로 재거나 인식표 길이를 확인하면 좋답니다.
소재가 부드럽고 가벼워야
고양이 목도리는 소재가 부드러워야 해요. 고양이 피부는 굉장히 약하고, 고양이 피부에 목도리가 지속해서 닿아 피부를 자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소재가 거칠어 고양이 피부를 자극한다면, 고양이가 불편함을 느껴 한 부위만 심하게 그루밍(오버그루밍)해 탈모나 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양이 목과 어깨에 부담이 되지 않도록 목도리의 무게가 가벼워야 합니다.
따라서, 고양이 목도리는 고양이 피부에 자극이 없도록 소재가 부드러워야 하고, 목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무게가 가벼워야 합니다.
입고 벗기 편한지 확인해야
고양이 목도리는 후드티나 원피스보단 비교적 입고 벗기가 쉬운 편이에요. 하지만 초보 집사라면 고양이 몸에 옷이나 목도리를 입히는 것 자체가 무섭죠.
이럴 땐 고양이 목을 둘러서 맬 수 있을 정도로 목도리가 길거나, 똑딱이 단추로 입고 벗기기 쉬운 제품을 사면 좋답니다.
고양이 목도리 두를 때 주의 사항
고양이와 함께 목도리를 두르고 사진을 찍어 추억으로 남겨도 좋아요. 다만, 고양이에게 옷을 입힐 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 고양이 옷은 짧은 시간(5분 이내) 착용하고 벗기는 게 좋아요
- 고양이 목 부분을 꽉 조이지 않는 게 좋아요
- 고양이가 삼킬만한 요소가 있다면, 미리 제거하는 게 좋아요
- 고양이가 불편해하면 바로 벗겨주세요
고양이가 옷이나 목걸이 등을 입고 벗을 때 간식으로 보상해주면 좋아요. 이때, 고양이가 간식으로 인해 옷에 대한 좋은 인식을 갖게 된다고 합니다.
고양이와 사진 찍을 때 TIP!
- 고양이 얼굴 가까이 카메라를 들이대지 않는 게 좋아요
- 카메라 플래시를 터뜨리지 않는 게 좋아요
- 간식으로 고양이의 관심을 끌어주세요
- 억지로 고양이를 잡지 않는 게 좋아요
- 고양이가 불편해하면 촬영하지 않는 게 좋아요
고양이에게 카메라는 눈처럼 보이기 때문에 시선을 피하는 경우가 많아요. 고양이끼리 눈을 마주치는 건 싸우거나 위협할 때라고 합니다. 그래서 고양이는 싸울 의지가 없다는 걸 표현하기 위해 카메라 시선을 피합니다.
이때, 간식으로 고양이의 관심을 끌면 좋아요. 카메라를 피해서 간식으로 고양이의 시선을 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고양이 눈엔 타페텀(tapetum, 휘판)세포가 있어 적은 양의 빛으로도 앞을 볼 수 있고, 밤에 고양이 눈이 빛납니다. 이 세포는 빛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플래시를 터뜨리면 고양이가 순간적으로 앞이 안 보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연속해서 플래시를 터뜨리면 망막에 손상이 생겨 고양이가 실명할 수도 있다고 하니, 플래시는 터뜨리지 않고 촬영하는 게 좋습니다.
고양이 목도리 추천 12가지
귀여운 디자인의 고양이 목도리
이 제품은 품이 넉넉하고, 목도리 사이로 구멍이 있어 입고 벗기에도 편리해요. 부들부들하고 추운 겨울날 두르면 귀여운 고양이 목도리랍니다.
이 제품은 양모가 들어가 따뜻하고, 목도리 사이에 구멍이 있어 입고 벗기기에도 쉬워요. 사이즈도 S, L로 있고, 레드와 그린 색상이 있어 고양이 목둘레에 따라 구매하면 좋답니다.
뽀글뽀글한 소재로 만들어져 고양이가 따뜻하게 쓸 수 있어요. 당근이 포인트로, 길이가 길지 않아서 고양이가 활동하는 데 방해하지 않아 좋답니다.
귀여운 곰돌이 무늬의 고양이 목도리예요. 사이즈도 S에서 XL까지 다양해 고양이 목둘레를 확인하고 구매하면 된답니다.
보들보들한 보아털 소재로 만든 고양이 목도리예요. 색상도 옐로우, 핑크, 베이지로 다양하고, 손세탁이나 물세탁이 가능하답니다.
특별한 날 기념하기 좋은 고양이 목도리
설날이나 추석 등 명절에 고양이도 기분을 내고 싶을 때 추천해요. 똑딱이 단추로 되어있어 입고 벗기기 편하고, 사이즈도 S에서 XL까지 다양하답니다.
설날 고양이도 함께 한복을 입는다면 추천해요. 목 부분에 부들부들한 천이 덧대어져 있어 부드럽고 따뜻하답니다.
차가운 바람이 부는 가을, 이 제품을 추천해요. 모자와 스카프 모두 한 세트로, 모자엔 고무줄로 끈 길이를 조절할 수 있어요. 스카프는 단추로 채우고 벗길 수 있답니다.
12월이 되자마자 크리스마스 같은 기분이 들죠. 한껏 들뜬 마음을 고양이 목도리에도 표현하면 좋은 제품이랍니다. 다만, 고양이가 목도리 끝에 있는 폼폼을 핥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고양이 목도리와 함께 입기 좋은 고양이 조끼
추운 겨울, 털이 없거나 짧은 고양이라면 조끼를 입는 걸 추천해요. 고양이가 불편해하지 않는다면 조끼와 함께 목도리도 둘러서 사진 찍으면 좋은 제품이랍니다.
이 제품은 아기나 사람들이 입는 수면 바지에 자주 쓰이는 소재를 사용해 부들부들해요. 그리고 고양이 어깨 부분에 똑딱이 핀이 달려있어 입고 벗기에도 편리하답니다.
고양이 목도리와 함께 귀여운 뽀글이 수면 조끼가 한 세트인 제품이에요. 고양이 옷과 함께 집사가 평소 입던 수면조끼를 입고 커플룩으로 입어도 좋답니다.
관련 제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